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 오토스캔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후기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불스원 신제품 오토스캔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후기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신제품은 언제나 옳죠? 불스원에서도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가 있었는데, 이번에 오토스캔 방식을 지원하는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체험단에 선정되어 이번에 사용해보게 되었는데, 체험단에게는 차량용 시거잭 usb 고속 충전기도 제공되었습니다.
차량용 시거잭 usb 고속 충전기 패키징 박스에는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닌 제품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특징과 사용방법, 주의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오늘의 주인공인 불스원 오토스캔 무선충전 거치대 패키징을 살펴봅니다. 박스 전면에서 눈에 띄는 것이 "자동 무선 거치" 와 "오토스캔" 이라는 문구 입니다.
측면에는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기기 중 15w, 9w, 7.5w, 5w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기기에 대해 확인할 수 있고,
뒷면에는 오토스캔 자동센서 특징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데, 오토스캔..? 이 뭔지 궁금하실 겁니다. 오토스캔이란 크기가 천차만별인 스마트폰의 무선코일 위치를 자동으로 스캔하여, 최적의 무선충전 위치로 자동 거치하여 무선 충전 효율을 올리는 기능을 말합니다. 보다 자세한 작동 모습은 뒷 부분에서 동영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차량용 시거잭 usb 충전기와, 오토스캔 무선충전 거치대 구성품들을 모두 꺼내 봤습니다. 심플한 구성이죠.
먼저 꺼내보았던 차량용 usb 시거잭 충전기 구성을 보면 시거잭 usb 충전기와, USB TYPE-C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고속 무선충전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모든 것이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들이어야 합니다. 차량의 가장 끝단에 연결되는 시거잭 USB 충전기부터, 무선충전 거치대에 연결되는 케이블,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거치대까지!
다음은 오토스캔 무선충전 거치대를 살펴봅니다.
스마트폰 백커버가 닿는 등부분은 검정색 유광 재질이며, 나머지는 실버 색상을 띄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잡아줄 양쪽 옆구리와, 하단의 그립부는 모두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는데, 닿는 부분 모두가 고무패드 처리 되어 있어서 안정적으로 잡아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뒷 부분은 좀 특이하게 생겼는데요.
윗쪽에 볼마운트가 있고, 가운데는 좀 튀어 나왔는데 이 튀어나온 부분 위 아래로 에어홀이 뚫려 있습니다. 저보다 먼저 사용해보신 분들에 후기에 의하면, 비프음도 나온다던데 아마 이 구멍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볼마운트 윗쪽으로 터치센서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터치 오작동을 피하는 것은 좋지만 누르기 쉬운 위치는 아닌지라, 추후 신제품에서는 위치 개선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오토스캔 무선충전거치대 디자인 마지막으로 가장 아랫쪽에는 USB TYPE-C 포트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위로 꽂는 방향으로 포트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케이블이 꺾이는 불상사는 없을 것 같네요. 간혹 케이블이 ㅡ자로 꽂히는 구조로 되어 있는 제품들이 있었는데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무선충전 거치대를 고정하기 위해서는 송풍구나, CD플레이어, 또는 유리에 부착할 석션 등이 필요한데요. 불스원 오토스캔 무선충전 거치대는 송풍구 또는, 대시보드형 중 택1하여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것은 송풍구형 입니다.
개인적으로 차량용품 중 중복 투자를 많이 해본 제품이 바로 이 무선충전 거치대인데요. 사용해봤던 송풍구 고정 거치대가 제공되네요.
초기 송풍구 거치대들은 스마트폰이 거대해짐에 따라 점점 쳐지는 현상이 발생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하단에 송풍구 아래쪽에 받칠 수 있는 받침대? 같은 것이 달려 있습니다.
바로 손으로 잡고 있는 이 부분 입니다. 이 부분을 각도 조절하여 최대한 인사를 안하게끔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송풍구에 고정하게 됩니다. 1차적으로 집게 부분이 송풍구 ㅡ자형 날개를 잡아주고 아래 받침대가 딱 받쳐주는 것이죠.
송풍구 고정 방식의 가장 큰 단점은 송풍구에 고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겨울엔 뜨거운 바람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데 최대한 이를 피하기 위하여 거치대 볼마운트가 윗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이런 식으로 연장하여 더 확실하게 피할 수 있는 거치대들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간략하게 메뉴얼을 살펴보면, 메뉴얼에는 스마트폰 거치 및 충전방법을 설명하고 있는데 앞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비픔음이 난다는 것이 특이한 점 입니다.
스마트폰을 거치시켜놓으면 자동으로 스탠드가 자동으로 닫히며 비프음과 함께 최적의 충전 위치를 찾아서 스캔을 시작하고, 측면 LED 가 레드 상 태에서 블루 상태로 변하면 충전이 시작됩니다.
송풍구에 장착하는 방법도 설명하고 있는데, 볼마운트를 너무 강하게 조여놓으면 재질이 플라스틱이라 파손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그럼 차량으로 가서 실제로 사용을 해보겠습니다.
송풍구 거치대를 이용하여 거치를 하구요. 볼헤드는 적당히 조여줍니다.
그리고 송풍구 거치대 하단 받침대 부분도 적절하게 각도 조절을 하여 쳐짐이 없게 합니다.
체험단에게 제공된 고속충전 시거잭 USB 충전기에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시동을 걸면 비프음과 함께 가운데 센서 LED 부분이 작동합니다. 이때 비프음은 좀 큰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비프음은 좀 더 볼륨을 줄이거나 없애도 좋을 것 같단 생각.. 이건 취향 차이라 그냥 그렇다구요.
갤럭시노트10+ 를 올려두니 다시 센서 소리와 함께 잠시 후 고속충전이 시작됩니다. 참고로 갤럭시노트10+ 는 15w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모델 입니다.
완충 까지 1시간 4분 걸린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마블 라이센스를 획득한 마블 LED 고속 무선충전 거치대와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이 거치대 역시 최대 15W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충전 속도는 1시간 4분 걸린다고 하니 똑같이 15W 를 지원하는 것이 맞는 것 같네요.
끝으로 아래는 동영상으로 살펴본 작동 모습 입니다. 작동 소음과, 충전이 시작되기 까지 시간, 그런 것들을 참고하여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오토스캔 기능으로 인해 스마트폰의 코일 위치를 스캔하여 무선충전 효율을 높이는 기능은 좋습니다. 이 코일 위치를 스캔할 때, 비프음과 함께 센서가 작동되는데, 비프음이 시끄럽게 느껴질 수도 있으며, 충전이 바로 되는 것은 아니어서 맘에 안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불스원 다운 만듦새와 안정적인 그립은 마음에 듭니다. 15W 무선 충전으로 빠른 무선충전 속도를 지원하고, 심플한 구성은 좋지만, 조금 더 다양한 방식으로 거치시킬 수 있는 악세사리가 제공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거치 후 주행을 해보면 잡소리가 1도 안나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여기까지 불스원 오토스캔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후기를 마칩니다.
OCer 였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