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18

아반트리 헤드폰 거치대 TR902 스탠드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제품으로 사랑 받고 있는 아반트리에서 출시된 아반트리 헤드폰 거치대인 TR902 스탠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좌측에 있는 것이 이번 주인공인 아반트리 TR902 헤드폰 거치대이구요. 우측은 기존 사용하던 Unclewilson 원목 스탠드 입니다. 가격 차이가 좀 나긴 하지만 간략히 비교를 위해 사진을 찍어봤구요. 패키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패키징 박스 입니다. 길어요~ 제품 외형을 알 수 있고, 재질은 대나무라고 하네요. 케이블 홀더도 있다고 하니 실제로 살펴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패키징 상태 입니다. 바닥 부분과, 스탠드, 메뉴얼과 제품 보증서가 들어 있습니다. 바닥 부분은 대나무 재질로 되어 있고 뒤쪽에 스탠드를 결합할 수 있는 ..

파인뷰 x1000 블랙박스, 파인뷰 플레이어로 활용해보기

제가 파인뷰 블랙박스 제품을 처음 써본 것은 CR-2i Full HD 입니다. 지금도 집에서 가장 오래된 차량에서 잘 작동해주는 고마운 녀석인데요. 파인뷰 CR-2i Full HD 블랙박스를 사용해보면서 PC 에서도 동영상 확인 및 관리를 위해서 "파인뷰 플레이어" 를 써봤었는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면서 현재까지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혹시 해서 오랜만에 설치하고 어떤 기능이 있는지 다시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기본적인 실행화면입니다. 동영상 플레이어 같이 생겼죠? 가운데 큰 화면이 있고, 우측에 리스트가 있으며, 좀 생소한 메뉴도 보입니다. 하단에는 폴더 선택과, 탐색 버튼, 그리고 캡쳐버튼 및 설정, 재생속도, 볼륨 조절 등이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플레이어 세팅과, 블랙박스 세팅으로 나뉘..

파인뷰 블랙박스 X1000 의 SFHD 얼마나 선명할까? (주/야간 영상 비교)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블랙박스를 교체하는 이유는 아마 첫번째가 "화질, 선명함의 차이" 일 것입니다. 저 역시 IT 제품이나 장비에 욕심이 많다 보니 이 차이로 인해 바꿈질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파인뷰 X1000 블랙박스는 기존 FHD(Full HD) 에 비하여 1.2배 넓어진 SFHD(Super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이렇게 단어로만 설명드리니 이해가 잘 안되실텐데요. 파인뷰 x1000 제품 정보 페이지에서는 위와 같이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HD 해상도와, FHD, 그리고 SFHD. HD 해상도는 1280 x 720 해상도이고, FHD 는 1920 x 1080. SFHD 는 2304x1296 입니다. 물론 시중에 출시된 블랙박스 중에는 SFHD 보다 높은 QHD 해상도도 있습..

프리미엄 스마트폰 소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 디자인에 반하다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몇달 전 소니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XZ 에 대해 전해드린 적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그보다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모델인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에 대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모델명에 프리미엄만 붙은 것이 아니라, 스펙과, 디자인 모두 많은 변화가 있던 제품으로 우선 디자인에 반하게 되었는데요. 첫번째 사용기로 디자인과 특징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총 3가지 리뷰를 전해드릴 예정이라 차차 소개하겠지만 패키징 박스 표면에 적힌 특징을 살펴보면요. 후방 1900만 화소, 전면 13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돼어 있으며, 5.5인치 4K HDR 디스플레이가 탑재돼어 일반 디스플레이랑 화질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리고 USB TYPE-C 포트가 내장되어 있고, 배터리..

2채널 블랙박스 파인뷰 X1000 의 나이트 비전 성능, 표준/와이드 화각 비교!

파인뷰 최신 블랙박스인 X1000 에는 특별한 촬영 옵션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나이트비전과 촬영화각 옵션인데요. 나이트비전은 어두운 환경에서 좀 더 밝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는 옵션이고, 촬영화각 옵션은 렌즈를 바꿔서 촬영한 것처럼 표준화각과 와이드화각을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메뉴에서 카메라 설정에 들어간 후 찾을 수 있는데, 나이트비전 옵션은 OFF / 오토로 설정이 가능하며, 촬영화각은 표준/와이드 화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나이트비전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나이트비전 off / 오토로 해둔 화면인데요. 따로 설명을 안드려도 좌측이 off 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방 라이트가 비춰지고 있는 부분은 아주 큰 차이는 없으나, 양쪽 끝에 주차된 차량을..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과 함께 파인뷰 X1000 스마트파인뷰 활용해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파인뷰 앱으로 스마트폰과 파인뷰 X1000 최신 블랙박스를 연동하여 활용해볼 건데요. 제가 몇달 전 리뷰를 진행했던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과 함께 연동해볼 예정 입니다. 파인드라이브 제품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파인드라이브 T 는 태블릿PC 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네비게이션 입니다. 그래서 활용도가 매우 높지요. 당연하게도 스마트파인뷰 앱을 설치하여 파인뷰 X1000 블랙박스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 궁합이 얼마나 좋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지만,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큰 법..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뒷 부분에서 소개하기로 하고, 우선 파인뷰 X1000 과 파인드라이브 T 를 연동시켜 보겠습니다. 지난 후기에서 잠깐..

파인뷰x1000, 녹화만 하는 블랙박스? 노노~ 감시카메라 정보도 수신!

대부분의 블랙박스는 녹화 중심의 기능만 지원이 됩니다. 게다가 몇년 전부터는 GPS 를 활용하여 ADAS 안전도우미 기능도 지원되는데요. 파인뷰 최신 블랙박스인 X1000 에는 한가지 더 지원되는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사실 이건.. 네비게이션에서 이미 지원되고 있는 기능이지만, 업데이트 속도나, 업데이트 편의성 면에서는 따라올 수가 없는데요. 바로 "감시카메라 정보 수신" 기능 입니다. 우선 기본으로 저장되어 있는 정보로도 감시카메라(속도 제한) 경고가 뜨지만,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좋겠죠. 제가 살고 있는 춘천에는 내부 순환도로가 10km/h 씩 더 줄어든 5~60km/h 구간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순정 네비라던가 파인드라이브 네비에서는 아직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는데, 혹시 몰라서 파인..

셀프세차용품 프로바이탈 카케어 4종 사용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지난 프로바이칼 카케어 4종 세트의 개봉기에 이어 실제로 제가 단골로 가고 있는 셀프세차장에 가서 세차를 하면서 제품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4종 세트 중 카샴푸는 따로 소분하여 들고 갔는데요. 위와 같이 대용량 물약 통에 넣어서 5L 압축분무기에 다 쏟아 부었습니다. 우선 폼건을 통해 프리워시를 한 후 한번 더 뿌리고 핸드미트질을 할 예정입니다. 우선 철분제거제를 휠과 본넷, 그리고 사이드 쪽에 뿌려주었구요. 어느정도 반응이 올라온 것을 확인한 후 2천원 넣고 폼건을 뿌렸습니다. 폼건 거품과 함께 철분 반응 결과물들이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놀란 것은 이전에 사용하던 아이코트 저려미 철분제거제의 경우 이정도로 반응이 나타나지 않았는데 바닥에 흥건하게 포도즙이 흘러내린 ..

니콘 보급형 DSLR 카메라 D5600 리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얼마 전 니콘에서 전국적인 대규모로 모집한 니콘 포토 챌린저에 선정이 되어 발대식에도 참석하였고, 제게는 첫번째 모델로 니콘 D5600 이 주어졌습니다. D80 을 시작으로 쭉 니콘만 사용하였고, 니콘과 인연이 닿아 D5200 부터 D5000 시리즈를 접하게 되었는데, 보급형이지만 몇가지 단점을 제외하고는 상위 모델들과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봉기를 통한 구성품 확인과, 디자인 및 스펙 확인을 하며, 그동안 촬영한 샘플 사진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니콘은 엔트리 모델인 D3000 시리즈가 있고 D5000, D7000, 그리고 D500 을 잇는 DX 라인업이 있습니다. 그리고 D700, D800, D5 의 FX 풀프레임 라..

블랙박스 ADAS 선택이 아닌 필수, 파인뷰 X1000 기능 살펴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신 블랙박스 파인뷰 X1000 의 기능에 대해 메뉴 화면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어떤 기능으로 무장하고 출시가 됐는지 하나씩 살펴보죠.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최근 순정 옵션에서도 많은 이들이 관심 있게 보고 있는 ADAS 안전 관련 기능이 있는데요. 이 ADAS 기능은 파인뷰 X1000 블랙박스에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옵션인 GPS 를 장착해야 가능한데요. ADAS 기능이 처음 블랙박스에 도입되었을 땐 옵션이라고 생각했지만 최근 출시되는 중고가 블랙박스들은 거의 필수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이나 업체에서도 안전관련 기능들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겠죠? 그리고 이 ADAS 기능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제가 파인드라이브에서 처음 이 ADAS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