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기계식 키보드 G810 Orion Spectrum RGB Mechanical Gaming Keyboard

입출력 주변기기 제조사로 유명한 로지텍에서 기계식키보드가 출시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이 처음인 줄 알았는데 G310 이라는 모델이 벌써 있더군요. 써보진 않았지만 왠지 로지텍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는 건 어쩔 수 없군요. 오늘 소개하려는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는 G810 Orion Spectrum RGB Mechanical Gaming Keyboard 이라는 모델명 입니다. 가격은 159.99달러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아마 2월에 출시됨)

   

   

   

보통 기계식키보드라고 하면 체리MX스위치나 카일, 오테뮤를 떠올릴 텐데, 신기하게도 옴론과 로지텍이 개발한 Romer_G 키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로지텍 g810 Orion Spectrum RGB 의 자세한 디자인은 아래 이미지들을 확인해주세요.

   

   

   

   

   

   

   

키보드 두께가 꽤 얇아 보이는 것 같고, 지금까지 나온 RGB 또는 LED 키보드 보다 선명한 것 같습니다. Romer-G 스위치는 led 를 보다 더 선명하게 하기 위해 개발되었고, 키감은 갈축 정도라고 하네요. 실제로 써보지 않아서 키감이 어떨지 모르지만 한번 두드려보고 싶긴 합니다.

   

이 기계식키보드의 크기는 443.5x153x34.3mm 이며 1677만 색상의 LED 색상을 지원하며, 키 수명은 7천만번으로 내구성도 기존 기계식키보드 보다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키 스트로크는 3mm 이며 인식점이 1.5mm 라 얕게 눌려도 인식이 잘됩니다. 이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고 장점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 외 부가 기능으로는, 윈도우 키 잠금 기능을 지원하며, 기본적으로 led 가 들어오지만 비활성화 시킬 수도 있으며, 어떤 기계식 게이밍키보드에도 볼륨 조절 휠이 있었던거 같은데 이 키보드도 우측 상단부에 다이얼이 달려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