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PC 하드웨어 | 스마트 디바이스)/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최신 스마트폰 소니 엑스페리아 XZ 4가지 특징과 성능 후기

OCer 2017. 3. 1. 00:00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니 최신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XZ 의 5가지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특징과 장점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특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 원래는 5가지로 말할 수 있지만.. 지난 포스팅에서 카메라에 관련된 기능은 자세히 소개하여서 카메라는 제외하였습니다. 그래서 4가지가 되었네요.



우선 오디오와 관련된 기능들인데요. 소니는 영상기기 뿐 아니라 음향기기에서도 많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 DNC(Digital NoiseCancelling)

소니 엑스페리아 XZ 에는 DNC 기능이 지원되는데요. 쉽게 말하면 노이즈캔슬링(NC)이라고 해서 음악을 듣고 있을 때 외부 소리를 차단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이어폰이나 헤드폰과 함께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든 제품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이어야 합니다. 이런 제품들은 제품 자체에서 NC 를 끄고 켤 수 있는 버튼이 내장되어 있거나 위 사진에서 사용된 소니 MDR-NC750 이어폰 처럼 DNC 기능을 지원하는 소니 엑스페리아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니 MDR-EX750NA 이어폰을 갖고 있는데, NC 기능의 성능의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2. LDAC 와 DAP 못지 않는 사운드 강화 기능 지원



LDAC 는 블루투스 코덱으로 유선 못지 않은 무선의 HRA(High-Resolution Audio) 을 지원하는 코덱 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및 기존 엑스페리아 제품들도 LDAC 코덱을 지원하는데요. LDAC 코덱은 기존 블루투스 대비 3배의 전송폭을 지원하여 블루투스 환경에서도 HRA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는데요. LDAC 말고도 여러 블루투스 코덱이 있는데, aptX low latency 만 해도 좋았는데, LDAC 는 그 차원이 다릅니다. 아직 유선만 고집하시는 분들도 LDAC 를 지원하는 플레이어와, 리시버를 사용해보신다면 아마 바로 지르실 수도..



그리고 DAP 이라고 해서 MP3 보단 좀 더 고품질의, 그리고 대체로 고용량으로 나온 제품이 있습니다. 고음질 포맷도 지원하고 하다 보니, 저는 스마트폰을 쓰고 있지만 오래 전부터 DAP 제품을 쓰고 있는데요. 현재 코원 플레뉴D 와 소니 NWZ-ZX1 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굳이 DAP 까지 갖고 다닐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2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이번 부분에서 소개하는 오디오 설정과 배터리 성능 때문입니다.



우선 DAP 못지 않은 사운드 관련 강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NWZ-ZX1 에서도 있는 DSEE HX 기능을 통해  소리를 업스케일링하여 HRA 수준의 소리로 만들어줍니다.(유선 헤드폰을 사용할 경우) 그리고 ClearAudio+ 를 통해 소리를 최적화시켜주는데 이건 개인 느낌이 다르지만 저의 경우 끈 것이 더 좋더군요.




차라리 끄고 나서 이퀄라이저를 따로 설정하거나, 헤드폰 서라운드 설정을 스튜디오로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최고 수준의 지문인식 속도




소니 엑스페리아xz 에는 최고 수준의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됐습니다. 



지문인식 가능한 갯수는 5개까지 추가할 수 있으며, 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아래 동영상 보시죠~ 노크온 기능과 함께 지문인식 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봤습니다.



노크온 잘되죠? 노크온은 사실 LG G 시리즈에 먼저 비슷하게 탑재됐었는데 소니 엑스페리아XZ 에도 탑재됐네요. 그리고 지문인식 속도는 정말 대박인 것 같습니다.


4. 울트라 배터리



소니 엑스페리아XZ 는 배터리 효율이 정말 좋습니다. 평상시 처럼 음악 듣고 SNS 해도 해도 76시간이나 가네요. 사실 이렇게까지 사용이 가능한 것이.. Qnovo사의 적응 제어 기술을 적용하여 배터리 수명을 최대 2배까지 연장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스태미너 모드와 울트라 스태미너 모드를 통해서 좀 더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27% 밖에 남지 않은 상태에서 스태미너 모드를 사용하면 하루 정도 사용할 수 있으며, 울트라 스태미너 모드에서는 2일 2시간이나 사용할 수 있다니 무척 놀랍네요.^^


참고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UvvjIMaGRYY&feature=youtu.be



여기까지 엑스페리아 xz 의 4가지 특징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소니 스마트폰은 처음이지만, 삼성 스마트폰만 써온 저에게도 매력적인 제품으로 느껴졌으며, 여기에 성능은 덤이죠~ 아래는 간략히 테스트해본 성능 벤치 입니다.



메인폰으로 쓰고 있는 갤럭시노트5 보다 훨씬 잘나와서 놀랐네요. 이거 괜히 돌려보고 뽐뿌가..



여기까지 최신 스마트폰인 소니 엑스페리아xz 특징과 성능 후기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카메라라던가, 사운드, 그리고 방수 기능까지 지원하며 성능은 덤으로.. 참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네요.


OCer 였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