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OLED 18인치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발표

대략 2년 전 삼성과 LG 에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개발했다고 서로 경쟁하듯 발표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나온 것이 삼성에서는 플렉시블이 아닌 커브드, 아예 휘어진(굳어 있는) 디스플레이었고, 이를 탑재하여 출시된 스마트폰이 바로 갤럭시 라운드였고, LG 는 진짜 아주 조금 휘어지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LG G플렉스가 출시 됐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조금이나마 LG 제품이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라고 느껴질 수 있는 기술이었고, 삼성은 최근 공개되고 있는 신제품 TV 에는 모두 커브드(curved) 디스플레이가 탑재 되었죠. CF광고에서 홍보하길 곡면으로 인해 몰입감이 증가한다나 뭐라나.

 

 

아무튼, 초기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만 하더라도 별볼일 없다 느낄 정도의 그냥 기술 과시용으로 밖에 보이지 않았었고, 무엇보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매우 작았었죠. 그런데 이번엔 LG 에서 먼저 조금 크기가 커진 18인치 플렉시블 OLED 디스플레이를 발표했습니다.

 

고분자 폴리미드를 사용해 유연하고 얕은 게 특징이며 해상도는 1200x810으로 반경 30mm까지 말아서 쓸 수 있습니다.

 

 

 

이정도는 휘어져야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겠죠?

 


플렉시블 OLED 디스플레이 뿐 아니라 광 투과율을 30%까지 향상시킨 투명 OLED 디스플레이도 공개했는데요. 개인적으로 두 기술 모두 긍정적으로 보진 않지만.. 투명 OLED TV가 나오게 된다면.. 만약 저 뒤에서 또 다른 사람이 보고 있는다면? 좀.. 기분이 이상할 것 같네요.


여러분들은 OLED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와, 투명 디스플레이 어떻게 보시나요?


이미지 맵

OCer

파워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관심 뉴스 & 정보/IT 일반 | 업계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