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넥스트스파크 LED 테일램프 교체 방법(사고 파손)

반응형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여자친구 차량인 더 넥스트 스파크 2017년식 LED 테일램프 교체하는 내용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차량은 기본으로 LED 테일램프가 장착된 LTZ 등급 입니다. 어쩌면 검색으로 이 글을 보고 계신 방문자라면 일반 테일램프를 LED 테일램프로 순정 튜닝을 위해서 누르신 분도 계실 겁니다. 그런 분들은 살포시 뒤로가기를 해주시고, 제가 일반 타입 테일램프를 장착한 스파크를 가지고 있었다면 LED 테일램프로 튜닝하는 과정을 올렸을 수도 있지만 이번 글은 그런 글이 아님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약 2주 전 여자친구와 점심을 먹으러 나갔다가, 주차를 하고 나서 여자친구가 저를 부르더군요. 

여자친구: 오빠 잠깐 이리 와서 이것 좀 봐줘봐~

OCer: 왜 뭐 어디 긁혔어?

여자친구: 아니 사실은 지난번에 어디 갔다가 범퍼를 박은거 같은데 범퍼인 줄 알았는데 라이트가 깨졌어 ㅜㅜ 오늘 고칠 수 있는 곳이 있을까? (오늘은 일요일)

일단, 어디 박긴 했으나 몸이 다친 것은 아니고, 다른 차량을 박은 것도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또 다행인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게 중고로 라이트 구입이 가능하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에, 범퍼를 긁은 것보다는 마음이 놓였습니다.

OCer: 오늘은 안되고, 월요일은 되어야 하니 우선 중고물품이 있는지 검색해보자, 그리고 일단은 테이프를 붙이고 다니고, 수요일 정도 까지 내가 구해볼게. 안되면 그때 새거로 교체하자!

 

그리고 점심을 먹으면서 음식이 나오기 전까지 검색을 하고, 카페를 가서 또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일반 타입의 테일램프는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두짝에 5만원 전후로 구입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LED 테일램프는..

그리고 월요일이 왔고, 출근을 해서 오전 업무를 보다가 점심 전 잠깐 시간을 내어 검색을 해봅니다. 개인간 거래는 거의 불가능하였고, 중고 업자들이 올려놓은 중고나라 카페나, 개인 쇼핑몰에서 검색을 해볼 수 있었는데요. 있긴 했습니다. 몇군데 중고업자에게 게시판을 통해 문의를 넣어놨는데 월요일 자기 전까지 답이 없더군요. 아무래도 바쁘셔서 게시판 확인은 늦는지.. 그래서 화요일 몇군데 전화를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2군데에서 답이 오길 깨끗한 라이트는 없고 끄트머리가 깨지거나, 스크레치가 좀 심하다고 합니다.

택배파업이 끝난지 얼마 안된 시점이라, 택배가 빨리 도착할지 몰라서 화요일까지를 마감기간이라 생각하고 마지막으로 한군데 더 연락을 해보니, 찾아보겠다고 하시더니, 다행히 광택기를 돌리면 잡힐 정도의 스크레치만 있는 라이트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주말커플이다 보니 여자친구가 금요일 퇴근하고 저에게 달려 왔고,

지난주 일요일에 부착해놓은 테이프는 아직도 짱짱했습니다. 

스파크만 그런지 몰라도 테일램프 탈거는 쉬운 편이었습니다만, 한번도 탈부착을 안해본 차량이라 그런지 몸쪽으로 힘으로 빼기가 어려웠습니다. 탈거 방법은 단순히 저기 보이는 2개의 볼트만 풀어주고 몸쪽으로 잡아 당기면 빠지는 구조 입니다.

기존 LED 테일램프를 탈거 하기 전 케이블을 정확하게 꽂기 위해 사진을 촬영해두었습니다. 총 3개의 라이트가 있는데 3개의 케이블 배선이 있더군요. 현기차량이라면 커넥터 하나로 될텐데, 이 부분은 장단점이 존재하는데 해당 라이트가 무느제가 있을 경우, 라이트별로 2개의 배선만 있다 보니 테스트가 쉽다는 것이고, 단점은 장착시 3개의 케이블을 연결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뭐 그래봐야 5분도 안걸리지만요. 

우선 가조립을 해놓고 전조등, 브레이크등 점검해봅니다. 다행히 잘 나오네요. 이제 마무리로 다시 고정 볼트를 조여줍니다.

마무리는 여친이 ㅋㅋ

제가 교환하는 과정을 지켜보더니 다음에는 자기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네요. 사실 제가 고생하는 것을 싫어하는 여자친구라 그냥 업체 맡기자 했는데 저는 직접 하는 것을 좋아하고, 사서 고생하는 것을 즐기다 보니.. 하자고 했는데, 이정도면 정말 잘 모르는 여자분들도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중고 물품 구하는 것이 귀찮을 수도 있지만 저는 웬만한 일 가지고 귀찮다고 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참, 중고 led 테일램프를 받아보고 걱정이 있었는데요. 바로 라이트 밑 부분의 뚫려 있는 듯한 마감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라이트를 탈거하면서 살펴보니 기존 라이트(깨지지 않은 부분) 도 동일하게 마감되어 있었습니다. 다행이죠!

사고가 날수록 차에 정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제 차는 이제 약 한달만 있으면 만 5년차. 여자친구는 현재 4년차 입니다. 저는 제 차량에 DIY 로 한 것이 많아 그런지 몰라도 본넷 등에 스크레치나 스톤칩이 생길수록 더 광택을 내주고 해서 정을 붙이고 있습니다. 여자친구는 이런 것이 없긴 하지만.. 앞으로도 큰 사고 없이 잘 타고 다녔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더 넥스트 스파크 LED 테일램프 교체 방법 포스팅을 마칩니다.^^

OCer 였지요. :)

 

반응형

이미지 맵

OCer

파워 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자동차/더 넥스트 스파크 2018'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