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관련하여 SKT SK텔레콤 측은 위와 같이 통신 전화 장애에 대한 사과문을 공지하였고 보상방법 또한 공지하였습니다.
SKT SK텔레콤 하성민 사장은 "약관에 정해진 요금 반환 규정에 한정하지 않고 보다 적극적으로 고개를 케어하기 위해 약관 이상의 추가보상을 시행하겠다"고 합니다.
기존 SKT SK텔레콤 관련 약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일수에 따라 월정 요금을 일할 분할 계산하여 반환한다고 되어 있는데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일할로 분할 계산하여 보상한다는 얘기 입니다.
예를 들어 SKT LTE 34 요금제면 34000원+10% 하여 37400원이 되는데, 하루동안 통신 장애 등이 발생하여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었다면 37400 / 30 하여 1246원 정도를 보상한다는 말입니다.
근데 사실 개인이나 기업 고객 중에서 전화 한통으로 엄청난 돈들이 왔다갔다 하는 직업을 갖고 있는 고객들이라면 정말 큰 타격을 입었을 것 같은데 과연 이러한 SKT SK텔레콤의 보상으로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시킬 수 있을까요? 당연히 안되죠.
이거 때문에 지금 직접 적인 피해를 입은 고객들이 집단 소송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과연 SKT 에서는 어떻게 대처를 해줄지.. 그렇잖아도 이동통신 업계가 요즘 말들이 많은데.. 그나마 믿고 있던 SKT 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다니..ㅜㅜ
그리고 SKT SK텔레콤에서는 24일부터 28일까지 문자 메시지를 통해 보상규모 및 대상자 여부를 개별적으로 안내해준다고 하는데, 모든 고객이 보상 대상자인데, 개별적 안내라니.. 뭔가 말이 이상하네요. 또한 25일부터 T월드와 고객센터 등을 통해서 보상규모와 대상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고 합니다.
저는 아주 큰 피해는 없지만, 왠지 고객들이 이러한 SK 텔레콤의 대처로 인해.. KT도 아니고.. LGU+로 떠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KT는 위성 팔아 먹었으니 싫어할테고.. 그나마 남은 LGU+로?
여기까지 SKT SK텔레콤 통신 전화 장애 보상방법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끝으로 위 화면은 SKT 통신장애 보상금액 계산기라고 해서 올라온 화면인데, 저는 최종으로 2710원 보상 받을 수 있다고 나오네요. 혹시 모르니 보상 금액도 [여기] 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SKT SK텔레콤 통신 전화 장애 보상방법 및 보상금액 계산 확인하기 포스팅 마칩니다.
OCer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