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13 17:57 | LG 유플러스 관련 정보

2017 프로야구 중계 시청 야구경기 일정 확인도 U+프로야구로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만연한 꽃의 계절과 함께 돌아온 프로야구 이야기를 전해드릴까 하는데요. 저는 TV 를 거의 안보다 보니 스마트폰으로 거의 다 해결하는 편 입니다. 그리고 야구 중계 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데 제가 이용하고 있는 프로야구 중계 앱인 U+ 프로야구 앱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U+ 프로야구 앱은 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앱으로, 구글스토어 or 원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프로야구 중계 뿐 아니라 여러 부가 기능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크게 메뉴는 오늘의경기, 전력비교, 문자중계, 주요영상이 있는데요.



설정에 들어가면 나만의 응원팀을 선택하여, 경기에 진행 중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꼭 프로야구 중계를 시청하지 않아도 소리나 진동을 통해 경기 상황을 알림 받을 수 있습니다. 나만의 응원팀을 설정하면, 팀 중심 컬러로 프로야구 앱을 이용할 수 있고, 경기 정보등이 반영되어 알림을 받게 됩니다.



매주 화요일부터 프로야구 경기가 진행되는데요. 저는 4월 11일에 중계를 시청하였습니다.



관심 있는 경기의 선발 투수라던가 타자의 프로필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에서 검색할 필요 없이 바로 확인이 가능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런 건 tv 중계에서는 꿈도 못 꾸는 얘기죠.



게임 진행 중인 경기의 팀별 전적에 대한 정보와,



선발타자 라인업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요 득점 장면을 실시간으로 돌려 보는 득점순간 돌려보기와 실시간 투구 추적(PTS : Pitching Tracking System) 화면인 ‘방금 던진 공보기’ 기능을 통해 투수가 던진 공의 경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공방 중인 투수와 타자의 데이터도 확인이 가능하여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화면은 작게 보면서 여러 정보들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고,



물론 전체화면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몰입도는 전체화면이 좋은 것 같네요.



그리고 전체화면에서 한번 터치를 하게 되면 또 다른 메뉴들이 뜨는데요. 득점순간 돌려보기와 방금 던진공 보기, 동시시청, 화질 선택이 가능한데요.



동시시청은 최대 5개까지 선택하여 관심 있는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하이라이트 영상을 통해서 관심 있는 선수의 활약상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끝으로 허구연의 야구소식을 통해서 경기관전평이나, 초보자를 위한 야구 안내 등과 같은 정보를 통 더욱 재밌게 관람할 수 있는 내용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 보는 프로야구 중계인 만큼 데이터가 당연히 소진되는데 데이터 무제한이시라면 부담이 없으시겠지만,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시라면 부가서비스 중 3시간 데이터Free 이용권을 구매하셔서 보시면 프로야구 시즌에는 기본 3시간에 1시간을 추가 제공하여 총 4시간 동안은 데이터 부담없이 시청이 가능하고 지하철에서는 유플러스 고객이시면 지하철 Wi-Fi를 이용하시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2017 프로야구 중계 시청 야구경기 일정 확인도 U+프로야구로" 포스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TV 야구중계와는 비교해서 많은 장점들이 있지만, 뭐니뭐니 해도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은 광고 없이 야 구중계를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TV 로 볼 때는 솔직히 중간 중간 광고가 나와서 불편한 적도 있었죠. 한참 몰입해서 보고 있는데 광고가 나와버리니까요. TV 중계와 거의 비슷한 타이밍으로 중계가 되지만 광고는 나오지 않아서 좋고, 광고가 나오는 시간대에는(나오진 않지만) 다른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이상 OCer 였지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