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 14

디테일링세차 실내 내부 세차 틈새 브러쉬 하나 있으면 좋아요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테일링 세차시. 특히 실내 세차시 필요한 저렴한 제품 하나 소개를 하겠습니다. 독특닷컴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정확한 제품명은 아이코트 차량용 삼지창 미니 더스트 브러쉬/ 먼지털이 라고 하네요(이름 참 길다..) 바로 위 제품인데, 포장 상태부터 보시겠습니다. 비닐포장에 되어 있구요. 초기 가격은 달랑 이게 5천원이 넘었던데 제가 살 때만 해도 1,850원이었고, 현재 독특닷컴 쇼핑몰에서는 1,490원이더군요. 저렴하지만 꽤 유용해 보입니다. 물에 젖어도 청소가 잘 될 것 같은 브러쉬 부분과, 극세사 재질로 된 틈새 브러쉬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에어벤트 부분을 닦기 좋은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데요 꼭 삼지창 처럼 생겼네요. 그리고 이 부분은 빗자루 같이 ..

소니 미니 빔프로젝터 MP-CL1A 블루투스와 삼각대가 만났다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소니 스마트빔 MP-CL1A 리뷰에서는 두번째 시간으로 천장형 브라켓을 활용하여 천장에 설치한 모습과, 삼각대를 활용해본 모습. 그리고 블루투스 활용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리뷰 보기] 우선 천장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천장형 브라켓이 필요합니다. 지난번 리뷰에서 간략히 소개하였던 브라켓과 고정 가이드 입니다. 이런 식으로 천장에 고정할 수 있고, 단단하게 고정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천장에 피스를 박아야 하겠죠? 천장에 고정하고 나서 영화를 재생시켜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설치된 각도가 벽면과 좀 틀어져 있기 때문에 키스톤 조절이 필요했는데요. 키스톤은 OFF / 프리셋1 / 프리셋2 로 되어 있는데, 2가지 프리셋 중 현재 설치된 상태와 가장 비슷한 프리셋을 선..

미리 준비하는 여름, 아반떼AD 자동차 에어컨 필터 자가 교체 방법(보쉬 에어컨 필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봄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한동안 날씨가 쌀쌀하다가 봄비 몇번 내리더니 다시 쌀쌀해졌다가 급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5월 달이 되기도 전에 벌써 반팔을 입는 사태가 발생했는데요. 한 여름에 차량 운행을 위해 미리 여름을 준비해 봤습니다. 실외세차야 한달에 한번 정도는 셀프세차를 하기 때문에 괜찮지만 실내 세차도 중요한지라, 실내세차를 먼저 실시한 후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주었습니다. 에어컨은 여름/겨울에 많이 가동을 하게 되는데, 저의 경우 겨울엔 히터 보다는 엉따(열선시트) 를 많이 켜는 사람이라 잘 쓰지 않았고, 여름에 가끔 트는데요. 잘 사용하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퀴퀴한 냄새가 심했습니다.(차량 출고 한지 1년도 안되었는데..) 그래서 이번 기회에 에어컨 필터를 셀프로 교..

소니 스마트빔 MP-CL1A 첫번째 후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니 모바일 프로젝터 제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보통 프로젝터(빔) 이라고 하면 커다란 제품을 떠올리기 마련인데요.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작고 가볍고, 선명하고 다양한 기기 지원이 가능한 소니 스마트빔 MP-CL1A 입니다. 디자인 편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지만 위와 같이 작고 얇습니다. 우선 간략히 구성품 부터 살펴볼게요.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케이블류는 충전용 케이블 하나 있고, 플라스틱 커버 같은 것이 있는데 저건 렌즈 커버 스탠드 입니다. 그리고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 전용 파우치와, 소니 MP-CL1A 본체가 있습니다. 보통 빔 프로젝터는 다양한 케이블도 제공이 되어야 하는데 소니 MP-CL1A 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무선으로 연결이 되기 때..

넷기어 NAS, ReadyNAS 212(RN 212)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기어 NAS 제품인 ReadyNAS 212(RN 212) 제품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작년 헤놀로지라 불리는 시놀로지 OS 무료 OS 를 설치하여 자작 NAS 를 구축한바 있었습니다만, 부피도 크고, 알게 모르게 단점이 계속 발생해서 운영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넷기어 NAS 제품을 사용해볼 기회가 생겨서 여러분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링크 : 자작 NAS 구축 헤놀로지] 1. 시작하며 넷기어 ReadyNAS 212 는 쿼드코어 CPU 탑재로 1080P 풀HD 트랜스코딩 및 미디어서버를 지원하고 넷기어만의 보안 솔루션이 가득 담긴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합니다. 본 리뷰에서는 가정 환경에서 어떻게 활용이 가능한지 살펴보았습..

2017 프로야구 중계 시청 야구경기 일정 확인도 U+프로야구로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만연한 꽃의 계절과 함께 돌아온 프로야구 이야기를 전해드릴까 하는데요. 저는 TV 를 거의 안보다 보니 스마트폰으로 거의 다 해결하는 편 입니다. 그리고 야구 중계 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는데 제가 이용하고 있는 프로야구 중계 앱인 U+ 프로야구 앱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U+ 프로야구 앱은 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앱으로, 구글스토어 or 원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프로야구 중계 뿐 아니라 여러 부가 기능도 지원하고 있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크게 메뉴는 오늘의경기, 전력비교, 문자중계, 주요영상이 있는데요. 설정에 들어가면 나만의 응원팀을 선택하여, 경기에 진행 중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꼭..

디카 추천 전천후 하이엔드카메라 소니 RX10M3 하나면 충분해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소니 RX 시리즈 마지막 포스팅으로 정말 하이엔드 다운 하이엔드 카메라인 RX10M3 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소니 RX10M3 는 기존의 RX 시리즈들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RX100 의 컴팩트한 디자인과는 달리 우람한 체격을 갖고 있어서 소형 DSLR 을 떠올리게 합니다. 하지만 RX10M3 는 렌즈 교환이 불가능한 하이엔드 카메라죠. 렌즈 교환이 불가능하다 하여도 울상을 지을 건 없습니다. 왜냐면, 기본 탑재된 렌즈 하나만 가지고도 충분하니까요. 소니 RX10M3 에 기본 탑재된 렌즈는 슈퍼줌 렌즈로 일반적인 DSLR 카메라의 슈퍼줌 렌즈보다도 배율이 높은 렌즈 입니다. 위 사진에서는 표준줌 정도의 렌즈로 보이지만.. 망원으로 땡기게 되..

암코 차량 파워부스터 장착Q 장착 및 주관적인 후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글에 이어 암코 차량 파워부스터 장착Q 의 장착 과정과 장착 후 주관적인 느낌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처음 장착에 도전해볼 차량은 2016년식 아반떼AD 디젤 모델 입니다. 기존에 차량 배터리 안정기 같은 용도로 장착된 카몬부스터 제품이 배터리 위에 장착되어 있었는데요. 카몬부스터에 비해 암코 장착Q 제품은 두께가 좀 있는 편이다 보니 장착이 까다로웠습니다. 수입차들이나 SUV 차량들은 여유 공간이 남아서 쉽게 장착할 수 있던 것 같은데, 디젤차량이지만 준,준중형 세단에는 배터리 위 말고는 틈이 없어서 장착이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두께라도 좀 얇게 나왔더라면 하는 아쉬움을 뒤로한 채.. 다시 차를 지하주차장에 세우고 어떤 차에 설치해볼까 고민을 합니..

기대되는 자동차 성능을 위한 차량 파워부스터 장착 Q 개봉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차량 관리에 관련된 제품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차량에서 배터리는 아주 중요한 부품인데요. 방전의 계절(?) 겨울이 지났지만 배터리 관리를 위한 제품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저희 집엔 차가 3대가 있는데, 제 차에는 이미 카몬 부스터라고 하는 제품이 달려 있는데 효과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겨울에도 다행히 방전 한번 안되고 넘어갔는데(지난 8월 출고 받고 여름 가기 전에 방전된 적은 있지만 그 뒤로는 없네요) ㅎㅎ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위 제품인데요. 암코 차량 파워부스터인 "장착 Q" 라는 모델 입니다. 내비앤블박 카페 체험단에 처음 선정되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본 제품의 리뷰는 3건의 리뷰로 작성될 예정이며, 리뷰 진행상태에 따라 좀 더..

No.1 하이엔드 카메라 RX100M5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동안 소개하였던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중 맏형인 RX100 M5 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RX100 M5 는 "하이엔드" 디카라는 기준에 걸맞게 최고 수준의 하이엔드 디지털 카메라 특징을 많이 띄고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소니 RX100 M5 는 1인치 센서를 사용하는 카메라 중 가장 빠른 AF 속도와 연사 속도를 지원합니다. 이는 Exmor RS Cmos 센서로 빨라진 센서 처리 속도와 함께 만들어내는 "하이엔드" 다운 성능 입니다. 몇달 전 소니 플래그쉽 DSLR 모델인 A99 II 에 사용된 Front-end LSI 가 사용되었는데요. 이는 대규모 직접회로로 이미지 처리 프로세서인 BIONZ-X 의 보조 프로세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