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ck-up of next-gen Xbox by Joseph Dumary.
IGN에서 Xbox 360의 후계자에 대해 미약하게나마 알고 있는 정보로부터 Microsoft의 새로운 게임기가 현 제품보다 6배나 강력할 것이라고 이야기했어요.
IGN에 따르면 새로운 Xbox는 DirectX 11과 다중 디스플레이, 3D 및 1080p HD 출력을 지원하는 AMD Radeon HD 6670과 유사한 그래픽카드를 가질것이라고 해요.
현재의 Xbox 360들은 ATI(현재는 AMD의 일부지만요.)의 그래픽 칩셋들을, 그리고 PlayStation 3는 변형된 Nvidia 칩셋들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Nintendo의 Wii U의 그래픽은 Xbox 360과 매우 비슷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지요.
기존에 알려졌던 소문들은 차세대 Xbox가 모바일 프로세서들을 사용해 최적화된 Windows 9 위에서 구동시킬 것이며, Loop라는 코드네임을 받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또한 Microsoft의 최근 특허를 보면 차세대 Xbox가 DVR 기능을 가지고 있어 영화와 TV 방송 뿐만 아니라 게임 화면까지 녹화하는 것이 가능할지도모른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IGN은 우리가 지금까지 몇 번이나 반복해서 들어왔던 것처럼 이 차세대 Xbox가 2013년 10월이나 11월 정도에나 출시될 것이라고 했어요.
개발자들이 dev kits를 만져볼 충분한 시간을 주어야 되기 때문에 이 차세대 Xbox는 이번 6월에 있을 Electronic Entertainment Expo에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요.
Graphics가 게임기의 가치를 결정하는 유일한 요소는 아니에요. Nintendo는 모션 센싱 Wii Remote control로 현 세대의 패자가 되었고, 이번에는 테이블과 비슷한 컨트롤러로 왕좌를 지키려고 해요. 현재보다 6배 강력한 그래픽 성능으로 차세대 Xbox가 다음 5~7년 동안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Alienware의 콘솔 크기만한 X51 게이밍 PC가 표준이 되어버리게 될까요?
Via 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