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25

파인뷰 GXR1000 블랙박스 한달간의 총평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파인뷰 GXR1000 블랙박스 마지막 리뷰로 한달간의 내용들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총평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거의 대부분의 사용기를 궁금해했던 같은 제조사인 파인뷰 x1000 블랙박스와 비교를 해봤는데 딱히 차이점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사용자들이 알고 있는대로 와이파이 미지원과 128GB 공식(?) 지원이 있었는데요. 와이파이야 아예 USB 단자가 빠져서 동글을 사용할 수 없고, 128GB 공식지원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이건 따로 뒤에서..) 그리고 가격대가 더 높다 보니 좀 더 고급 모델일 줄 알았지만 메모리 호환성 부분에서나 화질, 성능에서는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총평 말고도 아직 2건의 리뷰가 있습니다만.. 중간에 너무 삽질을 많이 ..

파인뷰 GXR1000 의 강력한 오토 나이트비전 화질은?

파인뷰 gxr1000 체험단 리뷰 중 화질 관련 리뷰 마지막 편 입니다. 바로 오토 나이트비전! 솔직히 날 좋을 때 역광만 아니면 어떤 블랙박스던지 최신 블랙박스들은 화질이 다 좋습니다. 풀HD 정도만 해도. 하지만 날이 어둑어둑해 지고, 혹은 지하주차장.. 나이트비전 적용안된 블랙박스들은 번호판 식별도 어렵습니다. 그리고 나이트비전이라고 해도 다 같은 나이트비전이 아니죠. 나이트비전이 적용된 블랙박스를 많이 사용해봤지만 대다수가 야간에는 쓸만했지만 맑고 쨍한 날에는 노출오버가 심하게 영상이 녹화되었습니다. 그렇게 녹화되는 대표적인 블랙박스는 GI700 입니다. 전체적인 화질은 좋으나 사진이나 영상의 퀄리티면에서 본다면 노출오버는 좋은 것이 아닌, 단점 입니다. 파인뷰 GXR1000 이 이번에 업데이트 ..

화질 최강 블랙박스 파인뷰 GXR1000 수퍼 풀HD 화질은?

올해 출시된 파인뷰 최신 블랙박스인 파인뷰 X1000 과 GXR1000 은 다른 블랙박스에 없는 영상의 특별한 특징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특별함은 화질과 용량을 타협할 수 있는 최적의 해상도와, 광각/일반 모드 촬영, 그리고 진화된 나이트비전 입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 글에서는 슈퍼 풀HD 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파인뷰 gxr1000 과 파인뷰 x1000 리뷰에서, 그리고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많이 봐오던 수퍼 풀HD 해상도에 대해 간략히 화각을 보여주는 이미지 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블랙박스들은 거의 풀HD 이며 좀 더 고가, 그리고 고급 제품들은 그 이상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풀HD(1920x1080) 의 4배인 QHD(2560x1440) 를 지원하는 블랙박스 제품들도..

파인뷰 GXR1000 블랙박스 표준화각과 와이드화각은?

파인뷰 GXR1000 블랙박스의 영상과 관련된 특징 두번째로 표준화각과 광각모드가 있습니다. 이 두가지 화각은 파인뷰 X1000 부터 지원되는 화각 모드인데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표준화각은 전방 영상이 가운데로 압축되는 듯한 화각으로 전방 차량의 번호판 중심으로 영상이 촬영됩니다. 반면, 와이드 화각은 광활한 화각을 통해 전방 차량 뿐 아니라 좌우 차량 등 전체적으로 촬영할 수 있어서 사고가 났을 시 전체적인 상황을 판단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저의 경우 개인적으로 와이드 화각이 좋은 것 같아서 운행모드이던, 주차모드이던 와이드화각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요즘 물피도주 사건이 많이 발생함에 따라 주차모드는 반드시 와이드화각을 추천합니다. 표준화각과 와이드 화각의 설정 방법은, ..

파인뷰 블랙박스 X1000 vs GXR1000 비교 (부팅속도, ADAS 등)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인뷰 GXR1000 블랙박스와 X1000 블랙박스의 속도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블랙박스에서 속도란? 부팅속도와 두 블랙박스에서 지원하는 ADAS+ 기능을 인식하는 속도 입니다. 두 블랙박스 제품의 차이가 와이파이 지원 유무와 128GB 공식 지원? 밖에 없을 것 같지만 의외로 성능 차이도 살짝 나는 편으로 느껴졌습니다. 메모리 용량, 그리고 종류에 따라 부팅속도 차이가 꽤 나서 동일하게 파인뷰 번들 32GB 메모리로 테스트 했습니다. 이미지로 설명하는 것보다, 동영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영상으로 모든 것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부팅속도 부터 봅니다. 주차되어 있는 상태에서 어느정도 예열을 한 후 동시에 gxr1000 과 x1000 을 켭니다. 부팅 로..

최신 핸드폰 소니 엑스페리아XZ1 사운드 & 부가 기능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신 핸드폰인 소니 엑스페리아 xz1 의 사운드와 기타 부가 기능. 그리고 3주간 사용해본 후기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1 에는 이전부터 계속 번들로 제공되던 소니 MH750 이어폰이 제공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DNC 기능을 지원하는데 번들 이어폰은 그에 대응하지 못한다는 것 입니다. 물론 예약판매 사은품으로 제공하기도 했지만 기본은 안된다는 것은 좀 아쉽습니다만, 좀 더 나은 사운드와 환경을 위해서는 이어폰과 헤드폰에 투자해야 한다는 것은 맞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런 아쉬움 외에 소니 워크맨 시리즈의 사운드적인 요소의 대부분은 소니 엑스페리아 플래그쉽 모델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소니 사운드는 HRA 에 대응..

파인뷰 GXR1000 블랙박스 펌웨어 업그레이드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달라진 점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인뷰 블랙박스 GXR1000 의 업데이트 방법과 후기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파인뷰 X1000 과 GXR1000 의 가장 큰 차이점은 와이파이 지원 유무인데요. X1000 의 경우 와이파이가 지원되면서 스마트커넥트를 통해 안전도우미, 펌웨어 등 업데이트가 가능했는데, gxr1000 은 그런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파인드라이브(파인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거나, 파인뷰 플레이어에서도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PC에서 파인뷰 플레이어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봤습니다. 우선 파인뷰 플레이어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럼 플레이어 세팅과 블랙박스 세팅이 있는데요. 파인뷰 GXR1000 메모리카드를 넣고 실행하게 되면 자동으로 모델이 인식됩니..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GXR1000 의 돋보이는 시큐리티 LED 라이팅!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인뷰 GXR1000 의 돋보이는 시큐리티 라이팅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난번 체험단 리뷰로 소개하였던 파인뷰 X1000 도 멋진 LED 라이팅을 보여줍니다만, GXR100 에 비하면 단조로운 LED 모습 입니다. 좌측의 블루 계열 LED 가 파인뷰 GXR1000 블랙박스의 시큐리티 라이팅이고, 우측 화이트 LED 가 파인뷰 X1000 시큐리티 라이팅 입니다. 각각 제품마다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이번 파인뷰 GXR1000 블랙박스는 마치 홍채를 형상화한 LED 형태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줍니다. 확실히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 차량 테러와 귀중품 도난, 물피도주까지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시큐리티 LED 가 작동하는 모습 입니다. 녹화를 하지 않을 ..

파인뷰 GXR1000, 광시야각 IPS 로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게!

최근 출시되는 블랙박스는 대부분 풀HD 해상도와 나이트비전으로 무장하여 화질면에서는 상향 표준화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녹화 영상은 화질이 좋아졌지만 블랙박스 뷰어 없이 블랙박스 LCD 로 볼 경우에는 아직까지 화질이 그리 좋지 않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파인뷰 GXR1000 와 X1000 블랙박스는 LCD 에 IPS 패널이 적용되어 블랙박스로 볼 때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보통 컴퓨터 모니터를 고를 때도 광시야각 모니터를 선호하는 편인데, 이젠 블랙박스 LCD 도 IPS 가 인지 확인을 해봐야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좌측이 파인뷰 x1000 블랙박스, 우측이 파인뷰 gxr1000 블랙박스 입니다. 색상 차이가 있고 촬영 위치 때문에 gxr1000 이 좀 작아보이지만 실제론 4인치 크기의 800x..

춘천 카페 춘천은 가을도 봄이지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니콘 포토챌린저 두번째 사진 미션으로 춘천 지역 카페를 소개해 봅니다. 사실 춘천에는 구봉산 전망대의 야경 좋은 카페 산토리니가 있습니다만, 여기는 워낙에 알려진 곳이고 해서 오늘은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최근 방문객이 많아지고 있는 춘천 카페 한군데를 소개해 봅니다. 위치는 신북읍 쪽 소양강댐 가는 방향에 있으며, 정확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자동차 전용도로를 타고 내려와서 소양강댐 방향으로 가다 보면 좌측에 있는데요. 현대자동차 순정 네비에서는 아직 검색이 안돼어 주소를 찍고 갔는데.. 봄고을이라는 숯불닭갈비와 막국수 음식점 간판과 같이 붙어 있습니다. 간판이 이쁘긴 한데 눈에는 잘안띄는 색상이어서, 하마터면 그냥 지나갈 뻔 하였습니다. 춘천 카페 춘천은 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