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추천 파인드라이브 T 개봉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네비게이션 제품 리뷰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사실 작년 하반기에도 파인드라이브 IQ3S 체험단에 선정되어서 두달 정도 리뷰를 진행했었는데, 이번에도 운좋게 파인드라이브 최신 네비게이션 모델의 체험단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제품은 파인 파인드라이브 T 라는 모델인데요. 수입차에 적용되고 있는 플로팅 스타일의 제품으로, 국내 네비게이션 브랜드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 첫번째 리뷰로 개봉기부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품의 패키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예(?) 로 부터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 체험단에는 필수로 지급되던 것이 있었으니 바로 네비게이션 액정 보호필름 입니다. 위 사진에서 좌측의 흰색 구성품이 바로 액정보호필름이고, 가운데 케이블은 추가적으로 체험단에게만 제공된 매립용 케이블(원래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 T 는 매립용이 아닌 거치용입니다만, 전원 케이블은 매립할 수 있도록 체험단 운영진의 배려로 제공되었습니다) 그리고 우측의 두툼한 박스가 바로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 본 박스 입니다.



자세히 보면 이 네비게이션 본 박스는 또 다시 2개의 박스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하나는 네비게이션 박스이고 다른 하나는 거치대 박스 입니다. 거치대 박스에는 아반떼AD 전용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현재 파인드라이브 T네비게이션 체험단에는 위 모델들의 차량만 선정이 되었습니다. 거치대가 전용으로만 출시되었기 때문에 위 해당 차량들만 장착이 가능합니다. 차후 범용거치대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혹시라도 제 리뷰를 보고 뽐뿌가 오신 분들은 그때 구입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계속 제품 살펴보겠습니다.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은 16, 32GB 제품으로 출시되었는데요. 뭐 메모리 차이는.. 크게 의미 없죠? 요즘 SD메모리카드 가격이 워낙 저렴하니까요. 



네비게이션 박스부터 개봉을 해보면, 가장 먼저 유심칩이 눈에 들어옵니다. 


네비게이션에 유심이?


네..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은 유심칩을 사용하여 LTE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통화는 안되지만, 일반 태블릿과 차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네비게이션 박스의 제품 구성품들 입니다.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 본체와 메뉴얼, 그리고 충전용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메뉴얼 책자는 2권이 들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에 탑재된 유심칩 개통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거치대 박스를 개봉하면 위와 같은 구성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시거짹 전원 케이블과, 거치대 부착 전 닦는 알콜솜, 임시부착필름과, 케이블 정리용 클립이 들어 있습니다.



케이블 정리용 클립은 암, 수로 사용하며 한쪽에는 3M 접착 테잎이 있어서 깔끔하게 대쉬보드 등에 딱 붙여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거잭 전원 케이블은 USB 포트까지 내장된 블루핏 II 가 지원되며, 한가지 또 바뀐 것은..



케이블 디자인이 플랫 케이블 형태로 바뀌어서 케이블이 제대로 고정 안되었을 때 플라스틱 부분이나 대쉬보드 등에서 움직일 때 소음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을 장착해보고 운행해보면서 느껴봐야겠습니다.



아래부터는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 거치대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런 네비게이션 거치대는 처음이죠? 저 역시 처음입니다. 그냥 무슨 커다란 태블릿 거치대 같습니다.



거치대 정중앙에는 접점이 있는데요. 아마 여기로 ACC 신호 등을 받아서 주차감시 모드 등을 사용하고, 무선 충전까지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단순 거치대가 아니라는거~



그리고 접점 부분 좌측으로는 파인드라이브 로고가 표시되어 있네요.



거치대 뒷 부분은 부착하지 않아도 안정적인 지지가 가능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거치대 뒷 부분에는 전원 입력을 위한 입력포트가 있구요.



바닥에는 넓은 면적의 3M 접착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접착 테잎이 붙어있지 않은 부분도 있는데, 그 부분에는 매립시 케이블 입력을 위한 포트가 지원됩니다.



제일 처음 보여드린 사진에서 체험단에게는 매립용 케이블이 추가적으로 제공되었다고 했죠?



그래서 껴보았습니다. 이런식으로 매립이 되네요~ 


케이블에는 USB 포트도 2개가 있는데요. 후방 카메라와 블루투스 전원 포트네요. 아쉽게도 저는 현재 현대 순정 후방 카메라가 순정 네비게이션에 연동되어 있어서 제 능력으로는 이것을 사용해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만.. 혹시 모르니 일단 잘 챙겨둬야겠어요.(지난 파인드라이브 IQ3S 네비게이션 체험단에서는 FINE Adas 카메라 매립까지 성공했지만 이것은 난이도가 좀 다른..)



하지만 네비 전원 케이블은 매립이 가능하죠. 빨간건 acc 요 까만건 접지니~ 시거잭 전원 케이블로 연결할지, 이걸 매립할지 고민입니다. 가뜩이나 요즘 자동차 배터리 상태도 안좋은데 ㅜㅜ


여기까지 파인드라이브 네비게이션 T 패키징을 살펴 보았습니다. 


아래부터는 본격적인 사용에 앞서 보호필름을 부착해 볼게요.



아직 제품 디자인도 안살펴보고 액정보호필름을 부착하려니 좀 이상하네요. 그래도 부착 부터 해야! 부착할려고 바닥에 놓아뒀는데.. 이건 네비게이션이 아니라 패블릿폰, 또는 태블릿 같네요.



액정보호필름은 2장 들어 있습니다. 한장은 잘 가지고 있다가 다음에 또 바꿔야지~



아래부터는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의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음, 큼지막한 안드로이드 태블릿 같은 느낌이 드네요. 


대략적인 디스플레이 스펙은, 

IPS Type, 6.98인치, 고해상도(1280*720), OGS Type Touch, 멀티터치 지원(5 Point 멀티터치 이상 지원)


라고 메뉴얼에 적혀 있습니다. IPS 방식이라 시야각면에서는 좋을 것 같습니다. 장거리 운행 중 파인드라이브 T 를 통해 영화 감상시에도 시야각이 좋으니 어느 방향에서 보아도 선명하게 볼 수 있겠네요.



네비게이션에 굳이 전면 카메라가 필요할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네비게이션 외에 급할 때는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으니..  상세 스펙 페이지에서도 카메라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네요. 정보를 알 수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위쪽으로 센서 몇개가 있는데, 차후에 전면 카메라와 함께 제대로 작동하는지(활성화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겠네요. 카메라 위쪽 테두리 부분에는 스테레오 짹이 있어서 이어폰이나 유선 스피커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마이크로 USB 포트가 있구요. 충전을 무선충전 거치대로도 할 수 있지만, USB 케이블을 통해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QC (퀵차지) 는 지원하지 않지만 충전 시간은 빠른 편이네요. 장거리 운행이 아니라면 굳이 시거짹 전원을 물리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평소에는 순정 네비를 이용하고, 초행길이나 장거리시에 가끔 파인드라이브의 다른 네비게이션을 이용했는데, 그렇게 이용하면 어차피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니 따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좌측 테두리에는 버튼은 없구요. 유심과 마이크로SD 슬롯이 있습니다. 유심트레이 분리 핀은 기본제공되며, 유심은 일반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유심이 들어갑니다.



좌측과 달리 우측에는 버튼이 몰려 있는데, 위에서부터 볼륨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입니다.



전면과 달리 후면 디자인은 평평하지 않습니다. 약간 낮은 피라미드처럼 되어 있습니다.



거치대와 맞닿는 정중앙에는 동일하게 접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여러 기능을 하지만 자력이 영향을 끼치는 부분은, 움푹 들어간 곳 전부가 자석이라 생각보다 거치시 자력이 강합니다.^^



또한 우측 하단에도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카메라들이 실제로 작동하는지는 아직 사용을 안해봤는데 차후 사용기를 통해서 활용할 수 있는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It, 거치형네비게이션, 네비게이션, 네비게이션추천, 리뷰, 아반떼, 아반떼AD, 아반떼네비게이션, 아반떼장착내비게이션, 자동차, 파인드라이브, 파인드라이브T, 파인드라이브T아반떼, 파인드라이브T아반떼장착, 파인드라이브네비게이션


그리고 차량에 장착하기 전, 거치대와 결합시켜 보았습니다. 완벽하게 핏이 맞고 있네요. ^^


다음 후기는 차량에 장착하여 사용하기 전 유심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기로 하겠습니다. 다음 후기도 기대해주세요!


여기까지 OCer 였습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