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 11

뮤직플레이어 겸비 피트니스 GPS 워치 TOMTOM SPARK CARDIO + MUSIC 운동모드는?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시간에 이어 피트니스 GPS 워치인 TOMTOM SPARK CARDIO + MUSIC 의 운동모드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어떤 운동모드가 있는지 소개하고, OCer가 사용해본 운동모드에 대해 하나하나 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OMTOM SPARK CARDIO + MUSIC 은 기본적으로 시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실시간 활동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걸음수와 걸은 거리, 소모칼로리에 대해 트래킹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면 수면 상태도 트래킹 되어 지난밤 몇시간 숙면하였는지 체크하여 수면상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잠을 잘 못이루고 있는 편인데 퇴근하고 집에 와서는 리뷰 작업을 하고 나서 바로 잠자리에 들고,..

무선 공유기 넷기어 R8000 나이트호크 x6 AC3200 리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기어 라우터인 나이트호크 x6 AC3200 제품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우선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넷기어 나이크호크 x6 AC3200 은 최대 링크속도 3.2Ghz 를 지원합니다. 이것은 2.4Ghz 대역과 5Ghz 대역의 링크속도를 합친 속도인데요. 또 다른 특징으로는 트라이밴드로 5Ghz 대역이 2개 밴드로 지원돼어 속도저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빔포밍+ 기술을 통해 대상 장비에 직접 와이파이 시그널을 전송하기 때문에 더 강력하고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차후 테스트 부분에서는 이 내용을 중심으로 다뤄봤으니 관심 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우선 간략히 패키징부터 살펴보겠습니다.패키징 박스에는 위에서 간단히 설명한..

갤럭시S8 성능 보다 좋은 노키아 9 스마트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S8 성능 보다 좋은 노키아9 스마트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상도 차이가 있긴 하지만 노키아9 도 성능이 꽤 잘나오네요. 간략한 노키아9 의 스펙은 5.27인치 2K 해상도에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가 탑재됐으며, 램은 4GB, 64GB 내장 스토리지, USB 타입 C 포트가 제공됩니다. 이제 삼성 갤럭시 시리즈도 홈버튼이 사라지고 있는데, 노키아는 홈버튼이 아직 존재합니다. 대략적인 디자인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아래는 노키아9 의 성능 테스트 결과인 긱벤치 결과 입니다. 노키아9 는 모델넘버 HMD Global TA-100 4로 싱글코어 점수가 2255, 멀티코어 7770점이 나왔네요. 갤럭시S8 의 긱벤치 결과는 ..

아이폰8 목업 이미지 유출?

애플 신형 스마트폰 모델인 애플 아이폰8 의 목업으로 보이는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이것이 진짜 목업이라면 크기와 형태 디자인을 대략이나마 짐작해볼 수 있겠죠. 이거는 대략적인 스케치 모습 이구요. 후면 카메라 부분이 위 아래로 길쭉하게 되어 있네요. 매우 둥그스름한 디자인이네요. 3가지 모델의 목업이 공개됐는데, 아이폰7s 와 아이폰7s 플러스도 보이고, 가운데 아이폰8 이 있습니다. 아이폰7s 플러스와 아이폰8 은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다음 아이폰8 정보가 포착되는대로 다시 뉴스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TOMTOM SPARK CARDIO + MUSIC GPS 피트니스 워치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제 블로그 최초로 피트니스 워치를 소개하게 되었는데요. 피트니스 워치란 말 그대로 피트니스 기능에 최적화된 시계(워치)를 말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워치 제품들도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만 최적화된 제품이 아니다 보니 배터리 타임 등 문제가 많은데, 이 제품은 1주일간 써보니(개봉기 작성하기 전까지 사용 시간) 비슷한 제품들에서 불만족스러웠던 부분들이 나타나지 않아서 자신 있게 소개하는 제품 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하려는 제품은 TOMTOM SPARK GPS 피트니스 워치 입니다. 이름이 다소 길고 생소한 브랜드일 수 있지만 가민(GARMIN) 핏비트(FITBIT) 등의 브랜드처럼 피트니스 제품을 전문으로 생산해내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톰톰 스포츠..

나이키 마니아를 위한 아이폰 케이스

IT 에 애플이 있다면 스포츠웨어에는 나이키가 있습니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1인) 애플의 디자인과 성능에 혁신을 가져왔다면 나이키 역시 그런 브랜드 철학을 갖고 제품들을 출시해내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어렸을 적엔 부모님께서 나이키 운동화는 비싸니까 사주지 못하셨는데(제가 학교 다니던 2000년도 초반만 해도 나이키 신으면 최고였음) 돈을 버는 나이가 된 후로는 거의 대부분 나이키 운동화만 구입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제품은 IT 제품에 나이키 감성을 더한, 아이폰 나이키 케이스 입니다. 단순히 나이키 인기 제품의 아웃솔 디자인 패턴을 적용시킨 제품인데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저는 투박한 운동화는 별로 안 좋아해서 런닝화나 마라톤화를 즐겨 신었었는데요. 이건 먼저 나이키 베스..

블루투스이어폰 맘에 드는 음질의 KISS U2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랜만에 블루투스이어폰 제품을 소개하게 되었는데요. 오랜만에 소개하는 제품 리뷰인 만큼 맘에 드는 제품을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네요. ㅎㅎ 리뷰를 올린다고 해서 모든 제품이 만족스러운 제품만 사용할 순 없었지만, 오늘 소개하는 KISS U2 블루투스 이어폰은 디자인과, 음질, 그리고 가격까지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물론 음질이라는 것이 같은 제품을 들어봐도 듣는 사람마다 차이를 보이고, 취향에 따른 차이가 크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만족스러울 순 없겠지만, 스포츠핏 이어폰으로는 아웃도어에 최적화되면서도, 인도어에서도 깔끔한 소리를 들려주는 제품이었습니다. 다시 말하면 이 말은, 좀 어정쩡한 소리일 수도 있겠다 싶은데요. 리뷰에서 자세히 소리를 풀어보겠습..

아이폰SE 2세대 후면 커버 노출

아이폰6 이 출시되면서 5인치 크기의 아이폰이 시작되었는데요. 좋은점도 있지만 기존 아이폰 유저들 중에는 4인치대의 한손 그립에 최적화된 아이폰을 계속 갈망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기존 성능은 유지하되 4인치대로 다시 줄인 아이폰SE 가 출시되기도 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SE 2세대에 대한 아주 간략한 내용을 전해드립니다. 첫번째 소식으로 아이폰SE 2세대로 추정회는 후면 패널 입니다. 재질은 애플워치 스포츠에 사용된 Ion-X 글래스로 보이는군요. 위 이미지에서 알 수 있는 것은 이대로 나온다면 아이폰SE 2세대는 후면 카메라가 듀얼 카메라가 아닌 것이네요. 이렇게 문서상으로 남겨진 것을 보면 이대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차후에는 좀 더 자세한 스펙 정보를 정리해서 소..

원플러스 4 아닌 5 출시 예정, 성능은?

원플러스가 차세대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원플러스5 를 준비중입니다. 순서대로라면 원플러스4 가 나와야 정상이지만 원플러스 4가 아닌 원플러스5 로 나온다고 합니다. 간략한 유출 스펙으로는 퀄컴 스냅드래곤 835에 램은 6~8GB 정도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카메라는 1600만 화소 f/2.0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는 원플러스 5의 GeekBench 벤치 결과 입니다. os 는 안드로이드 7.1.1 이며, 성능은 싱글코어 1963점, 멀티코어 6687점 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점수만 놓고 따진다면 갤럭시S8+ 보다 높습니다. 이거 돈도 없는데 원플러스 5 출시되면 구입을 할까요? 가격이야 언제나 그렇듯이 적당할테니까요. 이상 원플러스 4 아닌 5 출시 예정, 성능은? 포스팅이었습니..

갤럭시노트7 리퍼폰 관련 정보

작년 하반기 삼성의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노트7 은 배터리 폭발로 인해 단종처리 됐었는데요. 배터리만 교체하여 내놓을 것이라는 갤럭시노트7 리퍼폰에 관한 정보를 확인해 봤습니다. 얼마 전 갤럭시노트7 리퍼비시 모델이 FCC의 인증을 통과했다고 하는데요. 모델명은 SM-N935S, SM-N935K, SM-N935L 입니다. 이건 뻔히 국내 통신사인 SKT, KT, LGU의 국내 통신사 3개에 맞춘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만 출시된다면.. 현기차와 마찬가지로 삼성 역시 국내 소비자들을 호구로 아는 듯 하군요. 기존 출시된 갤럭시노트7 과 다른 점이 있다면 배터리가 바뀌었다 보니, 배터리 용량이 줄어들었습니다. 그 외 스펙은 같지만 배터리 용량이 3500mAh에서 3200mAh로 줄어들고,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