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갤럭시 알파 닮은 갤럭시노트4 디자인 그리고 스펙

OCer 2014. 8. 23. 07:56

갤럭시 알파 디자인은 그동안 꿈꾸던 디자인에 한걸음 가까워졌지만 스펙은 아쉽게도 중보급형을 위한 성능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시장 반응을 살펴보기 위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일단 디자인을 잘 뽑아놓고 나서, 내용물을 채워도 늦지 않으니까요.

    

갤럭시 알파의 결과물은 갤럭시노트4 입니다. 지금과는 조금 많이 다른 메탈 재질과 두께를 적용시켰기 때문에 갤럭시와, 아이폰을 합쳐놓은 듯한 디자인이라고들 하지만 사실 그래서 그런지 갤럭시 알파 디자인 만큼은 무지 예쁩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하는 갤럭시노트4 유출 디자인 또한..

   

   

   

갤럭시노트4 는 앞서 출시된 갤럭시 알파처럼 테두리에 메탈 재질이 적용되어 있고, 베젤은 기존 갤럭시노트3 보다도 많이 좁아졌습니다. 테두리는 다이아몬드 컷팅이 적용되어 더 메탈스럽고 고급스럽네요.

   

그동안 삼성 갤럭시 신제품이 출시 되기 전 루머 이미지들을 보면 홈버튼이 없는 렌더링 이미지들도 많았지만 이건 진짜인지, 홈 버튼이 살아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USB 3.0 포트로 보이는 포트가 하나 있고, 스피커가 있습니다.

   

   

   

후면 커버 재질은 갤럭시노트3 보다도 가죽질감이 더 디테일해졌습니다. 카메라와 심박센서 배치는 갤럭시 알파와 동일하며 상당히 위쪽에 위치하고 있네요.

   

우측 하단(사진상 좌측) 에는 S펜도 들어가 있는데, 노출된 S펜은 많이 각진 디자인이네요.

   

   

   

   

이 갤럭시노트4는 실물 디자인 뿐 아니라 박스까지 존재합니다.

   

   

   

이정도면 진짜라고 봐도 될지? 근데 박스 디자인이 좀 싸구려틱해 보이네요.

   

   

다음은 갤럭시노트4 스펙에 관한 내용인데요.

   

   

일단 갤럭시 노트 4는 2가지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국내엔 현재 작년에 이어 광대역 LTE-A 속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서 광대역 LTE-A 를 지원하는 AP인 퀄컴 스냅드래곤 805 가 탑재된 모델이 하나, 그리고 일반적인 LTE-A(LTE) 를 지원하는 삼성의 64비트 엑시노스 5433 옥타코어가 탑재된 모델이 나옵니다.

   

   

   

   

스냅드래곤 805는 갤럭시S5 광대역 LTE-A 와 동일한 2.5Ghz 클럭이며, 엑시노스는 갤럭시 알파와 비슷하게 들어갈 것입니다.(혹은 좀 더 상위 모델이니 클럭 차이가 좀 있을수도)

   

   

스냅드래곤 805를 탑재한 모델은 모델명이 SM-N9105. 삼성 엑시노스 5433은 SM-N910C 이라는 모델명이 붙습니다.

   

그 외 스펙은 디스플레이 크기는 갤럭시노트3 와 동일한 5.7인치이지만 2K QWHD 해상도가 적용되어 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하게 되어 더욱 선명해졌고, 램도 업그레이드된 4GB 램이 탑재됩니다. 노트3는 32GB 모델만 있었지만, 16/32/64GB 내장 스토리지 모델이 있다는군요.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도 사용 가능하며, 듀얼 LED 플래쉬(?)도 지원한다네요. 카메라는 갤럭시S5 와 동일한 1600만 화소인데, 최근 갤럭시S5 와 갤럭시S5 광대역 LTE-A 갤오광 카메라가 다르다는 이슈가 있었는데 갤럭시노트4는 또 어떤 카메라가 탑재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끝으로 OS는 안드로이드 4.4.3 킷캣 입니다. 작년에 갤럭시노트3 가 4.3 젤리빈으로 출시가 되었다가 첫번째로 킷캣 업데이트를 했었는데, 올해에는 처음으로 4.4.4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