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PC 하드웨어 및 주변기기

기계식 키보드 체리 키보드 한정판 스위치 탑재 센추리 Black Pawn 시리즈

OCer 2014. 10. 7. 22:18

최근 체리 mx 스위치의 특허시효가 만료됨에 따라 호환 스위치(축) 을 탑재한 기계식 키보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한편으론 그동안 굳건하게 기계식 키보드의 중심을 지켜오던 체리 키보드의 한정판 스위치를 탑재한 제품들도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센추리의 Black Pawn 시리즈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요즘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는 체리 스위치를 사용했다는 것인데 무려 한정한 스위치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그냥 봤을 땐 뭐가 특별한지 모르지만,

 

게이밍 키보드도 아닌데 일단 led 튜닝은 기본이고

 

스위치별로 생산 수량이라던가 특징이 다릅니다.

 

 

 

우선 백축은 3백대 한정 제작, 판매되며, 클릭감은 기계식 스위치 충 소리가 가장 큰 청축과 같으며, Click Tactile 방식 이라고 합니다. 택타일 방식이면 사각사각 소리가 좀 많이 날수도. 그리고 키압은 흑축 이상의 키압을 줘야 한다네요. 장시간 타이핑시 손가락에 좀 무리가 갈 수도 있겠습니다.

 

 

 

다음 투명축인데요. 투명축 역시 300대 한정 제작, 판매되며, 차축(=갈축, 일본에서는 갈축을 차축이라고 한다네요) 과 같은 Tactile fell 타입으로, 갈축의 부드럽고 명확한 느낌을 주지만 키압은 차축 이상이기 때문에 거의 흑축에 가까운 느낌일 것 같군요.

 

 

그리고 회축 택타일 그레이는 150대 한정으로 제작 판매 되며, 산업용으로 주로 쓰입니다. 부드러운 클릭감이 특징이긴 하지만, 키압력은 꽤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끝으로 제가 좋아하는 리니어 방식의 회축 리니어 그레이는 150대 한정 제작 판매되며, 흑축같이 무거운 느낌이 없으나 요존하 키압이 높다고 하네요.

 

여러분은 어떤 스위치가 땡기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