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iOS 12.4 아이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마이그레이션 탑재

OCer 2019. 7. 31. 10:30

현지 시간 지난 7월 22일 애플이 iOS 12.4를 출시하였습니다.


이 iOS 12.4 버전은 아이폰 5s 이상의 아이폰과 아이패드 에어/아이패드 6 이후의 아이패드, 그리고아이팟 터치 6세대에서 업그레이드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iOS 12.4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가장 큰 특징은 블루투스를 통해 기존에 쓰던 아이폰에서 새 아이폰으로 데이터를 직접 전송할 수 있는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 입니다.


아이폰 iOS 12.4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설정 앱을 연다.

2. 일반을 누른다.
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른다. 이후 화면의 안내에 따르면 아이폰이 업데이트되고 재시작된다.

 
아이폰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다음에는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모든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맥의 아이튠즈나 파인더를 통해 백업 후 복원하는 방법, 아이클라우드에 백업해서 복원하는 방법, 또는 iOS 12.4에 처음 도입된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툴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아이튠즈나 파인더를 통해 백업 후 복원

최대한 최신 상태의 백업을 확보하려면 새 아이폰을 구매한 이후에 이전 아이폰을 백업하는 것이 좋다. 아이튠즈를 통해 백업하려면 다음 단계에 따른다.
 
아이폰을 맥에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도구 모음에서 작은 전화기 아이콘을 클릭해 아이폰을 선택한 다음 백업(Backup) 아래에서 이 컴퓨터(This Computer)를 선택한다. 맥OS 카탈리나의 경우 아이튠즈가 아닌 파인더 사이드바에 아이폰이 있지만 그 외의 나머지 단계는 비슷하다.
 
로컬 백업 암호화(Encrypt local backup) 옵션을 선택하면 좋다. 백업을 암호화하면 모든 계정 비밀번호와 건강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단, 반드시 비밀번호를 잊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지금 백업(Backup now) 버튼을 클릭한다.
 
백업이 완료되면 새 아이폰을 연결하고 켠 다음 백업 복원(Restore Backup) 옵션을 선택한다.

‘빠른 시작’을 통해 아이클라우드에서 복원하기

이 방법은 맥에 아이폰을 연결할 필요가 없다. 이전 아이폰에서 설정을 열어 상단의 애플 ID를 누르고 iCloud > iCloud 백업으로 이동한 다음 지금 백업을 선택한다. 중요한 데이터를 모두 백업하기에 충분한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확보해야 한다.
 
이제 새 아이폰을 설정할 때 애플 ID로 로그인한 다음 이 백업을 사용해 아이폰을 복원하면 된다. 새 아이폰 설정 과정에서 빠른 시작을 사용할 것인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된다.

원문보기: http://www.itworld.co.kr/news/1271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