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OS 태블릿 성우모바일 코넥티아 체리 9.7 개봉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작년부터 듀얼OS 가 탑재된 태블릿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우연한 기회에 저도 그 중 하나를 써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소개하려는 제품은 코넥티아 체리 9.7 듀얼OS 태블릿으로 성우모바일에서 유통하고 있는 태블릿 이랍니다.
개봉기부터 활용기까지 총 4편의 글들을 주제별로 나눠서 짧게 짧게 올릴 예정 입니다. 우선 첫 시간이니 만큼 개봉기를 전해드립니다.
패키징 박스는 와인 또는 체리 색상의 물방울이 튀는 모습을 형상화한 모습이 겉표지에 표시되어 있는데요. 매우 인상적입니다.
후면 박스에는 제픔 스펙에 대해 표시하고 있는데요. 인텔 체리트레일 CPU 와 함께 안드로이드 5.1, 윈도우10 OS 가 탑재되어 있으며, 레티나 디스플레이(IPS 2K 해상도) 를 탑재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 스토리지는 64GB, 4GB DDR3 램과 몇가지 부가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인상적인 건 제품이 완전 밀봉되어 있더군요.
측면엔 MIC 인증 번호와 제조사 등의 정보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N 시리얼도 있네요.
전체적으로 비닐 밀봉처리 되어 있어서 비닐을 뜯고 개봉해 봤습니다.
가운데 코넥티아 체리 9.7 태블릿 본체가 들어 있고, 우측의 작은 상자 안에는..
충전 및 데이터용 마이크로USB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구성품에는 제품 사용설명서도 들어 있습니다. 태블릿 아래 바닥에 있더군요.
사용 설명서를 확인해보니 꽤나 자세하게 적혀 있네요.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2가지 OS 가 있다 보니 각 OS 로 사용하면서 알아둬야 할 내용들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아래부터는 디자인.
9.7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264ppi) 에 디자인은 국내 태블릿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깔끔함을 보여줍니다.
크기는 239x168.9mm 이며,
두께는 8mm 로 굉장히 얇은 편 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200만화소 카메라가 지원됩니다.
후면 색상은 실버 & 그레이 투톤이 적용되었으며, 디자인은 제가 지금까지 써본 태블릿 중에서는 가장 마음에 듭니다. 대기업 제품들 포함해서 말이죠.
뒤집어 놓고, 좌측에는 전원 버튼과, 전원 +, - 버튼이 있구요.
전면 카메라 바로 위쪽 테두리에 미니 HDMI 포트가 지원됩니다.
그 좌측(사진상 우측) 으로는 이어폰 출력 포트와, 마이크로 USB 포트가 지원되며,
좌측(사진상 우측) 에는 TF 메모리카드(마이크로SD, 최대 128GB 지원) 슬롯도 지원되어 64GB 메모리 용량이 부족하다 싶으면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하단 양쪽, 그러니까 뒷편 아래쪽에는 2개의 스피커가 있는데, 좀 크기가 작은 것 같네요. 바닥에 눕혀 놓는다면.. 소리가 잘 들릴지 걱정 입니다.
여기까지 듀얼OS 태블릿 성우모바일 코넥티아 체리 9.7 개봉기 였는데요. 우선 성능도 기대하고 있지만 디자인이 굉장히 깔끔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 외에도 만족할 만한 성능과 활용도를 보여주었으면 좋겠는데, 좀 더 써봐야겠네요.
이상 OCer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