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손목받침대 추천 제닉스 팜레스트 XPAM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키보드 손목받침대인 제닉스 팜레스트 XPAM 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살펴보기에 앞서 간략한 설명을 드리면, 대나무 재질로 되어 있어서 매우 고급스럽고, 시원한 느낌이 나며 사이즈는 2가지 제품으로 출시가 된 키보드 손목받침대 입니다.



사이즈가 2가지가 있다고 했었죠? 제품 크기에 따라 패키징 박스 크기도 다릅니다.



이렇게 놓고 보니 크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실제로 맞대고 보면..



차이가 꽤 납니다.


풀 배열 키보드에 사용할 수 있는 손목받침대 크기는 가로 438mm, 세로 80mm 높이 10mm 이며, 텐키리스용은 가로 355mm, 세로 80mm 높이 12mm 입니다.



바닥면에는 XPAM 이라고 음각처리 되어 있구요.




양쪽에는 논슬립 패드가 부착되어 있네요. 꽤 넓고, 두께감도 있어서 좋습니다.



이건 제닉스 기계식키보드인 테소로 GRAM 과의 조합 입니다.



키캡의 높이와 비슷한 위치에서 타이핑 할 수 있어서 오타율이 낮아지고, 손가락과 손목의 피로도가 낮아지게 됩니다.



평소에 손목받침대를 안썼었는데, 앞으로는 꾸준히 쓰게 될 것 같습니다. 대나무 재질이라 표면이 거칠 수도 있지만 마감이 잘되어 있고, 광택처리 되어 있어서 매끄럽습니다.


예전 키보드에는 기본으로 팜레스트 손목받침대가 제공됐었지만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에는 그렇지 않은 제품들도 많습니다. 혹시라도  손목받침대가 없어서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제닉스 팜레스트인 XPAM 추천 드려 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이름 (2017.03.31 11:20 신고)
    노트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