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5.0 L = 레몬 머랭 파이 넥서스9에 탑재된다

작년 여름쯤 부터 안드로이드 5.0 에 대한 정보들이 유출됐었는데요. 사실 유출이라기 보다, 그냥 떠돌이성 루머들이었습니다. 작년 10월쯤 안드로이드 5.0 이 출시된다고 했었는데, 결국 그냥 지나갔죠.

   

   

   

그리고 올해 7월쯤, 안드로이드 L 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바로 이 안드로이드 L 이 안드로이드 5.0 이라는 것도 확실해졌습니다. 안드로이드 L, 즉 안드로이드 5.0 의 코드네임은 레몬 머랭 파이. L 은 레몬 머랭 파이의 약자였네요.

   

   

안드로이드 5.0, 안드로이드 L 은 현재 마지막 단계 베타 테스트 중이며, 테스트 버전은 현재 LRW50D 까지 업데이트 되었다고 하네요.

   

   

   

이 안드로이드 5.0(안드로이드 L) 64비트로 동작하며, 곧 출시될 HTC 제조의 넥서스9 에 가장 먼저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참고로 넥서스9 의 스펙은 테그라 K1 프로세서에 4GB 램, 2560x1600 2K QWHD 해상도를 지원할 것이라고 하네요. 한마디로 괴물 태블릿!

   

아래는 최종 버전의 안드로이드 5.0 L 을 탑재한 넥서스9 의 안투투 벤치마크 결과라고 합니다. 

   

   

 

4만점이 훌쩍 넘어 45923점으로 측정 되었네요. 기기는 구글 넥서스9 라고 나오구요.

   


간략히 구글 넥서스9 스펙에 대한 것도 나오네요. 안드로이드 5.0 에, nVidia 테그라 K1 프로세서가 탑재됐고, 해상도는 2560 X 1440 라고 나오는군요.

   

안드로이드 5.0 도 기대 되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넥서스9 도 매우 기대가 되네요. 정말 오랜만에 사고 싶은 태블릿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넥서스7은 그리 관심이 안갔기 때문에.

   

이미지 맵

OCer

파워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관심 뉴스 & 정보/모바일 | 안드로이드 iOS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