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 23

LG G7 유출 디자인? 생각보다 이쁘네요

홈 버튼이 사라지면서 대부분의 스마트폰 디자인이 비슷해지는 경향이 있군요. 이번에는 LG G7 디자인이 유출되었는데요. 공식 이미지는 아닐지라도 LG G7 케이스 제작사를 통해 유출이 되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저는 예전 G5 까지의 디자인 보다는 G6, G7 디자인이 괜찮아 보이네요. 유출된 LG G7 케이스 제조사는 OLXAR 인 것 같습니다. 구글링 해보니 나오네요. 전면 디자인은 그렇고 후면은 G54 나 크게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버튼 배치나.. LG G6 은 안써봐서 모르겠는데 G5 는 지문인식이 처음에는 잘됐는데(대기만 해도 인식) 나중에는 눌러도 화면도 잘 안켜지고 내구성이 별로인 것 같은데 LG G7 은 어떨지 모르겠군요. 대략적인 LG G7 스펙은, MLCD+ 스크린이 탑재되며, AP는 퀄..

올뉴 K3 신형 실내 실외 후기 색상은 오로라 블랙 펄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형 k3 인 2018년형 올뉴 K3 후기를 전해드릴 예정인데요. 지인께서 3월 시승 이벤트에 당첨되어 같이 달려 보았습니다. 촬영은 갤럭시노트FE 로 촬영하였습니다. 퇴근하고 급.. 출발한지라, 카메라를 미처 못챙겼네요. 시승 모델인데도 불구하고, 이번에 접해본 올뉴 K3 신형 등급은 노블레스에 측후방, 전방 센서, 썬루프 등 모든 옵션이 들어간 완전 풀옵션 이더군요. 색상은 오로라 블랙 펄 입니다. 블랙 색상이긴 한데, 날씨에 따라 어두울 때는 블랙 색상이 강해지고 밝을 때는 약간 차콜과 남색이 섞인 그런 색상이었습니다. 뒤에서 쫓아가봅니다. 제 차는 아반떼AD 디젤로 토크나, 출력면에서 스마트 스트림 방식이 적용된 올뉴 K3 보다는 모든 면에서 앞서고 있..

자동차 2018.03.24

아이폰SE 2 디자인 이렇게?

아이폰SE 2 디자인이 유출되었습니다. 렌더링 이미지인 것 같은데 꽤 그럴싸 합니다. 대략 스펙은 풀비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얼굴 인식 기능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6.1인치 크기의 저가형 아이폰X 는 아니고, 뒷면에는 카메라 하나만 달려 있습니다.(듀얼 카메라가 아님)금속 재질의 바디 프레임이며, 뒷면도 글래스 재질이 들어가고, 무선 충전이 없을 수 있다고 합니다. 베젤은 기존 아이폰 SE 와 같구요. 개인적으로 아이폰은 아이폰5 시리즈가 제일 좋았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갈수록 아이폰이나 갤럭시나 디자인은 제 마음속에서 떠나가는군요.

2채널 블랙박스 파인뷰 X1000 NEW 총평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드디어 파인뷰 X1000 NEW 블랙박스 총평을 씁니다. 이번 글은 지금까지 살펴봤던 파인뷰 X1000 NEW 의 모든 것을 총 정리하는 글이 되겠습니다.파인뷰 X1000 NEW 는 2채널 블랙박스로 X1000 을 시작으로 이어지는 SFHD(수퍼 풀HD) 해상도의 블랙박스 입니다. 파인뷰 블랙박스 특징 중 하나인 오토 나이트비전을 지원하며, ADAS 플러스 기능을 지원하여 여러가지 안전운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 외 특징으로, 파인뷰 GXR1000 알파와 더불어 주정차 단속 알리미 기능을 지원하여 주정차 금지 구역에 주차를 할 경우(시동을 끄고 주차모드로 진입할 경우) 주차금지 구역이라는 알림을 띄워 상품권(?) 이 날라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과..

파인뷰 블랙박스 X1000 NEW vs GXR1000 주차녹화 시간 비교(소비전력) 및 메모리 호환성 테스트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파인드라이브 Q100 을 끝내고 잠시 숨을 돌린 후, 다시 아직 남은 파인뷰 X1000 NEW 리뷰 마무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인뷰 X1000 NEW 블랙박스와 GXR1000 블랙박스의 주차녹화 시간 비교를 통해서 소비전력 실 측정을 해보고, X1000 NEW 메모리의 호환성 테스트 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전력 실 측정은 제가 따로 테스터기가 없는 관계로 언제나 그랬듯이, 셀링크 B 를 가정용 충전기를 통해서 만충시킨 상태에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X1000 NEW 결과 입니다. 3월 7일 21시 33분 31초 주차녹화를 시작으로 다음날 3월 8일 14시 21분 17초가 마지막 녹화시간이네요. 참고로 셀링크B 보조배터리를 만충 한 후 시동..

갤럭시S9 후기 성능 어떨까?

중국에서 스냅드래곤 845 를 탑재한 갤럭시S9 의 성능 비교를 했네요. 테스트는 슬링샷, 맨하탄, 게임(펜타스톰, NBA 2K18, 붕괴3) 로 했구요, AP 성능에 따른 소비전력을 비교하였습니다. 그리고 비교된 스마트폰은 아이폰X, 갤럭시S9 플러스, 화웨이 메이트 10, 샤오미 미 믹스2 (MIX2) 입니다. 또한 참고로 화웨이 메이트 10 은 기린 970 AP, 미 믹스2 는 퀄컴 스냅드래곤 835 가 탑재되었습니다. 아이폰X 야 갤럭시S9 는 아실테니 생략하구요. 여기서 관건은 스냅드래곤 835 대비 얼마나 성능 향상이 있느냐, 그리고 아이폰 X 와의 성능 차이를 중점으로 보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먼저 슬링샷 스냅드래곤 845 를 탑재한 갤럭시 S9 플러스가 가장 성능이 좋으며 그 뒤를 미 믹..

안드로이드 8인치 네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Q100 총정리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은 파인드라이브 Q100 네비게이션 마지막 체험단 리뷰로 그동안 전해드렸던 안드로이드 8인치 네비게이션의 후기들을 총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정보들을 소개하려는 저의 욕심 때문에 좀 힘들었는데요. 전체 다 다시 소개하는 것보다는 소개했던 내용 중 실제로 사용해보니 네비게이션 선택시 이건 알아야 할 부분이라던가, 그리고 단점에 대해 정리하는 글이 되겠습니다. 장점이 아닌 단점을 아는 것은 실제로 써보지 않고서는 알 수 없는 부분 입니다. 장점이야 이미 특징만 봐도 웬만한 분들은 제품에 대해 파악하기가 쉽지만 그 특징이 모두 장점이 될 수는 없기에 단점 위주의 총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우선 간략한 파인드라이브 Q100 네비게이션의..

안드로이드 올인원 네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Q100 아틀란5 지도

이번 리뷰는 8인치 안드로이드 올인원 네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q100 의 마지막 체험단 미션으로 Q100 에 탑재된 아틀란 5 맵에 대해 살펴보겠는데요. 본 리뷰에서는 아틀란5 탑재로 인한 특징인 라이브 기능과, 파인드라이브 T 비교시 맵상에서 어떤 점이 차이가 있고, 경로 재탐색 속도 등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우선 살펴보기에 앞서 간략히 설명드려야 할 부분이, 파인드라이브 T 는 외장 GPS 를 설치하지 않고, 제품을 분해하여 내장 GPS 안테나에 알루미늄 테잎을 부착하여 내장 GPS 안테나를 연장하는 개조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외부에(사진상 우측 상단 귀퉁이) 알루미늄 테잎이 노출되어 있는데요. 아주 약간의 효과는 있는 것 같지만 파인드라이브 Q100 과 같이 사용하니 신호 혼선이 오는지 오늘따라..

기가비트 스위치허브 넷기어 GS908E 케이블 정리 홀더 내장 스위치 허브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오랜만에 네트워크 관련 장비 리뷰를 올리네요. 오늘 소개하려는 제품은 기가비트 지원의 넷기어 스위치허브 입니다. 사실 이 네트워크 장비들은 디자인적인 요소가 전혀 1도 없는 제품들이 많은데요. 이번 제품은 디자인이나 기능성에 있어서 '오~' 할 수 있는 그런 제품입니다. 아담한 크기로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제품인데요. 그래서 가정 기가비트 환경에서 사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간략히 개봉기부터 보고 가실께요~ 오늘 소개하려는 제품은 넷기어 GS908E 인데요. 제품 색상이 아주 깔끔한 화이트 입니다. 제품 박스도 제품 색상과 마찬가지로 화이트 색상이네요. 패키징 박스 전면 하단에 큼지막하게 8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스마트 관리가 가능한 스위치라고 되어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