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MS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윈도우 구매는 MS스토어에서

OCer 2014. 11. 4. 15:47

기업이나 기관에서는 반드시(?)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개인용이나 가정은 소프트웨어 점검을 하러 오지 않기 때문에 괜찮지만 공공기관이나 기업은 종종 이런 점검을(뭐 미리 공지하지만요) 나와서 주의를 주기도 합니다. 물론 공공 기관에서도 심심찮게 불법 복제나 보유 라이선스 보다 많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도 볼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모두 불법에 해당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모두 무리해서 정품으로 구입하기는 공공기관이나 기업에서 금전적인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기업에서 주로 구매하게 되는 소프트웨어로는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 오피스 시리즈나 MS 마이크로스프트 오피스, 그리고 윈도우 7, 8. 1 등이 있을텐데요.

     

MS 소프트웨어의 경우 마이크로스프트 스토어(MS 스토어) 를 따로 서비스하고 있어서 여기에서 더 빠르고 간편하게, 그리고 조금 더 저렴하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나 윈도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MS 스토어 방문해 보기]

     

     

     

     

     

MS 스토어에서 취급하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One Drive)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365 제품이 있습니다.

     

     

오피스 365 제품은 가정용, 개인용, 학생용으로 구입을 할 수가 있는데 그 차이는 위와 같습니다. 라이선스 개수의 차이로 보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다음은 윈도우 제품군인데요.

     

     

MS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한 윈도우는 윈도우 8.1 시리즈가 있습니다. 구형 윈도우(윈도우 XP, 또는 비스타(VISTA)에서 업그레이드 가능한 제품도 지원하고 있으며, 윈도우 7과 8에서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윈도우8 에서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무상 업그레이드 지원을 하고 있죠.

     

예전 서피스 출시 때부터 학생 및 교직원은 조금 더 할인구매가 가능했는데, 윈도우 역시 그렇네요. 단돈 75,000원에 윈도우 8.1 PRO 를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 윈도우 8.1K 는 172,000 원부터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예 "학생들을 위한 제품" 이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학생들을 위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네요. 제가 학생일 땐 이런게 없었는데, 괜히 학생들이 부러워집니다.(부러우면 지는거다?)

     

대학교 실습실 등에서는 이러한 학생용 제품을 구입한다면 조금이라도 예산을 아낄 수 있을 것 같군요. 2배 이상 가격 차이가 나니..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MS 스토어에서 구입하는게 좋겠죠?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구입을 하면 좋은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 따로 제품키를 저장해두지 않아도 됩니다. MS 스토어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14일의 취소 가능 기간이 있습니다. 구입 후 사용하다 불편하거나 환불하고 싶다면,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해 줍니다.
  • 그리고 무엇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빵빵한 지원이 있죠.
       

         

    여기까지 MS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대해 살펴 봤습니다.

         

       

    OCer 였지요. :)

       

       



          

    해당 게시물은 링크프라이스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