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생활 리뷰/기타 소소한 리뷰 체험단

보풀제거기 추천 세미 sm-777

OCer 2012. 3. 18. 15:19
다이소 보풀제거기, 리뷰, 메디하임 보풀제거기, 보만 보풀제거기, 보풀제거, 보풀제거기, 보풀제거기 보푸리, 보풀제거기 추천, 보풀제거기 추천 세미 sm-777, 보풀제거방법, 사진, 업소용 보풀제거기, 이슈, 이즈미 KT-21C, 이즈미 보풀제거기, 

보풀제거기 추천 세미 SM-777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갑자기 쌩뚱 맞게 웬 보풀제거기? ㅋㅋ






겨울이 거의 지나가고 있지만, 이상하게 제가 사는 옷만 보풀이 많이 생기는지.. 참.... 싸게 준 옷도 아닌데 보풀이 많이 생겨나서 난감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매번 살까 말까 살까 말까.. 하다가, 결국 사자!


해서 한 제품을 사게 됩니다. 제가 사는 제품은 리뷰어의 안목으로 고르는 제품이기 때문에 다른 제품들과는 당연히 다릅니다!



예전에 저렴한 보풀제거기를 한번 샀다가, 딱 한번 쓰고 쓰레기통으로 들어간 적이 있었는데, 그 제품의 단점은 배터리 관리가 좋지 않고, 힘이 약했습니다.



여기서 배터리 관리가 안된다는 것은, 충전식도 아니고, 범용으로 쓰는 배터리도 아니었습니다.



바로.. 옛날. 초딩도 아닌 국딩 시절! 꼬마전구였나요..? 그때 쓰이던.. D 사이즈 건전지.



뭔지 아시겠죠?


위 사이즈의 배터리도 충전지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있다 해도 비쌀거고, 충전지보다 충전기는 더 비쌀겁니다. 일반적으로 쓰이는 AA 사이즈였다면 좋았을 것을..


그런데 이번에 소개할 세미 sm-777 보풀제거기는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1.
세미 SM-777 보풀제거기 패키징 및 외형 살펴보기

 
패키징을 살펴보면, 뭔가 좀 두툼합니다. 박스 겉에.. 뭔가 사은품인가? 보이네요~

 
뜯어보니 칫솔 4개 한셋트와, 녹차 에센스 마스크 팩이 들어 있네요~^^

금칫솔이라더니.. 그 정도는 아닌거 같구요.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파는 저렴한 칫솔과 마스크 팩이었습니다.


계속해서 세미 sm-777 보풀제거기 본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리 크지 않은 박스에 패키징 되어 있으며, 박스 아래쪽에는 삼성화재 1억원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몇주 전에 가스 안전사고 폭발로 인해 제조사에서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는 보도를 본 적이 있었는데, 다행히 사용 하다 혹시라도 그럴 일은 없겠지만 폭발! 된다면 보험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보상을 기대해 볼 수 있겠네요.


포장을 뜯고~ 구성품을 모아 봤습니다.

 
구성품은, 마치 다리미처럼 생긴 세미 sm-777 본체와, 교체용 커터날, 충전용 케이블, 메뉴얼이 있습니다.


 
sm-777 보풀제거기의 디자인을 보면, 그리 저가형처럼 생기지 않았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 부분도 편하게 되어 있구요. 청소가 쉽게 가능하도록 분리가 가능한 통이 달려 있습니다. 분리는 화살표 방향대로 밖으로 빼내 주시면 됩니다. 

이 통은 투명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 얼만큼 보풀이 차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어서 언제쯤 비워야 할까? 하는 고민은 없답니다. 그냥 눈에 보이는대로~ 바로 바로 비워주세요.

 
sm-777 보풀제거기의 또 다른 특징은, 칼날의 높이를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H, M, L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칼날과 보풀을 제거할 옷감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죠.

솔직히 사용해보니.. 큰 차이는 못느꼈구요. 이 높낮이 조절은, 칼날이 얼마나 닳았는지에 따라 조금씩 더 낮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더군요.


보풀제거를 위해 옷감과 닿는 부분을 보면 연보라색의 플라스틱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을 돌리면, 칼날 부분과 칼날을 보호하기 위한 장치가 있습니다.

 
칼날까지 분리한 모습입니다.

옷을 서너벌 정도 보풀제거 작업을 거치고 나면 이 칼날 부분과 보풀이 담기는 통에는 보풀이 꽉 차게 되는데 그럴 때 마다 청소를 해줘야 제대로 보풀도 제거되고, 옷감에 제거된 보풀이 다시 묻지 않게 됩니다.

작업이 다 끝나면 청소를 하고 깨끗하게 물세척하여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엔 칼날을 보겠습니다.

 
보풀제거기 구입을 위해 다른 리뷰도 많이 찾아보았는데 보통 이런 구조로 되어 있더군요. 플라스틱 바퀴 같은 것에 칼날이 박혀 있습니다..(박혀 있나..?)


후면을 보면,

 
박혀 있지 않고 철사로 고정이 되어 있네요.


제품 동작상으로 문제가 있는 건 아니지만, 칼날을 건드려보면 움직이긴 합니다.

그러나 제가 구입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자세한 건 다음 글에서 다뤄볼 겁니다.^^ㅋ


그럼 이제 실제 성능? 테스트~~~~



2.
세미 SM-777 보풀제거기  실제로 사용해보기!

테스트는 제가 요즘 지겹게 입고 다니는 바지와,  후드 스웨터와,  장갑입니다.

바지 밑단 부분 보풀!

소매와 티 아래쪽 부분..

겨울 출사 때 끼고 다니는 장갑이에요.. 전체. 부분이.ㅜ.ㅜ




자.. 마법이 시작됩니다..



쓰윽 쓰윽.. 쓰윽~~


다림질 하듯 문질러주면..






 

첫번째로 보풀왕 후드 스웨터. 보풀 어디로 갔나요? ^^

 

지금도 입고 있는 바지 색감과 핏 모두 괜찮고 가을, 겨울 입는 바지인데 한가지 흠이라면 보풀이 너무 잘 일어난다는.. 특히나 주머니 부분과 바지 밑끈단이.. 대충 쓰윽쓰윽 다림질 하듯 문질렀는데도 이렇게 잘 없어집니다.

 

다음 겨울 촬영용 장갑. 하얗게 묻은 것은 보풀이 아니라 실색이 좀 다른 부분입니다. 보풀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좀 더 시간을 투자한다면 깔끔하게 없어지겠죠?


사실 제가 이 제품을 사기 전, 어머니께 이렇게 말씀을 드렸습니다.


OCer : "어머니, 보풀제거기 하나 샀어요~"

어머니 : "집에 있는데 왜 또 샀어?, 아.. 그거 잘 안되는거지~ 전에 산건 얼마 못 쓰고 망가지더라.."


이런 대화가 오가고.. 제가 먼저 시범적으로 서너벌 정도를 보풀 제거해보니.. 어 이거 진짜 생각보다 쓸만했습니다. 남자가 보기엔 쓸만해 보이더라도.. 여자들. 특히나 우리 어머님들이 보기엔 별로일 수도 있겠죠?


저는 그래서 이런 제품들은 어머니께도 꼭 써보라 말씀을 드립니다. 귀찮다고 하시는 걸 억지로 보풀이 가장 많이 일어나 있는 옷을 가져와서 해보시라고. 했는데~


신나게 문지르시더군요...ㅎㅎ


사진으로 다 넣으면서 설명을 드리려 했는데 이 부분은 아쉽게도 사진 촬영을 할지 않았습니다. 그냥 어머니께 이 제품 괜찮은 것 같다..(내가 홍보대사도 아닌데!!) 알려드리고 싶어서 그리 한것인지라.


그렇게 한 9벌 정도 했을까요?  어느덧 배터리가 앵꼬~~ 처음 받자마자 충전도 안시키고 한 것인데, 생각보다 오래 갔습니다.


그 뒤로 배터리 충전을 한번 더 했는데, 보통 싸구려 제품들 같은 경우는 정말 배터리 역시 충전식이라고 광고를 하지만 충전이 된건지 안된건지 충전을 하나마나 인 것들이 많았는데요. 아직까지 이 세미 sm-777 보풀제거기는 충전을 3번이나 했는데 괜찮은 배터리 성능을 보였습니다.


겨울이 다 끝나가고 있는 시점에서 웬 보풀제거기냐? 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저는 겨울철, 혹은 봄 직전!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한창 입고 다닐 때나, 시즌이 끝나고 정리할 때 필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하나쯤 구입해두시면 좋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아무 제품이나 구입할지 마시고, 리뷰도 꼼꼼히 살펴보며 구입하시면 다 같은 보풀제거기가 아니라는 것을 아실 겁니다.^^


혹시라도 구매하실 분이 계시다면 아래 구매 링크 도우미 하나 띄워드릴테니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OCer가 추천하는 보풀제거기 세미 sm-777 : [구매하러 가기]


지금 구매 링크 걸면서 찾아보니 제가 구입했던 가격 보다 더 싼 곳이 있었네요..ㅜㅜ 제가 띄워드린 링크에서는 최저가에 배송비까지 무료입니다. 11번가인지라 ok 캐쉬백 포인트가 있다면 더 할인이 가능하겠죠.^^


* 본 리뷰는 직접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

다이소 보풀제거기, 리뷰, 메디하임 보풀제거기, 보만 보풀제거기, 보풀제거, 보풀제거기, 보풀제거기 보푸리, 보풀제거기 추천, 보풀제거기 추천 세미 sm-777, 보풀제거방법, 사진, 업소용 보풀제거기, 이슈, 이즈미 KT-21C, 이즈미 보풀제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