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가성비 좋은 7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 추천
약 한달간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HP Slate7 Extreme) 태블릿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비록 뒤늦게 나와서 넥서스7 2세대 보다 사용자가 없지만, 개인적으로 느낀 HP 슬레이트 7 익스트림은 가성비가 뛰어났고, 게이밍 태블릿으로써, 그리고 크레이에이티브 활동을 하기 위한 태블릿으로써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었습니다.
정리하는 시간으로 그동안 느낀 HP Slate7 Extreme 매력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강력한 성능의 nVidia 테그라4 탑재 태블릿]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태블릿은 기가바이트 테그라노트7과 마찬가지로 nVidia의 강력한 테그라4를 탑재하였습니다. OEM으로 제작된 것인지는 확실치 않으나 외관만 살짝 다를 뿐 거의 테그라노트7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nVidia는 원래 PC 하드웨어 시장에서 VGA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제조사입니다. 그래서 이 테그라4 는 게이밍용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GPU 성능이 좋고 CPU 성능도 퀄컴 스냅드래곤 800과 거의 맞먹는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HP Slate7 익스트림 상단 스피커] | [HP Slate7 익스트림 하단단 스피커] |
특히나 이 테그라4 와 가 탑재된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은 실감나는 게이밍 환경을 위하여 2채널 스피커를 지원합니다.
[HP Slate7 익스트림 하단 베이스 리플렉스]
그리고 하단에는 게임시 실감나는 타격음과 공간감을 위하여 중저음 강조를 위한 nVidia Pure Audio 기술이 적용된 베이스 리플렉스를 적용하여 폭넓은 음역대를 지원 합니다.
[실감나는 아스팔트8 플레이!]
제가 요즘 즐기고 있는 게임 중에 대표적인 스마트폰 레이싱 게임인 아스팔트 8가 있는데요. 갤럭시노트3랑 플레이 할 때랑 느낌이 다릅니다. 비록 풀 HD 해상도가 아니지만 그만큼 더 큰 화면 크기에, 게이밍에 적합한 1280x800 해상도 지원과 베이스 리플렉스 기능 적용으로 인해 사운드와 몰입도 면에서 정말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특히나 플레이시 드래프트나 니트로 부스터 발동시 나오는 효과음에 놀랄 만큼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어 처음 플레이할 때는 깜짝 놀라서 볼륨을 많이 낮춰야 했습니다만, 적용되고 나니 게임 플레이 하는데 확실히 좋다고 생각이 됐습니다.
다음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성능인데요. 사실 국내에서 테그라4 를 제대로 접해볼 기회가 없었죠. 말로만 테그라4가 성능이 좋다고, 매직 그래프를 통해서만 확인을 했었는데, 직접 테스트 해보니 성능으로 친다면 스냅드래곤 S4 PRO가 탑재된 넥서스7 보다 한수위의 태블릿이었습니다.
[갤럭시노트3와 맞먹는 성능]
뿐만 아니라 플래그쉽 스마트폰 모델에 탑재되고 있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과 거의 맞먹는 성능을 보여, '역시 성능은 그래도 테그라4도 쓸만하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성능 리뷰 2부]
그리고 성능도 성능이지만, 무엇보다 배터리가 참 맘에 들었습니다.
지난 설날 연휴 때 시골에 가서 만지작 거리면서 캡쳐한 배터리 사용시간 화면 입니다.
뭐 하루종일 만질 시간도 없지만, 테스트용으로 잠깐 잠깐, 그리고 SNS 용으로 돌리면서 사용을 해보니 무려 5일 정도가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HP Slate7 익스트림 배터리 관리의 비밀은?]
사실 앞에서 설며은 안드렸지만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에는 배터리 관리를 위해 특별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배터리 세이브 기능' 인데요. 배터리 세이브 기능으로 HP Slate7 Extreme은 3단계 절전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세이브 기능의 모드별로 코어 작동 환경이 다른데, 성능 극대화, 밸런스 모드는 최대 4코어로 작동하며, 배터리 절전모드는 2코어로 작동하여 배터리 관리를 하기 때문인데, 배터리 절전으로 해도 SNS나 기타 다른 어플을 이용하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었으며, 게임 테스트시에는 성능 극대화를 해줘서 최대한의 성능으로 사용을 하면 좋았습니다.
처음에 놀랐던 것이, 최적화가 잘되어서인지 배터리 절전 모드로도 매우 부드럽고 빠릿빠릿해서 이게 테그라4 때문인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동안 아수스(넥서스 계열), ACer 윈도우 태블릿 등 여러 태블릿을 써왔지만 그 중에서 테스트 기간 동안 가장 배터리가 오래 가는 태블릿이었습니다.^^
다음 스타일러스펜.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에는 앞뒤로 사용 가능한 스타일러스펜이 지원 됩니다.
[필압 인식 가능한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스타일러스펜]
갤럭시노트3의 에어커맨드는 아니지만 스타일러스펜을 분리할 경우 위와 같이 다이렉트 스타일러스펜 메뉴가 뜨며, 설정에 따라 다른 어플도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타일러스펜 전용 모드로 사용하여 스타일러스펜만 터치가 가능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러스펜 전용 모드로 설정을 해놓고, 테그라 그리기나 write에서 드로잉도 가능한데, 아래와 같이 꽤 볼만한 작품이 나옵니다.
참고로 저는 실제로 그림을 그리는 것은 정말 못하는데 이렇게 깔끔하게 그릴 수 있어서 매우 놀랐습니다. 그래서 많이 그리다 보니, 어느새 한달도 안되서 스타일러스펜이 마모가 되었더라구요. ㅜ.ㅜ 갤럭시노트3에는 여분의 펜촉도 제공되던데,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에도 제공이 되면 좋겠습니다.
넥서스7 처럼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도 정품 스마트 커버가 제공 됩니다. 정식 명칭은 "Advanced Cover"
사용 용도에 맞게 각도 조절이 편리하며, 자석 방식이 적용되어 커버를 오픈하거나 닫을 때 굳이 전원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화면이 켜지거나 꺼집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거치대로도 손색이 없는 스마트 커버입니다.
끝으로 아쉬웠던 점 몇가지.
스타일러스펜 수납공간에 삽입되고 분리될 때 헐거운 느낌이 듭니다. 떨구거나 한 적은 없는데 헐거워서 가끔 스타일러스펜 분리시 다이렉트스타일러스펜 런쳐가 안뜨거나 할 때도 있습니다. 제것만 그럴 수도 있으니.. AS 받아야 할 듯.. ㅜ.ㅜ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직도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
아직 OS 버전이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 입니다. 지금 메이저 회사들은 다 4.4 킷캣으로 올라갔는데 4.3도 아니고 4.2.2 버전입니다. 곧 된다고는 하는데 매일 업데이트 눌러봐도 안뜨네요.. 하루 빨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대략 한달간에 걸쳐 HP 슬레이트7 익스트림 태블릿에 외형 디자인과 성능, 스마트커버, 스타일러스펜 등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HP Slate7 Extreme에 탑재된 테그라4의 성능은 소문대로 역시나 좋았으나 넥서스7 2세대 보다 뒤늦은 출시와 업데이트 지원은 조금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하루 빨리 OS 업데이트가 되길 바라며, 총평 마치겠습니다.
OCer 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