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 7

가벼운 오염물제거와 광택을 동시에, 더클래스 워시 앤 코트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요즘 미세먼지와 황사가 줄어드니 꽃가루 등이 차를 괴롭히고 있는데요. 세차한 다음날 어떻게 하실 건가요? 저 같은 경우는 날씨를 확인한 후, 저녁 때 세차장에 가서 고압수를 뿌리고 저렴한 500원 짜리 고압수를 뿌린 후 살짝 달려줍니다. 카샴푸나 폼건을 쏠 여건이 안된다면 이렇게 하는데요. 사실 이것도 매일 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워터리스 세차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워터리스 제품에 코팅 기능까지 겸비한 제품으로 더클래스의 신제품인 워시 앤 코트 제품 입니다.^^ 간략히 패키징을 소개한 후 사용 방법과 실제 사용 후기, 그리고 장단점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징 박스인데요. 예전에 써봤던 더클래스 제품의 박스와 큰 차이..

아이폰SE2 디자인 출시일

오랜만에 아이폰 떡밥을 물고 왔습니다. 오늘은 아이폰SE2 에 대한 소식인데요. 아이폰SE2 디자인과 출시일에 대한 소식 입니다. 아래는 아이폰SE2 캐드 디자인 이라고 떠도는 이미지 입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디자인은 아이폰의 가장 좋았다고 평가 받는 아이폰5 시리즈와 큰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현재 아이폰 최신 모델은 너무 크죠. 상단에 전원 버튼이 있고요. 하단에 라이트닝 포트. 우측에 무음 스위치와 볼륨 버튼. 듀얼 카메라? 이 캐드 이미지에서는 전면 디자인은 공개하지 않아 홈버튼의 유무를 알 수 없었고,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는지도 알 수 없었습니다만.. 아마 대세를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SE 디자인에서 스펙만 업그레이드 되어 나와도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그리고 아이폰SE2 의 공개..

갤럭시노트9 이대로 나올까?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삼성 갤럭시노트 시리즈 스마트폰 모델의 차기 모델인 갤럭시노트9 에 대한 소식인데요. 갤럭시노트9 는 올해 하반기 쯤 출시될 삼성의 플래그쉽 모델입니다. 디자인이야 아직 갤럭시노트9 컨셉 이미지들만 돌아다니고 있는 실정이라 여름 쯤에는 보다 정확한 갤럭시노트9 의 확정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구요. 아래는 갤럭시 노트 8과 갤럭시 노트 9의 스펙을 비교한 표 라고 합니다. 아마 이것도 아직까지는 루머라고 봐야겠죠? 갤럭시노트8 와 갤럭시노트9 의 스펙을 살펴보면요. 큰 차이는 없습니다. 최신 제품이니 CPU 가 좀 더 성능이 좋은 퀄컴 스냅드래곤 845 가 탑재되구요. 카메라나 램 등은 같고, 배터리 용량도 같은데 퀵차지 2.0 에서 퀵차..

제주 서귀포 흑돼지 맛집 칼호텔 근처 서귀포 흑돈

지난 12월 27일부터 친구들과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제주도는 작년에도 다녀왔지만, 작년에는 정말 짧은 일정으로 다녀와서 술 먹은 기억 밖에 없었는데요. 이번에는 친한 친구들과 2박 3일 일정으로 다녀오니 맘 편하게, 그리고 마음껏 먹고 즐기다 온 것 같습니다. 제가 가려는 시기에 마침 제주도 서귀포 맛집으로 알려진 서귀포 흑돈에서 맛집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어서 운 좋게 저렴하게 맛있는 흑돼지 고기를 먹고 올 수 있었습니다. 서귀포 흑돈 시식 후기에 앞서 지원된 음식은 흑돼지 오겹살 2인 분과 찌개, 공기밥은 1인분만 지원을 해주신다고 해서 그 외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는 추가 지불을 하는 조건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서귀포 흑돈에 방문한 시각은 28일 12시. 바로 점심 직전이었는데, 그 ..

구글 안드로이드P 9.0 업데이트 기능 소개

아직 메이저 스마트폰 브랜드에서도 안드로이드 8.0 업데이트가 완료되지 않았는데 벌써 구글에서는 안드로이드 9.0 안드로이드 P 를 정식 발표하였습니다. 간략히 구글 안드로이드 P 9.0 업데이트된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바로 얼마 전 구글 I/O 2018 컨퍼런스에서 안드로이드 P를 정식으로 발표한 내용으로 말이죠~ 우선 이번 안드로이드 9.0 P 의 모토? 라고 할 수 있는 것이 Intelligence, Simplicity, Digital Wellbeing 이 3가지 입니다. 인텔리전스는 시스템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어 줍니다. 어댑티브 배터리는 기능과 앱 상태에 따라 성능과 전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며,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어댑티브 브라이트니스를 지원합니다. 앱 액션은 앱의 사용을 예측합니다..

노키아 노치폰 노키아 X 스마트폰

애플에서 시작된 노치폰이 올해 출시되는 스마트폰 유행이 되었는데요. 노키아 신제품 노키아 X 에도 노치폰 디자인으로 나온다고 하네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래와 같구요. 개인적으로 LG G7 ThinQ 많이 닮은 것 같네요. 후면은 더더욱.. AP 는 미디어텍 미디어텍 Helio P60과 스냅드래곤 636의 두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후면 듀얼 카메라, 후면 유리 커버, 후면 지문 인식 센서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패밀리룩을 강조하는데.. 스마트폰에서는 노치 룩..?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DIY 셀링크 b 확장팩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오랜만에 자동차 주변기기 관련 내용을 전해드리네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로 많이 쓰이는 (주) 이젠 셀링크 에서 아주 오래전에 나온 셀링크b 의 확장팩 DIY 내용 입니다. 작년 10월쯤 셀링크B 를 중고로 9만원에 구입하고 나서 하나로만 쓰고 있다가, 약 두달 전 셀링크B 의 확장팩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보조배터리 DIY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바로 위 녀석인데요. 9.9ah 짜리 두개라 대략 20ah 로 봐도 되겠죠? 여기에 셀링크 b 의 6ah 를 더하면 약 26ah 정도 됩니다. 근데 케이스가 없이 위 배터리만 달랑 중고로 구입을 해서 차량에 싣고 다니기에는 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에도 대충 보이지만.. 제가 좋아하는 디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