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11

갤럭시S9 덱스패드 함께라면?

삼성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하는 MWC 2018에 앞서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도킹 스테이션 (기존에는 덱스 스테이션) 의 신 모델인 덱스패드 를 발표하였습니다.小口貴宏(코구치 타카히로) / @TKoguchi787 얼마 전에 덱스패드를 간략히 소개해드렸는데요. 덱스패드는 Windows 10 Mobile의 Continuum과 유사한 기능으로, 도킹 스테이션을 이용하여 갤럭시S9 를 외부 디스플레이와 연결하여 멀티 윈도우를 대응하는 안드로이드 앱을 PC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갤럭시S9 와 함께 사용하고 있는 덱스패드 모습 입니다. 최신 모델인 덱스패드는 기존 덱스 스테이션과는 스마트폰 자체를 터치패드와 키보드로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추가적으로 마우스나 키보드 등의..

해외직구 사이트 뱅굿닷컴 송풍기 후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작년 부터 중국 해외직구 사이트를 통해서 여러 저렴한 제품들을 구입하고 있는데요. 중국 해외직구 사이트로 국내에서 유명한 곳은 알리익스프레스 (줄여서 알리) 가 있지요. 하지만 얼마 전부터 또 차츰 알려지기 시작한 해외직구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뱅굿닷컴 입니다. 그리고 해외직구 사이트 뱅굿닷컴을 통해 구입한 제품은 바로 유선 송풍기 입니다. 사실 셀프세차시 사용하려고 무선송풍기를 보고 있었는데 딱히 마땅한 것이 눈에 띄지 않았고 어쩔 수 없이 위와 같이 유선 송풍기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다니는 셀프세차장에서는 야간에는 광택기도 어느정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고객들을 위해 배려(?) 를 해주고 있어서 유선도 괜찮겠다 싶어서 구입했습니다. 하지만 붐비는 시간이나 너..

겨울 드라이브 코스 명소 단양 카페산

얼마 전 겨울 드라이브 코스로 추천할 수 있는 단양 카페산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이 날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지만 여기에 올라서 사진을 찍으면서 다 풀어졌네요. 단양 카페산은 이름 그대로 카페가 산에 있습니다. 한참 차로 산을 오르고 오르다 보면 마을이 있고 그 마을에서 다시 몇분 올라가면 산 위에 카페가 있습니다. 사실 저는 카페 보다는 이 사진을 위해서 이 카페산에 올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태극기가 꽂혀 있으니 뭔가 있어 보입니다. ㅎㅎ 카페산은 총 3개의 주차장이 있었는데 여기는 제3 주차장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주차장을 기준으로 우측에 저쪽.. 패러글라이딩을 할 수 있는 활공장이 있는데, 제가 간 그 날도 많은 사람들이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대충 원하는 사진을 다 찍었다 생각하고..

갤럭시S9 탑재되는 퀄컴 스냅드래곤 845 성능은?

갤럭시S9 에는 2가지 AP 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내수 / 수출용의 차이일 것일텐데요. 각각 퀄컴 스냅드래곤 845 와 삼성 엑시노스 9810 입니다. 국내용에는 성능 위주의(?) 엑시노스 9810 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우선 스냅드래곤 845 의 레퍼런스 키트를 통해 갤럭시S9 에 탑재될 퀄컴 스냅드래곤 845 의 성능을 미리 살펴봤습니다. [원문 링크] 실제로 갤럭시S9 에 들어가는 녀석은 좀 더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퀄컴 스냅드래곤 845 는 Kryo 385 8코어, 새로운 Adrneo 630 GPU, 헥사곤 685 DSP, 스펙트라 280 ISP, 스냅드래곤 X20 LTE를 탑재한 SoC 로써, 퀄컴은 스냅드래곤 845이..

갤럭시S9 를 PC로 변신시키는 덱스패드

갤럭시S9 출시일이 2월 25일이라는 것은 이제 공식적인 사실 입니다. 그리고 이때 갤럭시S9 뿐 아니라 다른 삼성 모바일 기기도 발표가 되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덱스패드 입니다. 덱스패드는 작년 12월 29일에 유럽에서 덱스패드의 상표권을 신청한 바 있는데요. 작년에 발표되었던 덱스 스테이션이 갤럭시S8 을 위한 제품이었다면, 덱스패드는 갤럭시S9 를 위한 제품 입니다. 덱스패드는 덱스 스테이션에 추가적으로 갤럭시S9 를 터치패드나 가상 키보드처럼 사용 가능하게 지원하며, HDMI 포트와 USB 타입 C 포트도 지원되어 확장성 까지 갖추었습니다. 작년에 출시된 텍스 스테이션의 가격이 150 달러였는데 대충 덱스패드는 최소 이보다는 조금 비싸겠죠?

안드로이드 8.0 업데이트 갤럭시S6 갤럭시노트5 곧 될 듯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데이트가 슬슬 시작되고 있나 봅니다. 갤럭시S6 과 갤럭시노트5 의 업데이트 소식이 포착되었는데요. 아쉽지만 아직 국내 정식 업데이트는 아닌 미국 T 모바일용만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는 통신사에서 동의만 했다고 하는데, 2월 내로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데 그 상위 모델들도 있는데 위 두 모델이 더 빠르게 업데이트 되는 건 의외네요.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스마트폰은 삼성 갤럭시노트FE 인데요. 지난번 전해드린대로 이 갤럭시노트FE 도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데이트 대상 입니다. 방금 이 글을 쓰면서도 업데이트를 확인해봤는데 아직 OTA 는 뜨질 않았네요. 혹시나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어떤 부분들이 바뀌었는지 소개 글 전해드리겠습니다.

단양 맛집 미강식당 마늘석불고기

지난 글에 이어 이번에도 단양 여행기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에 다녀온 후기를 전해드렸었는데, 이번에는 만천하스카이워크에 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점심 먹으러 들린 단양 맛집이랍니다. 점심 먹으러 들린 곳은 바로 단양 마늘석불고기 맛집인 미강식당 입니다. 미강식당은 여러 방송에도 나올 정도로 단양 맛집으로 손꼽는 곳 입니다. 단양에 오기 전 까지는 몰랐는데 단양은 마늘이 참 유명한 지방이더군요. 거의 모든 음식에 마늘이 들어가고 불고기 음식에도 마늘이 들어갔습니다. 미강식당이 워낙 좁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차를 다른 주차장에 세워두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식당 바로 앞에도 여유가 있지만 저는 위와 같이 하상무료주차장에 세워두고 갔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

단양 가볼만한곳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요즘 역마살이 끼었는지 주말 마다 싸돌아 다니고 있는 OCer 입니다. (이러다가 여행 블로그가 되는 건 아닐지..) 이번에는 30대 아저씨 둘이서 각각 자기 차를 끌고 단양에 다녀왔습니다. 단양에는 단양8경 이라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관광지가 있죠? 하지만 저희는 단양 8경은 뒤로하고 몇군데 골라서 다녀왔습니다. 첫번째로 다녀온 곳은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입니다. 전망대만의 높이가 90m 이고 주차장부터 한참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야 하는 높은 곳인데, 짜릿함을 만끽하며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였습니다. 사실 이름은 전망대가 아닌 스카이워크긴 하지만, 멀리 바라볼 수 있는 망원경 시설도 갖추고 있더군요~ 자차를 끌고 주차장까지 ..

대관령 삼양목장 평창 가볼만한 곳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지난 주말 오랜만에 바람 쐴겸 겨울에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할 수 있는 평창 대관령 삼양목장에 다녀왔습니다. 삼양목장은 대관령 고원지대에 위치한 곳으로 이 부근에는 여러 목장이 있습니다. 물론 겨울이라 방목된 동물들을 보기는 어렵지만 봄, 가을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 오면 좋은 곳 입니다. 그 중 이 평창 대관령 삼양목장은 겨울에만 특별히 자차를 이용하여 정상 까지 올라갈 수 있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물론.. 입장료는 성인 기준 1인 9,000원으로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는 차를 끌고 올라가보고 싶어서 다녀왔습니다. 이 날 저와 함께한 차량은 스포티지QL 입니다. 1.7 디젤 엔진인데, 4WD 가 아니어도 삼양목장은 제설이 잘되어 있어서 올라가기가 수월했습니다. 지난주..

갤럭시S9 출시일 전 스펙 디자인 정리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한동안 블로그를 방치하고 있다가 2018년이 되어서 스킨을 바꾸고 다시 열심히 블로깅 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 첫번째 글로 갤럭시S9 출시일 전 갤럭시S9 의 스펙 디자인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물론 정식 공개, 출시일 전 이기 때문에 이것들은 모두 루머로 취급될 수도 있지만 요즘 루머가 루머가 아니잖아요? 그래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갤럭시S9 디자인 얼마 전, 연쇄 유출마로 유명한 Evan Blass가 갤럭시 S9와 갤럭시S9+ 프레스 사진을 유출하였는데요. 갤럭시S8, 갤럭시S8+ 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인데, 하단베젤이 좀 더 좁아졌습니다. 갤럭시S9 듀얼 카메라는 수직으로 배치됩니다. 디자인은 전 모델이나 갤럭시S9 나 옆에 놓고 비교해보지 않는 이상 큰 차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