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 13

블랙박스 추천 파인뷰 X30 2채널 블랙박스 개봉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얼마 전, 파인뷰 GXR1000 체험단이 마무리 되었는데요. 바로 이어서 파인뷰 신제품 블랙박스 체험단에도 선정이 되어 여러분께 새로운 제품으로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기존 GXR1000, X1000 에 비하면 해상도가 낮은 제품이지만, 타사 프리미엄 블랙박스 제품군에 들어가는 소니 STARVIS 센서가 탑재되어 낮은 화소지만 고화질의 촬영이 가능한 블랙박스 입니다. 그리고 단가를 좀 낮춰서 나온 제품이라 ADAS 기능은 들어가지 않았지만 안전도우미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타임랩스 기능으로 주행/주차모드시 적은 메모리 용량으로도 2배저장 효과가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간략한 소개는 여기까지 하구요. 첫번째 개봉기 부터 전해드릴게요. 언제나 그렇지만 파..

셀프 유리막코팅 에코엠엔씨 Si-14 글래스코트 총평 마무리

드디어 에코엠엔씨 셀프유리막코팅 제품인 Si-14 글래스코트 체험단 마무리 글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개봉기부터 활용기까지. 그리고 체험스텝분께 마감기간을 2일 연장한 덕택에 몇가지 테스트를 더 해볼 수 있었는데, 그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개봉기에서는 패키징과 성분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구성품은 위 사진이 전부입니다. 교체 가능한 트리거와 메뉴얼이 있습니다. 메뉴얼에는 글래스코트 모델의 다른 종류 제품을 확인할 수 있고, 시공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사용기에서는 시공기를 소개했습니다. 철분제거제와 폼건을 뿌리고요. 프리워시를 진행한 후 탈지작업 까지 한 후, 시공에 들어갑니다. 뿌리고 버핑 버핑. 시공은 굉장히 쉽고 편했습니다. QD 처럼 경화시간도 주지 않고 바로 버핑을 해도 슬..

셀프 유리막코팅 에코엠엔씨 Si-14 글래스코트 활용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코엠엔씨 Si-14 셀프 유리막코팅제의 세번째 리뷰로, 자동차 외 활용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개봉기에서 앞서 소개하였듯이 글래스코트 유리막코팅제는 자동차 외 생활 속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도장면 뿐 아니라 유리와 플라스틱류에도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체험단 업체 관계자분께서는 화장실이나 드레스룸의 거울에 적용하면 5년 이상 맑은 거울을 볼 수 있다고 하셨는데 저는 좀 다른 방법으로 활용을 해보았습니다. 1. 방수 스마트폰 한번 더 코팅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7 리퍼폰이라 불리는 갤럭시노트FE 입니다. 기본적으로 방수폰이긴 하나, 뒷면 메탈 재질의 백커버에 한번 더 시공해 보았습니다. 두번 뿌려주었..

셀링크B, 자동차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중고 개봉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벼르고 벼르던 자동차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구입한 개봉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새제품을 구입하려다 신동품이 있어서 구입했는데 좀 이상합니다. 이상한 건 따로 뒤에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선 패키지 구성품 입니다. 셀링크 B 자동차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본체와 여러가지 케이블, 그리고 메뉴얼이 보입니다. 자동차 배터리에 직결로 연결하는 케이블이랍니다. 자동차 퓨즈박스와 연결하는 전원 케이블 입니다. 또는 위와 같이 시거짹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충전속도가 다릅니다. 당연히 시거짹이 좀 더 느리고, 퓨즈박스에 다이렉트로 연결한 것이 빠릅니다. 메뉴얼 입니다. 읽다 보니 메인베터리와 연결하는 방법이 나오는데, 제가 알기로는 메인 배터리가 아니라 퓨즈박스에 연..

셀프 유리막코팅 에코엠엔씨 Si-14 글래스코트 시공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셀프 유리막코팅 에코엠엔씨 Si-14 글래스코트 개봉기에 이어 오늘은 시공기를 소개합니다. 저는 한달에 한번은 제 차를 실내세차장에서 디테일링 세차를 하고 있습니다. 고체 왁스 작업까지 최소 4시간 정도 소요되는데요. 아버지 차량도 관리해드리고 있는데 아버지 차량은 거의 두달에 한번 정도 세차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글래스코트를 시공할 차량은 아버지 차량인 2016년식 스포티지 QL 입니다. 우선 프리워시 단계로 철분제거제를 뿌린 후 어느정도 반응을 보고 나서, 스노우폼건을 뿌려 고착된 오염물을 불려줍니다. 세차를 한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찌든때와 철분반응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고압수 후 드라잉 작업을 하고 광택기를 꺼내서 최소한의 스크레치만을 남긴 채 시공하려고..

모빌합성유로 엔진오일교환 하고 즉석상품권 받자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관리에서 중요한 엔진오일교환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저는 작년부터 자동차와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면서 엔진오일의 중요성을 깨닫고 1년에 한번씩 합성유로 교체를 하고 있는데요. 알아본 정보에 의하면 엔진오일의 양대산맥 브랜드라 할 수 있는 브랜드가 2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엑손모빌과 쉘 힐릭스 입니다. 그 중 오늘은 엑손모빌에 대해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엑손모빌의 제품은 아마 많이들 들어보셨을텐데, 대표적으로 "모빌원" 이라는 합성유 제품이 있습니다. 모빌원은 제품명이지 브랜드명이 아니구요. 브랜드명은 "엑손모빌" 이랍니다. 그리고 이건 제 추측이지만.. 모빌원은 레이싱경기인 F1 에서 따온 모빌1 이 아닐까 생각됩니다.ㅎㅎ 제 차는 아반..

셀프 유리막코팅 에코엠엔씨 Si-14 글래스코트 개봉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셀프 유리막 코팅제를 소개해드릴려고 하는데요. 보통 이런 제품들은 QD(퀵디테일러 제품) 로 분류하여 물왁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그 편견을 깨뜨린 제품입니다. 브랜드명은 처음 듣긴 하지만 이쪽으로는 오랜 기간 개발을 해온 에코엠엔씨의 Si-14 글래스코트 제품이랍니다. 본 리뷰는 네이버 카페 블랙박스 동호회에서 체험단으로 선정돼서 진행하게 되었구요. 총 4편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럼 첫번째 개봉기부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셀프 유리막 코팅제를 몇개 써보았는데 에코엠엔씨 Si-14 유리막코팅제는 패키징이 이런 둥근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둘레에 라벨이 붙여져 있는데 모델명과 제품용도, 원료명, 제조원 등의 제품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봉인..

화질의 정점 니콘 FX DSLR 카메라 D810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어느덧 니콘 포토챌린저 활동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총 4개 기종을 받았었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마지막 기종인 FX 풀프레임 라인인 D810 제품입니다. 처음 니콘 D800 이 나왔을 땐 이렇게 고화소가 필요 있을까? 우와~! 화소가 높다. 화질이 엄청 좋겠다~ 라는 평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화소가 높을수록, 화질이 좋을수록 따라오는 것이 있었으니.. "용량의 압박" 입니다. 근데요. 써보니깐 그렇게 용량이 크지 않습니다. D810 의 화소는 약 3600만 화소인데요. 지금까지 사용해본 DSLR 카메라들과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대략 지금까지 사용해본 카메라들의 화소는 2400만 전후였습니다만, 큰 차이가 없다고 느꼈을 정도이고, JPG..

파인뷰 블랙박스 GXR1000, 128GB 한달간 사용해보니..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지난 한달 넘게 GXR1000 체험단을 진행하면서 128GB 메모리를 몇개 구입하여 사용했었는데요. 렉사 128GB 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128GB 메모리 입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남은 128GB 메모리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입니다. 9월 23일부터 쓰기 시작했는데 잦은 탈착으로 인해 생긴 것인지 모르지만 중간에 딱 한번 포맷하라는 메세지가 떴지만, 그 이후 한달 동안 아무 문제 없이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그 결과 입니다. 10월 19일에 캡쳐한 내용인데요. 운행 영상은 10월 15일부터, 19일 저녁까지 녹화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왕복 출퇴근 거리가 14km 에 편도 20분 정도 걸립니다. 그래도 대충 확인해보면 약 5일 정도의 녹화가 되었습니다. 뭐 이..

음질좋은 블루투스 송신기 아반트리 프리바3 트랜스미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오늘은 블루투스트랜스미터 제품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신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나 iOS 기반의 OS 가 탑재된 제품이 아니라면, 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최근 블루투스 통신방식이 많이 쓰이고 있는 분야는 바로 사운드 쪽이 아닐까 싶습니다. 블루투스를 수신 받는 리시버 제품 또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이어폰, 헤드폰이 있다면 스마트폰을 통해 무선으로 듣거나 저처럼 DAP 을 사용하여 듣는 마니아들이 있는데요. 저의 경우 평소에 휴대하기 편한 코원 플레뉴D 를 항상 휴대하고 다닙니다만, 이 제품은 다 좋은데 딱 하나 단점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어폰 단자에 위와 같이 블루투스트랜스미터를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