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OS 태블릿 성우모바일 코넥티아 체리 9.7 활용기 #2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방법
하나의 제품으로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태블릿을 사용할 수 있는 성우모바일의 코넥티아 체리 9.7 세번째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부터는 체리 9.7 태블릿과 활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두번째로 블루투스 키보드의 사용방법과 겪었던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행사가 끝난 것 같은데 체리 9.7 을 예약판매를 통해 구입하면 블루투스 키보드 겸용 파우치를 줬습니다. 장착한 모습이 바로 위 사진인데요. 이럴 경우 서피스와 비슷한 형태의 윈도우 태블릿 또는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키보드 전원을 켜줍니다. 스 위치를 통해 ON 을 시켜준 후 잠시 기다립니다.
그런 후 윈도우에서 블루투스 장치 검색을 해보고 검색이 잘 안되는 것 같으면, 전원 스위치 옆의 Connect 버튼을 한번 눌러줍니다. 그럼 하단의 블루투스 동작 led 가 들어오게 되고,
연결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라고 뜨면 한번 터치해 줍니다.
그럼 연결 버튼이 보이죠?
연결 버튼을 클릭하고, 암호를 입력하라고 하는 부분을 클릭~해 주면..
핀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 입력하는 커서가 보이진 않지만, 블루투스 키보드 상에서 위 핀 번호를 입력하면 그때부터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터치패드까지 말이죠.
하지만 한가지 문제가 있더군요. 사용을 좀 하다가 절전모드로 들어가면 블루투스 키보드를 다시 페어링 시켜줘야 하는 번거로운 문제가 있습니다. 이건 중국산 태블릿에서 주로 나타난다는 현상이었는데, 체리 9.7 에서도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성우모바일 직원과의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방법은요. 블루투스 키보드 속성에 들어가서 서비스 탭을 엽니다.
그리고 하단의 키보드, 마우스, 기타 HID 장치용 드라이버를 체크하고 적용합니다. 또한 혹시 모르니 절전모드도 꺼주세요. 이렇게 하고 나니 더 이상 페어링이 끊기는 유혈 사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 방법 및 문제 해결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 후기부터는 안드로이드와, 윈도우에서 태블릿을 활용해본 활용기를 소개합니다~!
OCer 였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