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 18

스마트폰 무선충전 되는 블루투스스피커 KISS-S26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반트리 다음으로 좋아하는 블루투스 전문 브랜드 키스(KISS) 제품을 소개할 것인데요. 블루투스스피커 인데 올인원 제품으로 여러가지 기능을 겸비한 재미난 녀석 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본연의 기능인 스피커 기능도 하지만, FM 라디오, 알람, 그리고 스마트폰 무선 충전까지 있습니다. 보통의 블루투스스피커에는 무선 충전 기능은 없죠? ㅎㅎ 그럼 패키징 부터 살펴볼게요. 패키징에서는 간략히 제품 외형과 특징에 대해 확인해볼 수 있었는데요. 시간과 온도 표시가 가능하고, 무선충전 기능도 지원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패키징을 개봉해보면, 구성품은 심플한데요. KISS-S26 블루투스스피커 본체와 메뉴얼, 전원용 케이블과 AUX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메뉴..

6천원짜리 트렁크스프링, 무쓸모 스마트트렁크 쓸모 있게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량 등급에 따라 기본옵션으로는 들어가 있지만, 어느 순간 제 기능을 상실한 현기차 무쓸모 스마트트렁크 기능을 다시 쓸모 있게 해주는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이미 이 아이템은 수년 전부터 자동차 DIY 아이템으로 인기가 많았었는데요. 적은 비용으로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 입니다. 바로 오늘 소개할 제품은 트렁크스프링 이라는 제품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다양한 가격대의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나.. 다 필요 없고 제일 저렴한 것으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저 또한 제일 싸구려 제품으로 DIY 하였구요. 잘 작동하네요. 현기차 차량의 특정 등급 이상에는 스마트트렁크 기능이 들어갑니다. 고급형 차종에는 전동트렁크 기능도 지원되지만, 이 스마트트렁크 기능은 그보다는 좀..

KIXX 엔진오일 테스트킷 체크 방법 체험해보니.. (베타테스트 활동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트에 이어 킥스 엔진오일 테스트킷을 실제로 체험해보는 글을 준비해봤습니다. 혹시 개봉기를 못보신 분들은 [여기] 에서 확인해주시구요. 그럼 시작합니다~! 오랜만에 제 애마인 아반떼AD 디젤 엔진룸을 열었습니다. 마침 4시간에 걸친 세차를 하고 왔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준비해서 엔진룸도 깨끗하게 닦아주었습니다. 킥스 엔진오일 테스트킷을 통해 테스트하기 위해서는 엔진오일 게이지를 뽑아내야 합니다. 그리고 화장지로 닦아준 후 다시 게이지를 넣어주고 측정합니다. 우선 정확한 엔진오일 상태를 측정을 위해 30분간 주행을 하였고, 후열 시간을 포함하여 시동을 끄고 10분 후 측정되었습니다. 우선 테스트킷에 동봉된 휴지를 준비하구요. 저 대신 테스트해보실 아버..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사은품 혜택은?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사은품 헤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가지 통신사 중 우선 SKT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우선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기간은 9월 7일부터 9월 14일. 1주일간 입니다. 개통기간은 그 이후인 15일 부터 20일이네요. 공기계 또는 일반 구입은 21일부터 가능합니다. 그럼 무슨 사은품을 주는지 알아볼까요? 우선 용량에 따라 다른데요. 갤럭시노트8 256GB 는 유튜브 레드(광고 없는 유튜브) 3개월 이용권과, AKG 스피커 또는 네모닉 중 택1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스타벅스 세트나, 트로이카(멀티테스킹 볼펜, 액정필름 2매), 충전 세트(알로 보조배터리, 엑스틸 포스듀얼퀵, 액정필름 2매), 고릴라 글래스 케이스 핏 풀커버+..

SKT 2017.08.27

셀프세차용품 퓨어스타 레인보우팩 개봉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테일링 세차 필수 용품인 타월에 대해 전해드릴건데요. 얼마 전부터 관심 갖게 된 퓨어스타 라는 브랜드 제품 입니다. 디테일링 세차, 셀프세차를 하다 보면 여러 브랜드를 접하게 되는데, 유명한 브랜드는 거의 해외 브랜드가 많습니다만, 잘 찾아보면.. 굴지의 국산 브랜드들도 꽤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로 말이죠.^^ 퓨어스타 제품 역시 국산 브랜드로 가격대는 가성비라 부를 수 있을 만큼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에 써보고 싶은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퓨어스타 레인보푸팩 멀티 타월 개봉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정식 이름은 퓨어스타 레인보우 스피드폴리쉬 7+1 입니다. 개봉기니까 패키징 상태부터 보겠습니다. 음.. 퓨어스타 제품 처음 받아봐서 그..

갤럭시노트8 디자인 유출인가 공개인가 디자인은?

갤럭시노트8 공개일 그리고 출시일이 얼마남지 않은 가운데, 갤럭시노트8 디자인이 많이 유출됐네요. 유출이라고 하기엔 너무 많이 그리고 렌더링 이미지도 아닌 이미지가 유출이 되어서 너무 대놓고 그러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이 두가지 사진이 바로 가장 최근에 유출된 갤럭시노트8 입니다. 갤럭시S8 보다 좀 더 길어진 느낌이고, 후면에는 듀얼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홈버튼의 지문인식 센서가 편했는데.. 아무리 홍채인식이 빠르고 좋다고 해도 어차피 화면은 켜야 하기에 홈 버튼 누르고 홍채인식 하느니 홈버튼 누르면서 살짝 누른 상태면 잠금화면이 해제되기 때문에 저는 이게 더 편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5 와 갤럭시노트FE 도 그렇게 사용하고 있구요. 그리고 아래는 조금 전에 유출된 이..

KIXX 엔진오일 테스트 킷 개봉기

안녕하세요,. 차알못에서 조금씩 차잘알이 되어가고 있는 OCer 입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제 블로그에서 IT 외에도 자동차 관련 정보들을 많이 다루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얼마 전 엔진오일로 유명한 킥스 KIXX 에서 모집한 엔진오일 테스트 킷 베타테스터에 선정돼어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베타테스터" 좀 거창하긴 한데요. 요즘은 많이 줄었지만, 하드웨어 베타테스터, 리뷰를 열심히 쓸 적엔 출시 전 제품들을 미리 사용해보고 제조사 또는 유통사에 비공개적으로 피드백을 전달하곤 했는데, 이번에는 킥스 엔진오일에서 곧 나오게 될 엔진오일 테스트 킷의 베타테스터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엔진오일 테스트 킷이라고 하니 생소하실텐데요. 쉽게 말하면 엔진오일의 점도, 색상을 측정하는 테스트킷 입니다. ..

완전 무선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 커넥팅팟 스포츠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애플의 이어팟 이후로 새로운 무선 이어폰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기존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양쪽을 잇는 케이블이 있어서 완전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라 할 수 없었지만 그 케이블 조차 제거된 완전!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려는 제품도 그 제품들 중 하나인데요. 착한텔레콤에서 유통하는 커넥팅팟 스포츠 라는 모델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완전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아직 과도기 제품으로 간헐적인 끊김 현상이 없는 제품이 아직은 없다고 봅니다. 이 문제는 오늘 소개하는 제품에도 발견되는 현상으로 그것만 제외한다면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그럼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패키징 박스에 보면 디자인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음.. 이뻐요~ 스몰 디자인에 스테레오..

아이폰8 이대로 나오나?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 아이폰8 화이트 색상이라고 주장하는 이미지가 올라왔습니다. 아이폰8 화이트라고는 하는데 베젤 부분 빼고는 화이트 색상이 들어가질 않았습니다. 측면은 싼티 나는 크롬 재질로 보이고, 후면은 화이트라고 하기엔 은은한 실버 또는 골드 색상으로 보이구요. 테두리를 유광이 아닌 무광으로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게다가 삼성도 최근 많이 줄인 카툭튀 디자인을 다시 만들어냈습니다. 두께는 얇아졌을지 몰라도 얇은 두께 덕분에 카툭튀 디자인이 더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측면은 아무리 봐도 싼티가 너무 나네요. 중국 웨이보 링크에서도 이런 디자인이면 사람들이 안살 것 같다고 말하네요. 아이폰8 이렇게 나오지 않길 기다려 봅니다.

춘천 가볼만한 곳 랜드마크, 그리고 여름철 별미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춘천 가볼만한 곳으로 춘천의 랜드마크인 소양교 주변을 담아보았습니다. 소양교는 소양6교 까지 만들어져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소양 1, 3교 부근에서 소양2교를 배경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소양2교는 춘천에서 야경포인트로도 유명한데, 제가 사진 촬영을 준비한 기간에는 소양2교 보수공사로 인하여 통행이 제한되었으며, 야간 점등도 하지 않아서 야경은 부득이하게 촬영하지 못하였습니다. ㅜㅜ 그럼 사진과 함께 설명 드릴게요. 소양2교 를 배경으로 계획한 사진은 사실 일몰 사진이었습니다. 소양2교 위에 태양이 올라와 있는 사진을 원했는데 완벽하게 찍기는 저 멀리 산이 있어서 힘들더군요. 게다가 첫번째 시도한 날에는.. 먹구름이 많이 있어서 더 힘들었습니다. 한번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