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가볼만한곳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요즘 역마살이 끼었는지 주말 마다 싸돌아 다니고 있는 OCer 입니다. (이러다가 여행 블로그가 되는 건 아닐지..)


이번에는 30대 아저씨 둘이서 각각 자기 차를 끌고 단양에 다녀왔습니다. 단양에는 단양8경 이라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관광지가 있죠? 하지만 저희는 단양 8경은 뒤로하고 몇군데 골라서 다녀왔습니다.





첫번째로 다녀온 곳은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입니다. 전망대만의 높이가 90m 이고 주차장부터 한참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야 하는 높은 곳인데, 짜릿함을 만끽하며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였습니다. 사실 이름은 전망대가 아닌 스카이워크긴 하지만, 멀리 바라볼 수 있는 망원경 시설도 갖추고 있더군요~



자차를 끌고 주차장까지 갔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곳이 만천하스카이워크 입니다.



줌을 땡겨보니 옆에 짚와이어 짚라인도 보이네요.



입장권을 예매하면 데스크에서 안내를 잘해줍니다. 그리고 안내 요원? 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서 헤매지 않고 셔틀버스에 탑승하였습니다. 셔틀버스의 시간은 정해지진 않았으나 여러대가 운영되고 있는 것 같구요. 승객이 꽉 차야만 출발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십여분 버스를 타고 주변 경관을 감상하면서 목적지인 만천하 스카이워크에 도착하였습니다.



안내도 확인하고 계단을 올라갑니다.



생각보다 날이 따뜻해서인지 커플들이 많이 보이네요.



스카이워크 정상까지 올라가려면 빙글빙글~ 길을 쭉 따라올라가야 합니다.



중간중간 사진 촬영도 가능하구요~



10mm 광각으로 촬영하였음에도 올라오는 길을 전체 촬영하기가 힘들만큼 거대합니다.



정상에서 서쪽을 바라보면 철도와 다리가 보입니다. 그리고 저 멀리 소백산 비로봉이 보이고, 가까이에는 양방산이 있습니다. 


멀리 단양까지 와서 이렇게 높은 곳에서 단양을 내려다보고 있으니 아직 30대 중반 밖에 안되는 저지만 배산임수? 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산과 강의 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아래부터는 설명 없이 사진을 확인해주세요.^^




사진 촬영은 니콘 d7100 + 시그마 10-20 F3.5 로 촬영하였습니다.




내려오면서 천장을 찍으려 했는데 모르는 여자분이 이쪽을 쳐다보네요. 얼굴이 살짝 나왔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은 사진~



내려가는 길은 올라가는 길과 다른 계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계단을 내려오면 매표소까지 내려가는 셔틀버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라올 때 처럼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내려가면 끝~


여기까지 단양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추천으로 첫번째로 가본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소개였습니다. 다음 글은 점심으로 먹은 단양 마늘석불고기 맛집 미강식당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이상 마칩니다.


OCer 였지요.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 만천하스카이워크
도움말 Daum 지도

OCer

파워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이미지 맵

    사진으로 보는 세상 이야기/가볼만한곳 | 맛집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