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 26

토스 어플 : 무료 송금 신용정보 조회 후기 (toss)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랜만에 어플 하나 추천해드릴려고 하는데요. 이미 다들 아실 수도 있는데. 아마 김영란법 때문에 더 활용도가 높아진 어플이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토스 어플" 입니다. 토스 어플은 초반에만 해도 무료 송금 기능만 지원했었는데 새롭게 업데이트 되면서 몇가지 기능들이 소개됐는데요. 기본적인 무료 송금 기능과 그 외 추가된 기능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우선 토스가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바로 무료 송금 기능 때문이었죠. 저는 2개나 되는 보안카드를 머니클립에 넣어서 가지고 다녔는데요. 농협과, 우체국 보안카드가 있는데 이체하거나 할 때 보는게 어렵진 않지만 귀찮은 과정 중 하나였죠. 하지만 토스는 미리 은행 계좌를 공인인증서 번호와 함께 저장해두면 그 번거로운 작업..

자동차 풍절음 방지 순정형 피니쉬 몰딩 실망스런 후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풍절음 방지를 위해 제가 가장 먼저 시도해본 제품입니다. 순정형 피니쉬 몰딩이라고 해서 얇은 몰딩을 틈에 부착하는 제품인데요. 패키징부터 볼게요. 패키징은 참 깔끔합니다. 몰딩이 돌돌돌 말아서 플라스틱 패키징에 들어 있어요. 뒷면에는 피니쉬 몰딩 부착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부착하는 제품이다 보니 접착증진제인 프라이머가 들어 있네요. 부착할 부분 입니다. 도어와 휀더 사이에 틈이 있죠? 이 부분은 모든 차량이 다 있습니다. 제가 차량을 디자인하고 전문가는 아니지만 고속주행시 이 부분을 통해 바람이 많이 들어오다 보니 풍절음이 많이 발생하는 것 같다고 생각됐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막기 위해 이번 제품을 구입하게 된 것이죠. 프..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 라인과 사진전 소개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요즘 디지털 카메라 시장은 정말 경쟁이 치열하고 포화상태인데요. 그 중에서도 소니라는 브랜드가 가진 입지는 대단합니다. 소니는 나름 틈새시장이라 할 수 있는 미러리스카메라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었지만 그 전에는 미러리스와 dslr 카메라가 나오기 전부터 하이엔드 시장에서 입지를 단단히 굳혀온 브랜드 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타사에서는 없는 하이엔드 카메라 라인업을 완벽하게 구축해가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라인인 rx 시리즈에 대해 살펴보고 RX 사진전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하이엔드 카메라" 라고 하면 그냥 비싼 똑딱이 아냐? 라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DSLR 입문 하기 전 일반 똑딱이 쓰다가 소니 DSC-H50 이라는 일명..

amd 라이젠 7 1700 서밋릿지 + ASRock AB350 GAMING K4 에즈윈 개봉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얼마 전 부터 PC 관련 리뷰는 차츰 줄이고 요즘은 자동차 관련 제품들을 꾸준히 올리고 있었는데요. 제 필명인 OCer 의 기원(?) 은 원래 OverClocker 입니다. 최근에는 오버클러커로서의 활동을 안하고 있지만 2000년도 초반에만 해도 파코즈, amdmania(구 nowpug) 등에서 오버클럭을 즐기는 지인들과 함께 경쟁하기도 하고, 오버클럭 관련 정보 공유를 했었는데요. 하나둘씩 오버클럭을 접다보니 저 또한 그렇게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제가 즐기던 오버클럭은 실사용 클럭을 넘어선 수냉 쿨링으로의 한계 클럭까지 뽑아내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그때에도 극랭(드라이아이스, 질소 냉각 등) 유저들이 있었으나, 저는 그것까지는 하지 않았고, 냉동기를 개조하여 사용한 수..

서피스를 서피스북 처럼 변신시켜주는 키보드 도크 Brydge

MS 에서 만든 서피스가 있죠. MS 는 소프트웨어 회사이지만 하드웨어와 주변기기를 정말 잘 만드는 회사인데요. 서피스 제품 말고도 서피스북이라는 거의 노트북처럼 나온 제품이 있습니다. 서피스는 좀 더 휴대가 편리하도록 나온 제품이라면 서피스북은 키보드와 분리하면 서피스가 되지만 키보드와 함께면 거의 노트북 수준의 생산적인 작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런 스피스를 서피스북과 유사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이 있다고 합니다. 키보드 도크 제품인 Brydge 인데요. 이걸 사용하면 서피스북과 많이 비슷해진다고 합니다. 재질은 알루미늄이고, 블루투스 키보드인데 터치패드와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128GB SSD 도 탑재됐다는군요? 키보드는 블루투스로 작동하는데 SSD 는 어떻게 연동되는지 궁금해지네요. 크기는 3..

문콕방지 문콕 가림용 도어가드 부착! 제노바 나이프 도어가드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작년 여름 출고 받고 1주일 동안은 아파트 지상 주차장에 세워놨더니.. 내 차 소중한 것만 알고 남의 차는 문콕하고 도망간 사건! 이 있어서 그 뒤로 문콕에 매우 민감해진 OCer 인데요. 애매한 위치에 문콕을 당해서 덴트 하려다 도어가드를 부착하여 가리게 되었습니다. 부착한 도어가드 디자인은 위와 같습니다. 검정색 실리콘 재질에 주황색으로 포인트. 그런데 포인트가 되는 로고 부분이 좀 작다 보니 아쉽네요. 사진으로 봤을 땐 예뻤는데.. 어쨌거나 패키징부터 살펴볼게요. 제품 하나를 구입하면 한대분이 들어 있습니다. 가격은 독특닷컴에서 4900원이구요. 지난번에 왁스 사면서 왕창 구입할 때 같이 구입하였습니다. 부착면에는 3M 접착테잎이 붙어 있구요. 제노바.. 국산 가방 브..

함소아 홍삼 진생단 홍삼인 세븐베리 후기. 거품 없는 가격에 영양 좋아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30 이 훌쩍 넘어가니 자연스레 건강에 관심이 많이 가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몇년 전부터 정관장 홍삼 제품과 각종 영양제를 챙기고 있는데요. 정관장 제품은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건강보조식품이지만 가격이 좀 비싸서 부담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제가 소개하는 제품은 부담 없는 가격으로 홍삼 + 다른 영양소들도 함유되어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 여러분들께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함소아 홍삼 제품인 홍삼인 세븐베리 제품 입니다. 함소아는 한의원으로 먼저 알려졌는데요. 최근에는 건강식품 제품들도 많이 내놓고 있어서 관심이 많이 가게 됐는데, 이번에는 함소아 세븐베리 제품을 맛보았습니다. 간략하게 제품 소개부터 하도록 하겠습니다. 함소아 진생단 홍삼인 세븐베리 패..

자동차 풍절음 방지 윈드키퍼 사운드락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지난 여름 신차 출고를 받고 아반떼ad 꾸미기 & 차 가꿈 취미가 생긴 OCer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한번쯤 생각해봤을 자동차 풍절음을 잡기 위해 제품 하나를 구입했습니다. 보통 풍절음 방지로 윈드키퍼 또는 사운드락 이라는 제품을 실내 웨더스트립 쪽에 덧대는 형식으로 장착하고 있는데요. 저는 사운드락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16M 를 구입해야 차량 한대를 모두 설치할 수 있는데, 가격이 좀 되는 것 같아서 중고 제품을 찾다가, 미개봉 신품을 자동차샵 폐업하는 판매자분께 택배비 포함 2만원에 구입하였네요. 패키지 박스에는 사운드락 장착 방버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16M 제품은 8M 2개가 들어 있습니다. 고무를 씌우는 건데 내부가 꽤 복잡..

아반떼AD 튜닝 마리나블루 색상에 디아노 알루미늄 에어밸브 캡[A-블루]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반떼ad 마리나 블루 색상을 위해 구입한 알루미늄 에어밸브 캡을 소개합니다. 깔맞춤 하기 위하여 에어밸브 캡 색상도 블루 색상으로!바로 위 색상인데요. 반짝반짝 이쁘죠? ㅎㅎ간략하게 개봉기부터 들어갑니다~ 구입은 독특닷컴에서 했는데요. 여러 색상이 있는데 저는 블루 색상으로 했습니다. 다행히 사진하고 비슷하네요. 한대 분으로 총 4개가 들어 있고, 플라스틱 패키징 박스에 담겨서 옵니다. 디자인은 이렇습니다. 육각형 디자인으로 되어 있구요. 기본 에어밸브 캡 보다는 좀 높이가 있는 편 입니다. 자~~~~세히 보면 마감은 그리 좋지 않은데.. 껴놓고 보면 티가 안난다는게 함정. 장착 방법은 기존 에어밸크 캡을 돌려서 빼고 다시 돌려서 끼면 됩니다. 측면에서 ..

네비게이션추천 파인드라이브T 한달간의 총평

한달간 숨 가쁘게 파인드라이브 T 체험단을 위해 달린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3월이 가장 바쁜 일정으로 생활하다 보니 체험단을 진행하는 것도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그래도 제가 보여드리려고 했던 내용들은 대충 다 소개한 것 같습니다. 그럼 그동안의 내용들을 하나씩 정리해볼게요.^^ 먼저 개봉기에서 관심 있게 소개하고자 했던 내용은 안드로이드 태블릿 같은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의 외형이었습니다. [개봉기 보러 가기] 약 7인치 태블릿 크기에.. LTE 유심까지 탑재된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 이 녀석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네비게이션인가 태블릿인가. LTE 유심이 탑재되었다 보니, 스마트폰처럼 개통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유심 개통기 보러 가기]개통과정이 끝나면 스마트폰처럼 회선번호도 부여받게 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