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치 테그라4 태블릿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게이밍에 최적화된 디자인!
앞으로 HP Slate7 Extreme의 기능과 성능에 대해 소개를 하게 될텐데.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으로,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의 패키징과 이전 시리즈들보다 훨씬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디자인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태블릿에 대해 설명드리면, nVidia의 최신 테그라4 칩셋이 탑재된 안드로이드 태블릿 입니다.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7인치 태블릿이고, 이전 HP 슬레이트 시리즈들에 비해서 성능과 멀티미디어 부분이 많이 향상된 태블릿 제품 입니다. 보다 자세한 것은 차차 살펴보기로 하고, 첫번째 리뷰에서는 패키징과 외형, 그리고 초기 설정 과정을 살펴보기로 할건데요. 먼저 패키징부터 꼼꼼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패키징 박스 전후면에는 외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 외형이 인쇄되어 있으며, 측면에는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의 가장 큰 특징인 nVidia 테그라4 탑재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패키징을 개봉하기 위해 봉인씰을 컷팅하면,
두번째 박스가 나타납니다. 두번째 박스는 산뜻한 블루 계열에 HP로고가 강조된 박스입니다.
두번째 박스도 개봉합니다.
두둥~
가장 위에 테그라4 를 얹은 HP Slate7 Extreme 태블릿이 보이고, 그 아래에는 메뉴얼과 기타 책자, 그리고 USB 케이블이 있습니다. 하나씩 꺼내서 살펴보면,
좌측에 HP Slate7 Extreme, USB 케이블(충전 어댑터 포함), 메뉴얼 및 책자 입니다.
USB 케이블은 USB 2.0 인터페이스이며, AC 충전용 어댑터까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책자에는,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퀵 스타트 가이드와, 제품 보증서 등이 포함됩니다.
다음 HP Slate7 Extreme 의 외형 디자인을 살펴 봅니다.
[HP Slate7 Plus 전면 모습] [HP Slate7 Plus 후면 모습]
HP Slate7 Extreme 태블릿은 이전 Slate7 모델들보다 디자인 면에서 많이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사운드 보강을 위해 신경을 쓴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초기 보호필름이 부착되어 있는데 이 필름에는 버튼의 위치 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상단에 USB, 스테레오 이어폰, 전원 버튼이 있으며, 우측에 볼륨 +, - 버튼이 있습니다.
초기 보호필름까지 깔끔하께 떼어낸 후 살펴보면 반질반질한 7인치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는데,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은 IPS 패널을 채택하여 어느 각도에서 봐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최근 2K 태블릿, 스마트폰도 조금씩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데, 해상도가 풀 HD가 아닌 1280x800 이라는 점 입니다.
디스플레이 상, 하단으로 길게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전 Slate 7 시리즈에는 스피커가 이렇게 스피커가 없었죠.(후면에 달랑 하나)
대신 후면은 깔끔하게 그립감이 좋을 것 같은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하단에 여러 프린팅 부분은 좀 산만한 느낌을 줍니다. 차라리 제일 하단에 있는 인증 로고들은 없애는 것이 더욱 깔끔할 것 같습니다.
중앙에는 HP 로고가, 상단에는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 그리고 테두리에 전원 버튼과 이어폰 스테레오 짹, 마이크로 HDMI, USB 포트가 있습니다. HDMI 포트가 있기 때문에 굳이 MHL HDMI 컨버터로 연결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출력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측(사진상으론 좌측) 테두리에 마이크로 SD 슬롯과 볼륨 조절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 하단 좌측에는 스타일러스펜 수납부가 있어서 갤럭시노트3의 s펜처럼 넣었다 뺐다 터치펜을 수납할 수 있고, 아래쪽 중앙에는 제가 사운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중저음을 강화하기 위한 베이스 리플렉스라는 것이 있는데, 이 베이스 리플렉스는 좀 더 폭넓은 음역대를 구현하기 위한 nVidia Pure Audio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하니 기대해 볼만할 것 같습니다.
또한 이 스타일러스펜은 전용 앱과 함께 여러 용도로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필압인식이 가능하여 스타일러스펜 하나로도 여러 굵기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노트3의 s펜처럼 화면 캡쳐시에도 활용할 수 있고, 여러 용도로 쓰이는데, 보다 자세한 것은 차후 기능리뷰에서 다뤄보기로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테그라4 탑재 태블릿인 HP Slate7 Extreme의 패키징과 외형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뛰어난 그래픽 성능을 자랑하는 테그라4와 2채널 스피커에서 알 수 있듯이 멀티미디어와 게이밍에 최적화된 게이밍 태블릿이란 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 상세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공식 스펙]
공식 스펙에서 몇가지 아쉬운 점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아직 OS가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이라는 것. 그리고 해상도가 넥서스7 2세대에 비해 낮다는 것. 마지막으로 1GB 램. 물론 가성비로 따지면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이 더 나은 모습을 보일 수 있으나, 디지털 제품에서 스펙이 곧 성능이기 때문에 아쉬운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스펙이 낮다 해도 최적화가 잘되어 있다면 그래도 웬만큼 좋은 성능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실제 테스트에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슬레이트7 익스트림 태블릿의 컨셉이 게이밍 태블릿으로 출시된 제품이라 그런지 미라캐스트(Miracast)라던가 마이크로 HDMI(4K 해상도 지원), 사운드 강화를 위한 여러 지원들이 돋보였습니다.
아래는 처음 전원을 넣고 접한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초기 설정 과정 입니다.
"환영합니다" 라는 인사 메시지와 함께 언어 선택을 시작으로 초기 설정 과정이 진행 됩니다.
언어 선택을 하고 나면,
구글 계정 연결을 위해 데이터나 와이파이 연결을 합니다. 적당히 잘 잡히는 와이파이를 선택 후 계속 진행합니다.
구글 계정을 연결해주고~
구글 플레이 결제 설정도 하고 나면,
이제 드디어 HP Slate7 Extreme 태블릿을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여기까지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패키징과 외형, 그리고 초기 설정과정 까지 살펴 봤습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을 구매하면 선착순 이벤트로 무료 증정하고 있는 스마트 커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후기도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