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유리막코팅 에코엠엔씨 Si-14 글래스코트 개봉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셀프 유리막 코팅제를 소개해드릴려고 하는데요. 보통 이런 제품들은 QD(퀵디테일러 제품) 로 분류하여 물왁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그 편견을 깨뜨린 제품입니다.

브랜드명은 처음 듣긴 하지만 이쪽으로는 오랜 기간 개발을 해온 에코엠엔씨의 Si-14 글래스코트 제품이랍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블랙박스 동호회에서 체험단으로 선정돼서 진행하게 되었구요. 총 4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럼 첫번째 개봉기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셀프 유리막 코팅제를 몇개 써보았는데 에코엠엔씨 Si-14 유리막코팅제는 패키징이 이런 둥근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둘레에 라벨이 붙여져 있는데 모델명과 제품용도, 원료명, 제조원 등의 제품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봉인씰이 붙여져 있는데요. 개봉해보면,



구성품 입니다. 교체 가능한 트리거와 시공 메뉴얼, 그리고 에코엠엔씨 Si-14 글래스코트 유리막코팅제가 들어 있습니다.



트리거는 기본으로 잠겨져 있는데 오픈 방향으로 돌리면 분사가 가능해집니다. 셀프세차 케미컬을 많이 다루고 있어서 이런 제품 많이 사용해보았지만 실제로 시공하면서 사용해보니 트리거가 튼튼하네요. 다 쓰고 나면 소분해서 쓸 때 재활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메뉴얼에는 에코엠엔씨 제품 소개도 하고 있는데요.



글래스코트 제품들의 여러가지 종류를 설명하고 있는데 체험단에서 소개하는 제품은 프리미엄 제품이네요.



그 외 프로페셔널 제품과,



라이프 제품이 있습니다. 성분 차이는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용도가 조금씩은 다르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체험단에서 소개하는 제품은 비록 셀프 유리막코팅제 제품이지만, 자동차 외에도 생활용품에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하여 차후 자동차 외 활용방법도 소개할 예정입니다.



사용방법(시공방법) 은 도장면 가까이에 한번만 분사하고 바로 타월로 닦아주라고 하네요. 보통의 QD, 물왁스 종류, 또는 좀 가격대가 나가는 오너용 셀프 유리막코팅제의 경우에는 경화 타임을 주고 하는데, 그런 거 없이 바로 닦아주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간략히 에코엠엔씨 Si-14 글래스코트 유리막코팅제 개봉기를 전해드렸는데요. 다음 후기는 시공기 입니다. 메뉴얼에는 방오성, 지속성, 작없어, 광택성, 슬릭감 등이 별 다섯개로 되어 있는데, 과연 얼마나 시공이 편하고 방오성과 지속성, 광택, 슬릭감은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이상 개봉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OCer 였지요. :)


"본 체험리뷰는 (주)에코엠엔씨에서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블랙박스동호회가 주관하여 올리는 체험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