가정용제습기 추천 신발건조 공기 청정기 LG 휘센 LD-108DER

이번 여름은 정말 일찍 찾아왔고, 살벌한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장마도 일찍 시작을 하더니 얼마 안가서 끝나고 말았죠. 곧 다시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던데, 저희 집에서는 여름이 오기 전 LG 휘센 제습기를 하나 장만 했습니다. 사실 바람이 좀 부는 날이면 집 베란다 문을 앞뒤로 다 열어 두면 굳이 에어컨이 필요 없을 정도의 바람이 들어오기 때문에, 저희 집엔 에어컨이 없습니다.



하지만 매년 여름철만 되면 느끼는 것이, 에어컨은 없어도, 제습기 하나는 꼭 있어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부모님께 에어컨은 됐고 제습기 하나 장만하자고 해서 LG 휘센 제습기를 하나 장만하였습니다.


요즘 제습기들은 제습기 기능 뿐 아니라, 공기 천정기와, 신발건조, 의류 건조 등의 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이것저것 따져 봐야 할 것들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누굽니까? 이래뵈도.. 리뷰어의 눈으로 이것저것 잘 따져서, 최저가로 구입을 하였죠.


구입한 제품의 모델명은 LG 휘센 LD-108DER 제습기 입니다. 요즘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신발 건조를 위한 Y 자 호스와, 공기 청정기 기능까지 갖춘 실속파 가성비 제품 입니다. 아무래도 2013년 이월 상품이다 보니 더 저렴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구입한지 한달쯤 지나니 가격이 더 많이 떨어졌더군요. 27만 정도에 구입을 했는데.. 지금은 올해 신제품도 이 정도 가격이면 사더군요.


가슴이 좀 아프지만, 개봉기부터 외형까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제대로된 장마철을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장마철에 제대로 사용해보고 본격적인 사용기는 그 이후에 포스팅 하겠습니다.




새제품은 박스 까는 맛부터 느껴봐야 하죠?



박스 패키징부터 하나씩 살펴보죠.




얼마나 삶을 더 좋게 바꿔줄지, Life's Good,  LG 제습기 입니다.



요즘 가장 잘나간다는 레드 색상으로 택하였습니다. 포장 총 무게 18kg.. 배달해주신 택배 기사님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그리고 보시다시피 제조년월이 작년 7월 입니다. 딱 1년 된거. 이월 제품이라 싸게 구입했죠.



구입가격은 289,000원. 지금은 더 싸지긴 했지만.. 그래도 좋은 가격에 샀다 생각합니다. T_T



박스를 개봉하면 가장 위에는 위와 같이 Y자 호스 노즐과, Y자 가이드가 보입니다.



스티로폼과 함께 걷어내면, 아래에는 주인공인, 신발건조 와공기 청정기가 가능하여 가정용 제습기로 추천할 수 있는 LG 휘센 LD-108DER 모델이 뙇~



좌측면엔 덕지덕지 테잎으로 내용물이 붙어 있는데, 메뉴얼과, 주의사항이 적힌 책자와, 3M 필터가 있습니다.



하단엔 4개의 바퀴가 있으며, 실제로 이동시 큰 힘을 가하지 않아도, 부드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LG 휘센 LD-108DER 제습기 전면 모습 입니다. 화이트 색상에 레드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우측 중간에는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1등급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상단에는 조작부가 있는데,



전원 버튼과, 모드 선택 버튼(자동제습, 의류건조, 공기청정, 신발건조) 그리고 습도 조절 버튼과, 바람 세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10L 물통이 들어 있는데, 물통이 꽉 차게 되면, 물통 비움 알림도 뜨고, 꺼짐 예약도 가능합니다.



다음 후면을 보겠는데요. 중앙에는 라디에이터가 있으며, 



우측 상단에는 y자 호스 연결 구멍이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하단에는 전원 플러그를 껴두는 곳이 있네요. 선정리시 편리할 듯.



이렇게 콘센트를 꼽듯이 꼽아두면 됩니다.



전원 케이블은 하단에 적절히 말아서 정리해 주세요.



신발 건조를 위한 Y자 호스를 연결해 봤습니다. 호스에는 주름이 있어서 길이 조절이 쉽고, 정리도 쉽습니다.


장마철에 신발 말릴 때 써봐야겠어요.



옆구리 부분에는 먼지 필터가 있습니다.



필터망은 매우 촘촘합니다.



그리고 이 필터 가운데에는 위와 같이 3M 필터를 한번 더 부착해 줍니다.(부착이 아니라 삽입 방식)



물통은 하단에 삽입되어 있는데, 옆구리 쪽에 손잡이가 있습니다.



물통을 분리한 모습.



위쪽에 커버가 있습니다. 커버는 고무 패킹처리 되어 물이 찬 상태에서 흔들어도 새지는 않습니다.



물통이 삽입되는 부분에는,



이런 라벨이 부착되어 있네요. 아무래도 잔여 응축수 때문에 물통 비우면서 한번씩 마른 걸레로 닦아줘야 할 것 같습니다.



LG 휘센 제습기를 사용하다가 고장인 것 같거나, 사용 방법을 모를 경우 위 책자를 확인해보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 있는 전기용품 안전관리법에 의한 표시]


모델명과 규격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루 10L 제습 가능하며, 

소비전력은 최대 235w 네요. 나중에 한번 인스펙터로 찍어볼 예정 입니다.


[제습기와 공기 청정기, 신발건조 기능을 갖춘 LG 휘센 LD-108DER]


여기까지 가정용제습기 추천 신발건조 공기 청정기 LG 휘센 LD-108DER 의 패키징과 외형 특징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언젠가 될진 모르지만, 다음 후기에서는 실제로 가동을 해보고, 느낀점을 가감 없이 정리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OCer 였습니다. :)

신고
  1. BlogIcon 멀티에어 (2014.08.27 05:08 신고)
    저도 이제품 구매예정인데요.
    소비전력 몇w 정도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요즘 전기요금 장난아니라서..
    조금이라도 전기적게먹는걸로 구매하려는데 실제 소비전력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 Favicon of http://ocer.kr BlogIcon OCer (2014.09.01 14:08 신고)
      근데 뭐 하루종일 틀어 놓는건 아니라서 그리 신경쓰찌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측정을 해보려고 했으나 올해는 그리 틀어놓을 상황까지는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아직 측정은 못해봤답니다..ㅜ.ㅜ
  2. BlogIcon 빈이맘 (2016.07.05 21:53 신고)
    일제습량이10리터이지 물통이 10리터는아닙니다.정정하셔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