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탑재될 iOS 10 기능 10가지

얼마 전 애플이 WWDC 2016 에서 애플워치 OS3 와 함께 iOS10 도 공개하였습니다. 애플워치 OS3 는 다음에 살펴볼 것이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 아이폰7 에 가장 먼저 탑재될 OS 인 iOS10 의 10가지 기능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은 다시 말하면 아이폰7 의 10가지 기능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과연 어떤 주요기능이 탑재되는지 함께 살펴봅니다. [원문 출처]

   

   

   

   

   

   

   

   

   

첫번째로 잠금화면 입니다. 저는 아이폰5S 를 잠깐 써본 경험 빼고는 아이폰을 실사용 해본 적은 없어서 자세한 비교 설명은 드릴 순 없지만, 잠금화면의 설계도 바뀌어서 어플리케이션의 빠른 상호작용과 3D 3D 터치 기능이 확장되었다고 합니다.

   

   

   

설치된 앱의 푸싀 메시지를 확인하고 없애고, 메시지의 답장을 보낸다거나 등의 기능이 모두 잠금화면에서도 가능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보세요.

   

   

   

   

   

   

여기까지가 잠금화면의 기능 추가된 내용 입니다.

   

   

   

그리고 컨트롤 센터도 바뀌었는데요. 인터페이스가 보기좋게 바뀌었고 볼륨 컨트롤이 추가되었습니다. 동영상 재생 등의 기능에 3D 터치가 적용되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게 됩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지능형 개인 비서 기능을 수행하는 시리가 드디어 개발자들에게 오픈되었습니다. 시리가 오픈됨에 따라 시리가 서드파티 앱을 직접 컨트롤 있게 것이죠. 위젯 , 왓츠앱, 슬랙 등의 메세지 등은 물론이고 우버나 Lyft 등의 쉐어링, 셔터플라이, 핀터레스트 등의 이미지 검색, 루나틱, 런키퍼 등의 헬스 입을 잠깐 멈춘다던가, 스퀘어 페이 서비스, 스파크, 스카이프, 카플레이를 모두 컨트롤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siri 러닝으로 사용자 패턴과 실행 습관 등을 학습하게 됩니다. 연락처의 관련 데이터, 특정 날짜의 일정 등을 모두 고려하여 비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사진 앱에선 110억번의 연산을 수행하여 얼굴인식, 물체 인식, 장면 인식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것을 통해 사진 분류를 자동으로 하게 되고 당연히 검색도 편리해지겠죠.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 아니고 이것과 유사하게 검색을 있고 사생활 보호 기능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G5 와 갤럭시노트5 등에 있는 찍은 사진을 모아서 기억하고 싶은 순간을 따로 분류해 준다고 합니다. 이것을 동영상으로까지 재생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군요.

   

   

   

   

   

   

   

   

   

   

   

   

   

   

   

다음은 기본 지도 앱 입니다. 인터페이스가 좀 더 깔끔해졌고 한 눈에 보기 쉬워졌습니다. 화면 상단에는 제안이 뜨고, 지도 네비게이션은 동적으로 확대-축소, 검색이 가능하며 카플레이도 지원.

   

또한 서드파티 개발자들에게도 지도 앱이 허용되며, 페이 서비스를 비롯하여 차량 공유, 레스토랑 공유로도 사용할 있습니다.

   

   

   

   

   

   

   

   

   

다음은 애플뮤직에 관한 내용 입니다. 애플 뮤직의 유료 구독자는 이미 1500만명이 되었으며, 이렇게 엄청난 구독자를 확보했으니 신경 쓰지 않을 없겠죠. 애플뮤직의 인터페이스도 새로 설계하여 보다 깔끔해졌고, 가사 출력이 추가되었으며, 보다 깔끔해졌고재생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뉴스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사용합니다. 아이패드의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속보 뉴스는 잠금화면에도 표시됩니다.

   

   

   

다음은 홈킷인데요. 요즘 홈킷입니다. 각종 스마트 가전을 관리할 있습니다. 한마디로 사물 인터넷을 관리할 있는 것인데, 스마트폼 제품들 요즘 많이 나오고 있죠. 문을 잠그고 방범 카메라를 확인하고 애플 워치 os3 사용하는 애플워치와도 연결됩니다.

   

   

   

   

   

   

   

   

   

통화 부분도 바뀌었는데요. 보이스메일을 텍스트로 변환해주고, 전화필터도 제공합니다. voIP API 추가되었으며, 잠금홤녀에서 전화를 받고, 걸고, 문자에 대한 답장도 보낼 있습니다.

   

   

   

   

   

   

문자 메세지에선 이미지와 영상을 직접 있고(?) 이모티콘은 3배로 늘어났으며, 단순 단어 역시 이모티콘으로 바꿔준다네요.

   

   

   

   

   

   

   

   

   

   

   

   

   

   

   

   

   

그렇다고 바뀐 10개만 있다는 아니고사진의 실시간 편집, 아이패드 사파리의 화면 분할, 클라이언트 암호화, 다양한 프라이빗 모드가 추가됐습니다.

   

   

   

   

   

   

    

   

이미 개발자 프리뷰는 공개가 된 상태이고, 베타는 7월에, 무료 업그레이드는 가을쯤.. 그렇다면 아이폰7 의 출시일도 이쯤이 되지 않을까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