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어s 스마트워치, 기어VR 가상현실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

지난 삼성 언팩 행사 때 갤럭시노트4, 갤럭시노트 엣지가 공개 됐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새로운 삼성 스마트워치인 기어S도 공개가 되었고, 삼성 최초의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인 기어 VR 도 있었습니다.

 

 

먼저 기어S 스마트워치인데요. 기어 핏과 마찬가지로 기어S 는 곡면 스크린을 사용하였습니다. 신기하게도 스마트워치에 유심(SIM) 을 삽입하여 독립적으로 쓸 수 있는데, 3G, 와이파이 등도 가능하며, 블루투스는 기본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전화 통화, 문자도 가능~

 

 

 

 

그리고 삼성은 예전부터 스와로브스키와 협작하여 갤럭시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을 내놓고 있었는데, 위와 같이 기어S 는 스와로브스키 에디션도 나오려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갤럭시노트4 와 함께 가상현실의 세계로 빠져들게 할, 삼성 최초의 헤드마운트 디스플레이인 기어vr 입니다.

 

 

 

생김새는 좀 흉측(?) 한데, 구글 글래스나, 소니 HMD HMZ-T3W 등과 같은 용도로 쓴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마 최초로 기어vr 을 지원하게 될 디바이스는 갤럭시노트4 가 될 것이며, 기어VR 은 갤럭시노트4 의 화면을 바로 눈 앞에서 볼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3D 효과가 지원되며, 시야각은 96도 라고 합니다.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제가 즐겨 하는 스마트폰 게임인 아스팔트8 를 이 갤럭시노트4 와 기어VR 을 활용해서 즐긴다면 과연 얼마나 실감날지.. 체험해보고 싶어지네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