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를 사면 스마트폰 기능이.. 코닥 Ektra

코닥이 Ektra 라는 스마트폰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코닥이라 하면, 필름 카메라 시절부터 아주 유명한 회사죠? 디지털 카메라로 넘어오면서 약한 모습이지만, 예전에도 스마트폰 모델을 몇 개 출시했던 걸로 아는데, 이번에도 신제품을 하나 출시했습니다. [원문 출처]

   

   

이 코닥 Ektra 의 큰 특징은, 21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는데, 조리개는 f2.0 입니다. 화소만 보자면.. 우와~ 할 수 있지만, 화소가 전부는 아니니까. 그 외에 카메라 기능으로는, OIS, PDAF,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듀얼 플래시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도 무 려 1300만 화소. 우왕~

   

   

   

다른 스펙은 5인치 1080p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휴대가 용이합니다. AP 는 좀 아쉬울 수 있으나, Helio X20 프로세서가 탑재되며 램은 3GB 램. 그리고 내장 스토리지의 용량은 32GB 입니다. 내장 스토리지 용량이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마이크로 SD 메모리카드 슬롯이 지원됩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3000mAh 이며, 가줙 느낌의(?) 플라스틱 바디를 적용시켰습니다.

   

   

가격은 450파운드(한화 62만원 쯤) 이며, 아무래도 카메라 브랜드다 보니 카메라 기능들이 특화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가죽 파우치 케이스 입니다.

    

   

   

   

블랙 & 레드 색상도 고급스럽고, 브라운 컬러도 참 매력적이군요.

   

그리고 끝으로 아래는 샘플사진이라고 하네요. 사진 색감이나 화질은 그럭저럭 괜찮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라고 하기엔 좋아 보이는데, 원본은 또 어떨지 확인해보고 싶을 정도네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