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6

현대오일뱅크 서포터즈 5기 모집 (리에이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대오일뱅크 서포터즈 5기 모집에 대한 글을 소개합니다. 작년 이 맘 때 쯤 KIXX 엔진오일 테스트킷 베타테스터에 선정되어 최우수 베타테스터에 선정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도 비슷한 계열의 회사에서 서포터즈 모집을 하고 있네요. IT 블로거에서 자동차 블로거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제가 놓칠 순 없겠죠. 저처럼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인 것 같아 여러분들께도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떤 활동을 하는지는 자세히 나와 있지 않지만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 현대오일뱅크 서포터즈 5기 모집 기준 및 조건■ 현대오일뱅크로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누구나■ SNS채널을 보유하신 분 블로거/인스타그래머 (유뷰트 및 페..

일반인들이 할 수 있는 휴가철 혹사 당한 차량 점검 및 관리

올해 여름은 유난히 길고 더운 것 같습니다. 기온으로만 따진다면 5월부터 여름으로 생각해도 된다고 뉴스에서 그러던데요. 기온에 따라 사람 몸 상태도 안좋아지지만 이런 악조건에서 장시간 운행한 차량 상태도 그리 좋진 않습니다. 무더운 여름날 사람이 일을 하다가 휴식이 필요한 것 처럼, 차량도 휴식을 취하고 관리를 제대로 해주어야 다음 운행 때 문제 없이 잘 달릴 수가 있습니다. 이제 슬슬 휴가철이 시작되는 만큼, 이번 글에서는 휴가철, 그리고 장마철 혹사 당한 차량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휴가철 혹사 당한 차량 어떤 것들을 점검해줘야 할까요? 1) 브레이크 점검 :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브레이크나 타이어의 마모도는 천차만별 입니다. 저의 경우 탄력주행을 많이 하는 편이라 브레이크는 거의 밟지 않..

남자 물놀이 신발 크록스 라이트 라이드 클로그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신발 주제로 글을 준비해봤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얼마 전에 구입한 크록스 라이트 라이드 클로그 입니다. 사실 저는 이런 스타일의 신발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주로 런닝화를 많이 신고요. 쪼리나 샌들류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크록스 신발하면 보통 물놀이 신발로 많이 신고 있는데, 초창기 크록스 클로그는 좀 투박스러운 디자인이 강했습니다. 날렵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굉장히 싫어할 수 밖에 없는 디자인이었는데요. 오늘 소개할 신상 크록스 라이트 라이드 클로그는 기존의 편안 쿠션, 착화감을 유지한 채 색상이나 디자인면에서 제가 좋아하게 업그레이드가 되었더군요. 암튼 오늘 제가 소개하려는 제품은 크록스 신상 신발인 크록스 라이트 라이드 클로그(품번 : ..

7번국도 따라 동해 드라이브 당일 코스 소개 (헌화로, 남애항, 속초)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인해 서울 경기도 지역에서 동해안으로 여행, 관광을 많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 저도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통과하여 강릉부터 시작하여 양양을 거쳐 속초까지 당일치기를 다녀왔습니다. 아직 휴가철이어서 그런지 저녁 시간대에는 고속도로 정체구간이 좀 있는 편이었구요. 강릉에서 양양으로 빠져 나가는 구간에도 꽤 밀리는 구간이 있었습니다. 그것을 제외하면 휴가철이 끝난 후에는 여유롭게 자동차 창문을 활짝 열고 해안도로에서 시원한 해풍을 느끼며 드라이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 보면 내린천 휴게소가 있습니다. 춘천에서 1시간도 안걸리더군요. 춘천에서 내린천 휴게소까지는 대략 127km 였고, 연비는 디젤 모델이라 그런지 정속주행을 하지 않아도 잘나왔습..

자동차 세차용품 하이퍼쉴드 페인트클렌져 개봉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요즘 특가로 구입한 하이퍼쉴드 자동차 세차용품 몇가지를 꾸준히 리뷰를 올리고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소개하는 제품은 하이퍼쉴드 자동차 세차용품 중 페인트클렌져 제품 입니다. 자동차 세차 초보들의 경우 외관만 봤을 때 깨끗하면.. '우와~ 깨끗하네' 라고 할지 모르지만.. 디테일링 세차 취미를 갖고 있는, 혹은 세차 고수들의 경우엔 외관만 보고 판단하지 않습니다. 도장면을 유심히 살펴보고, 만져보고 판단을 하죠. 초짜들의 경우 흰색 차량은 물만 뿌려도 깨끗해 보인다고 느낄 수 있지만 흰색 차량에도 보이지 않는 묵은 때가 많이 있습니다. 묵은 때가 많이 있으면, 도장면이 거칠어지거나, 광택이 거울처럼 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이 묵은 때를 벗겨내기 위한 제품으로 쓰는 것..

강원도 막국수 맛집 홍천 시골장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맛집 소개를 할건데요. 저도 나름 미식가로 제가 추천한 맛집들은 그렇게 소문이 나지 않은 정말 맛집 중의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같이 근무하는 분들도 제가 소개한 곳에서는 매우 만족감을 많이 느끼셨다고 하는데, 오늘 소개할 곳은 막국수 맛집입니다. 강원도 춘천 하면 막국수와 닭갈비가 유명하지만.. 개인적으로 막국수는 입맛대로 제조해서 먹는 것이 아닌 제조하지 않아도 맛있는 집이 막국수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자기 입맛에 맞춰서 제조해서 맛있는 집이라면 누구에게나 맛집이 될 순 없겠죠. 물론.. 제조해서 먹어도 맛있다면 그건 그나마 다행이지만, 기본 맛 그대로 먹으면 맛이 없기 때문에 제조했는데도 불구하고 맛이 없는 집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