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볼만한 곳/충청도

단양 맛집 미강식당 마늘석불고기

OCer 2018. 2. 8. 08:34

지난 글에 이어 이번에도 단양 여행기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에 다녀온 후기를 전해드렸었는데, 이번에는 만천하스카이워크에 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점심 먹으러 들린 단양 맛집이랍니다.




점심 먹으러 들린 곳은 바로 단양 마늘석불고기 맛집인 미강식당 입니다. 미강식당은 여러 방송에도 나올 정도로 단양 맛집으로 손꼽는 곳 입니다. 단양에 오기 전 까지는 몰랐는데 단양은 마늘이 참 유명한 지방이더군요. 거의 모든 음식에 마늘이 들어가고 불고기 음식에도 마늘이 들어갔습니다.



미강식당이 워낙 좁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차를 다른 주차장에 세워두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식당 바로 앞에도 여유가 있지만 저는 위와 같이 하상무료주차장에 세워두고 갔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지도 크게 보기
2018.2.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도보로 한 5분 정도 걸리는 거리 입니다.^^




그리고 미강식당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은 단양구경식당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점심을 먹은 후 단양 인심을 느낄 수 있는 단양구경식당에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들어가니 그렇게 맛집이라고는 못느꼈는데요. 소박하지만 깔끔한 그런 식당이었습니다. 메뉴 및 가격은 위 메뉴표 참고해주시구요. 저와 친구는 마늘석불고기를 시켰습니다. 메뉴판에서도 알 수 있듯 best 메뉴라고 합니다.^^



주문한 마늘석불고기 2인분이 나왔습니다. 밑반찬이 정말 푸짐하게 나오는데요. 밥 한공기와 반찬들이 나오고 메인으로 마늘석불고기가 나왔습니다.



국과 마늘석불고기용 소스 입니다.



밑반찬이 조금씩 나왔는데..  워낙 가짓수가 많다 보니 사실 이 마늘석불고기를 안먹고 반찬으로도 밥 한공기 뚝딱 할 수 있겠더군요.




여러 종류의 샐러드와 마늘 소스? 그리고 살짝 구운 더덕구이. 두부~ 이름을 붙이기도 어려운 맛깔나게 생긴 반찬들이 많이 있습니다만..



메인을 먹어봐야겠죠. 마늘석불고기에는 당연히 마늘이 들어가 있구요. 소스를 살짝 찍어서 부추와 함께 먹습니다. 불고기가 얇게 썰어져 있어서 입에 들어가자 마자 살살 녹습니다. 대충 맛은 아주 얇은 떡갈비 맛? 육질이 부드럽고 간도 살짝 짭쪼름~ 하니,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 맛있을 것 같네요. 


집에서 좀 싱겁게 먹는 편인데, 밑반찬들의 간도 적당해서 좋았구요. 국만 살짝 제 입맛에는 짜다고 느꼈는데 친구는 잘먹더군요.^^



미션 클리어. 이걸 어떻게 다 먹을까 했지만, 몇가지 반찬을 제외하고는 싹싹 긁어 먹었네요. 매번 여행 갈 때 제가 쐈던지라 오늘은 친구 덕에 푸짐하게 잘먹은 것 같습니다. 1인분에 1.8만으로 좀 비싸긴 한데.. 친구가 계속 비싸지만 정말 푸짐하고 맛있는 것 같다고 반복해서 말하더군요.



장거리 운전을 해서 발도 축축한데 배가 너무 고픈 나머지 이것도 못 보고 식당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진작 봤더라면.. 신발을 넣어둬서 산뜻해졌을텐데 ㅎㅎ


여기까지 단양 마늘석불고기 맛집 미강식당 후기에 대해 전해드렸는데요. 사실 방송으로는 많이 알려졌지만 아직 많은 이들이 찾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보통 방송 한번 뜨고 맛집이라 소문이 나면 관광객들이 몰리기 마련인데.. 조용한 분위기 속에 맛있게 먹을 수 있었구요. 룸도 따로 있어서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해도 좋을 맛집 이었습니다.


혹시나 단양에 방문하시게 된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그리고 단양에서 유명한 마늘 닭강정도 맛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상 단양 맛집 미강식당에서 먹어본 마늘석불고기 후기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