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익스테리어 튜닝 카본 머드가드 (아반떼AD)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랜만에 아반떼AD 튜닝 글로 머드가드 겸 익스테리어 튜닝을 위한 카본 머드가드를 소개합니다. 



국내에서도 구입할 수 있긴 하지만 제가 구입한 제품 보다 길이가 짧은 제품들이고 가격대가 좀 되더군요. 저의 경우 알리에서 직구하여 좀 더 저렴하게, 더 긴 머드가드 제품으로 구입하였습니다.




패키징부터 보면 중국 냄새가 많이 납니다..



카본이긴 한데.. 뱀 무늬 같아요 ㅎㅎ 뭐 나쁘지 않습니다.



근데 함정이 있습니다..



뒷면에.. 있어야 할 3M 테이프가 없어요 ㅎㅎ



여기에 테이프를 부착해야 합니다.



근데 집에 사다둔 테이프가 마땅한게 없었고.. 다이소랑 알파문구 가도 눈에 들어오는게 없어서 24개씩 작게 잘라져 있는 테이프로 붙였는데 나중에 보니.. VHB 테잎이면 되더군요. 위 테이프도 아크릴 테이프가 두께가 좀 있었는데.. 나중에 혹시나 떨어지게 되면 쭉 이어서 붙이려구요.


아래는 장착샷 입니다.



국내에서 파는 것들은 32cm 인가 그렇던데 이거는.. 두배가 넘는 72cm 입니다. 그래서 휀더 절반 정도는 커버가 되어서 앞/뒤 휀더의 뒷쪽에 붙여 주었습니다.




약간 오버 휀더 느낌도 나죠?


끝으로 얼마 전에 비가 왔을 때 머드가드 효과가 있나 궁금했는데요.



출근할 때 비를 맞으며 출근하고 주차를 해놓고, 점심 때 촬영을 했는데..



점심 때가 되니 비는 다 말랐습니다. 그리고 비가 오면 가장 더러워지던 휀더 뒷쪽 라인이 깨끗합니다.



이것도 같은 날 찍은 사진인데 깔끔하네요. 근데 그 뒤에 또 빗길을 달리니 전면 사이드 라인은 좀 튀긴 하더군요. 아무래도 사이트 스커트 부분은 가리지 않아서 그런 것 같은데.. 나중에 보완을 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칩니다.


OCer 였지요. :)


  1. Favicon of http://ocer.kr BlogIcon OCer (2017.12.05 14:53 신고)
    댓글 달아주신 분.. 댓글이 사라졌네요 다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