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 블랙 7000 D36 개봉기

요즘 출시되는 전자제품이나 가전기기 모델명 앞에는 "스마트" 라는 말이 참 많이 붙습니다. 그런 제품에는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브라운 오랄비 제품에서도 스마트 시리즈의 전동칫솔이 출시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오래전부터 전동칫솔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 이유가.. 치아, 잇몸이 너무 약해서 국민학생(..초등학생) 때부터 치과에 많이도 다녔고 이미 어린 시절부터 금니, 은니를 많이 박았었기 때문에 그 이후에도 철저한 관리가 필요했습니다. 허나.. 리뷰어고, IT 블로거고 하다 보니 제 눈에 띄는 제품들은 워낙 가격대가 높아 쉽게 구입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특기(?) 를 살려 전동칫솔 관련 체험단에 많이 응모를 했었지만. 매번 떨어져서 고배를 마실 수 밖에 없었습니다. 허나, 이번에 정말 운좋게 다나와에서 모집하고 있던 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 블랙 7000 D36 체험단에 선정되어 여러분께 디테일하게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 블랙 7000 을 접해본 소감은, 일반 칫솔에 비해 굉장히 묵직한 느낌을 받았고, 딱 만져봐도 스마트한 제품이라고 느꼈습니다. 뒤에서도 살펴보겠지만 무슨 칫솔에 블루투스 기능이 들어가 있는지? 참 스마트한 시대가 된 것 같네요. 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는 블랙 /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제가 사용해본 색상은 블랙입니다. 남자니까 블랙.(아니 핑크인가..)


개봉기에 앞서, 우선 패키징을 살펴보겠는데요.



패키징 박스 앞뒤로 브라운 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 블랙 7000 D36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 브라운이 독일 회사였군요. 그리고 후면에는 8가지 특징을 설명하고 있는데, 세정모드와 트리플 악셀 압력 센서(너무 무리한 힘을 가할 경우 led 표시), 5가지 칫솔질 모드, 무선 스마트 가이드와 오랄비 스마트앱, 그리고 여행용 고급 케이스까지 제공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뒤에서 자세히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박스를 양쪽으로 펼치면 안쪽에서도 특징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스마트 시리즈다 보니, 블루투스를 활용한 스마트폰(태블릿) 연동 기능과 스마트 가이드 지원이 가장 큰 특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우측에서는 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 블랙 7000 D36 의 실물과 스마트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네요.



구성품을 하나씩 살펴보면(위 사진이 구성품 전체는 아닙니다), 3개의 분리 가능한 전용 칫솔모(3가지 종류) 와 충전 스테이션 검용 칫솔모 보관함(분리 가능) 보다 더 스마트한 사용을 위한 블루투스 연동 스마트 가이드와 전동 칫솔 본체가 제공됩니다.



충전 스테이션 겸용 칫솔모 보관함은 위와 같이 사용하면 되는데, (사진상) 좌측의 솟아 오른 형태의 충전 스테이션은 오랄비 전동칫솔 본체를 꽂아두면 자동으로 충전이 시작되며, 위와 같은 조합으로 사용해도 되고, 충전 스테이션만 따로 분리 가능하여 좁은 공간에서 충전만 가능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 블랙 7000 D36 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칫솔모는 3가지가 있습니다. 크로스 액션 칫솔모, 플로스 액션 칫솔모, 프로화이트 칫솔모가 있는데 각각 다른 특징을 갖고 있어서 원하는 기능으로 전동칫솔을 사용하고자 할 때 교체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각 칫솔모의 특징을 사용자 메뉴얼을 찾아 확인해보면,


크로스 액션 칫솔모 : 가장 진보된 기술의 칫솔모, 정밀 세정을 위해 구부러진 칫솔모, 플라그를 말끔히 닦아냅니다.

플로스액션 칫솔모 : 마이크로 펄스 칫솔모로 치아 사이 플라그까지 제거합니다.

프로화이트 칫솔모 : 프로화이트 칫솔모의 독특한 폴리싱 컵이 자연스러운 미백을 제공합니다. 12세 이하의 어린이에게는 권하지 않음.


이렇게 나와 있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칫솔모가 크로스 액션 칫솔모이고, 좀 더 깔끔한 플라그 제거를 원한다면 플로스 액션 칫솔모를, 그리고 미백을 위한다면 프로화이트 칫솔모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도 프리시즌 클린, 센서티브, 트라이존 등 3개의 칫솔모를 따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칫솔모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리시즌 클린 칫솔모 : 곡선 칫솔모로, 치아를 감싸고 치아 사이 깊은 곳까지 닦아 줌.

센서티브 칫솔모 : 치아와 잇몸에 더욱 부드러운 칫솔모 구조로 디자인 됨.

트라이존 칫솔모 : 트리플 존 클리닝 액션으로 치아 사이사이까지 플라그를 제거합니다.



다음은 스마트 가이드를 살펴보겠는데요.



스마트 가이드는 첫 인상이 스마트워치 처럼 오랄비 전동칫솔과 연동되어 뭔가를 표시해주는 기능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근데 몇가지 구성품이 더 있어서 살펴보니,



위와 같이 원형 가이드 같은 것을 후면에 장착하여 벽면이나 유리 등에 부착하여 스마트 가이드를 고정하여 쓸 수 있게 해줍니다.(노란색 원형 띠는 부착용 테잎 입니다.) 이 스마트 가이드는 배터리가 사용되는데, 배터리 장착을 위해서는 후면 커버를 분리해야 하며,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면 양쪽에 SET, h/min 2가지 조작 버튼이 있는데 이는 간단하게 시계 설정을 위한 것으로 전자시계 조작법만 알면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는 AAA 사이즈 2개를 사용하는데, 기본으로 믿음직한 듀라셀 배터리가 제공됩니다.



벽면에 고정하기 전 모습 입니다. 아주 작은 탁상용 시계 같이 생겼네요. 자세한 작동 모습은 2부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여기까지 패키징 구성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그리고 소개는 하지 않았지만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 블랙 7000 전동칫솔 사용을 위한 사용자 메뉴얼도 있는데 사용하기 전 필히 한번 이상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 구성 외에도 여행용, 휴대용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고급 가죽 파우치를 통해 여행시 비누나 치약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내부는 벨크로 타입 찍찍이 닫을 수 있음)



그리고 휴대용 케이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위와 같이 칫솔모를 분리한 채 전동칫솔 본체와, 칫솔모 2개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근데 칫솔 케이스 치곤 정말 너무 고급스러운 것이 단점이라고 봅니다. 가격대가 높아서 고급스럽게 만들었는지.. 프레임은 알루미늄이고, 전체적으로 우레탄 재질로 감싸져 있어서 매우 부드럽고 고급스럽습니다.


여기까지 주인공인 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 본체를 제외한 나머지 패키징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아래부터는 본격적인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짜잔~



크로스액션 칫솔모를 장착한 오랄비 시리즈 7000 전동칫솔 모습 입니다.



칫솔모 본체를 붙잡고 위로 힘을 가하면 쉽게 분리가 가능하며, 이때 전동칫솔 본체의 칫솔모가 장착되는 부분은 마치 작은 ㅡ자 드라이버처럼 보여서 드릴 같이 생겼지만 드릴과는 다르게 작동하므로 드릴 대용으로 쓸 순 없습니다.^^



그리고 오랄비 전동칫솔 본체를 살펴 보겠는데요. 메뉴얼 상에서는 "진동칫솔 핸들" 이라고 칭하하더군요. 그래서 여기서부터는 전동칫솔 핸들이라고 하겠습니다.


오랄비 전동칫솔 핸들에는 2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과 v자로 된 칫솔질 모드 선택 버튼입니다. 전원을 한번 누르면 켜지고, 전원이 들어간 상태에서 모드 선택 버튼을 한번씩 누르면 각 모드로 변경됩니다. 오랄지 스마트 시리즈에서 제공하는 칫솔질 모드는 총 6가지 모드로,



세정 모드 : 치아와 잇몸을 말끔하게 닦아주는 모드.

딥클린 모드 : 치과에서 전문세정을 한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모드.

미백 모드 : 치아 표면 착색 제거를 돕는 모드.

잇몸 관리 모드 : 부드럽게 잇몸을 자극해 주는 모드.

부드러운 세정 모드 : 민감한 부위를 부드러우면서도 말끔하게 세정해주는 모드

혀 세정 모드 : 구취를 개운하게 도와주는 모드.


가 있습니다.



2부에서도 소개하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플로스액션 칫솔모와 함께 딥클린 모드를 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치아 배열이 그리 고르지 못하다 보니 치아 사이사이에 음식물이 잘 끼기도 하고 해서, 일반 칫솔로는 잘 닦이지 않는데, 딥클린모드와 함께 플로스 액션 칫솔모를 쓰면 정말 개운하게 이물감 없이 잘 닦여서 좋습니다.



그리고 핸들 아래쪽서에는 블루투스 모드가 켜졌는지(전원이 켜져 있으면 항상 켜짐) 와 배터리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원을 켜면 저 부분은 블루 LED 가 들어와서 작동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측면에서 살펴본 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의 디자인은 아주 슬림한 돌고래 같이 생겼습니다. 화이트 7000은 어떤 느낌일지 모르겠는데 블랙 색상은 은은한 실버와 블랙(고무 재질) 조합으로 돌고래 같은 느낌 입니다. 




좀 더 두꺼웠다면 완벽한 돌고래 디자인?




그리고 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는 일반 칫솔에 비해 덩치가 크지만 그립감이 참 편한데요. 잡는 부분이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그립부 전체가 고무 재질로 되어 있고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은(후면) 위와 같이 돌출무늬로 되어 있어서 치약 거품이 많이 흘러내려도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OCer 의 첫번째 전동칫솔, 오랄비 전동칫솔 스마트 시리즈 블랙 7000 D36 개봉기를 전해드렸습니다.




2부에서는 실사용 환경에서의 설치 모습과,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 전동칫솔의 특징 하나하나를 자세히 살펴보면서 오랄비 스마트 시리즈만의 스마트한 특징과 6가지 세정 모드에 살펴보고 장단점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OCer 였습니다. :)


[2부 보러 가기]



위 사용기는 다나와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업체로부터 무상 지급받아 작성되었지만, 업체 개입 없이 OCer의 솔직한 후기로만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