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접이식 전기 자전거 QiCycle

대륙의 실수, 대륙의 기적으로 불리는 샤오미에서 자전거가 출시되었습니다. 그것도 접이식 전기 자전거 제품이 말이죠. 가격은 2999위안으로 한화로 치면 대략 52만원 이라고 합니다. 왠지 전기 자전거 하면 가격대가 많이 높을 것 같은데 역시나 샤오미에서 나온 제품은 우리의 상식을 확 깨버리네요.


배터리는 파나소닉 18650 셀 20개를 내장하여 208.8Wh의 용량을 지원하며, 100% 완충하면 체중 75kg인 사람이 탔을 때 시속 20km/h로 45km 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샤오미 접이식 전기 자전거 QiCycle 의 무게는 14.5kg 인데 접게 되면 크기가 반으로 줄어들게 되고, 250w 출력의 시마노 3단 변속기 내장되어 있습니다. 자전거에 관심이 그렇게 많지 않은 저도 잘 아는 시마노라는 브랜드가 들어가 있군요. 뿐만 아니라 주행 데이터를 기록 & 모니터링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도 지원된다고 합니다.

   

작년 까진 여름, 겨울 빼고는 출퇴근시 6~7km 정도를 걸어 다녔는데, 샤오미 접이식 전기 자전거를 보니 이것을 타고 다니고 싶어지네요.

   

   

아래는 실물 사진 [원문 링크]

   

   

   

   

   

   

   

   

   

   

   

   

   

   

   

   

   

   

   

   

   

   

   

   

   

   

출처: <http://news.mydrivers.com/1/488/488240.htm>

   

   

   

실물 사진 http://news.mydrivers.com/1/488/488240.htm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