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4

HRA 고음질 이어폰 JVC HA-FX99X-B. 클래식 빼고 다 나오라 그래!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국내에서 보통 포터블 음향기기 하면 '소니', 미러리스 하면 '소니' 라는 공식이 있는데요. 소니는 일본 브랜드이고, 국내에서 나름 잘 나가고 있는 브랜드라 할 수 있습니다. 일본 3대 가전제품 메이저 브랜드 중 하나인 소니는 가장 발빠르게 국내에서 시장망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그 뒤를 이어 좀 늦긴 했지만 다른 브랜드들도 국내에 발을 들이고 있습니다. 소니를 이어 국내 음향기기 시장에서 발을 넓혀가고 있는 브랜드는 바로 오늘 소개할 JVC 입니다. 사실 JVC 제품은 몇년 전 리뷰로도 소개한 적 있었는데요. 그때는 보급형 제품이었고, 그 뒤에 우드 재질을 사용한 이어폰들이 줄곧 출시되다가, 나름 고급 제품이라 할 수 있는 이어폰이 출시되었고, 청음 후기를 전해드릴 수 있게..

벨센 M103 펄실버 아반떼AD 휠 튜닝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 하네요. 이번 포스팅은 아반떼AD 준중형 차량의 튜닝 이야기 입니다. 제가 차량을 구입하면서 오래 탈 생각으로 몇가지 튜닝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중 첫번째가 바로 휠 타이어 튜닝 입니다. 보통 승차감은 서스펜션과 서스펜션 세팅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그 전에 먼저 해볼 수 있는 것이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 입니다. 타이어야 다 똑같겠지~ 하는 분도 있겠지만 타이어에 따라 노면소음과, 승차감 차이가 확실히 있더군요. 원래 아반떼AD 16 인치 순정 알로이 휠에 타이어만 마제스티로 바꿀 생각이었지만, 혹시라도 좋아질 연비와 초반 굼뜸 현상을 개선할 수 있을까 해서 조금 경량 휠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휠을 고르다 보니 유명 정품휠은 너무 비싸고 어쩔 수..

LG ThinQ, 인공지능가전에 대한 옳은 방향을 제시하다

IT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우리의 실생활영역에서도 편리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거실 쇼파에 앉아 TV, 오디오, 전자기기들을 개별 리모콘으로 컨트롤하며 나름 편리한 생활을 만끽하고 있었던 시절도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기술이 편리하면 편리해질수록 조금 더 편리했으면 하게 되는 것이 인간의 심리인 것 같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사물 인터넷(IoT) 기술이 가정에 도입 되고 있다는 소식이 큰 이슈였는데 이젠 인공지능이 가전에 접목되며 새로운 시대를 예고 하고 있습니다. 제가 초중등학교 시절에 SF 영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그 모습들이 이젠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눈앞에 펼쳐진다는 것이지요.. 인공지능이란 사물이 사람처럼 행동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사람이 생각 없이 행동하진 않죠? 무언..

갤럭시노트 8,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데이트 준비 중

오랜만에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소식 입니다. 삼성 가장 최신 스마트폰 모델이라 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8 에 안드로이드 8.0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하겠지만 가장 최신 폰에 먼저 업그레이드가 되곤 했죠. 아직 정식 업데이트는 아니며, 일부 테스터들에게만 사용 가능한 것으로 전해지며, 베이스밴드 버전은 R16NW.N950FXXU2CRA1.DM 이라고 합니다. 사실 제가 삼성 스마트폰만 쓰는 이유는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지원이 빠르고 최소 2번의 판올림을 해준다는 믿음이 있어서였는데요. 어느 순간 LG 에 밀리는 것 같네요. LG V30 은 이미 얼마 전에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데이트를 시작했습니다. 삼성은 삼성 업데이트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작년 11월 말쯤 위와 같은 리스트를 올린 적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