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스마트폰 휴대용 헤드폰 앰프 DN-12356

OCer 2015. 1. 23. 12:51
요즘 개인적으로 음향기기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특히나 포터블 기기에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이미 작년에 수년간 잘 써왔던 코원 iAudio*7, 9+) 시리즈 mp3 플레이어를 냅두고 소니 고음질 플레이어인 NWZ-ZX1 을 지르고, 소니 XBA-A3 이어폰과 파나소닉 RP-HD10 헤드폰을 사용하게 되었죠.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 하지만, 음향기기의 끝은 알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업그레이드는 가능하지만, 다운그레이드는 절대 불가능한 취미 생활이죠.

   

거치형 오디오도 그렇긴 하지만, 포터블 음향기기도 마지막에는 헤드폰 앰프까지 필요하게 되더라구요. 제품에 따라서 음량 확보가 안되는 제품들이 있는데 이럴 때 출력을 키워서 좀 더 볼륨을 높여서 제대로 음악감상을 하기 위함인데, 아주 가끔.. 소니 nwz-zx1 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볼륨 확보가 안되어 포터블 헤드폰 앰프가 있었으면 하는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사용하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휴대용 포터블 앰프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NWZ-ZX1 가격이 거의 70만원인데, 소니 헤드폰 앰프인 PHA-2 등은 거의 50만원 이상이고, 얼마 전 출시된 PHA-3 는 100만원이 넘습니다.

   

저는 어떤 제품을 구입하더라도 가성비를 우선으로 추구하는지라, 이정도 가격의 제품은 구입하기가 망설여 집니다.

   

그런데 마침 저렴하게 올라온 헤드폰 앰프가 띄어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가격은 세금 별도 3240엔으로 꽤 저렴합니다.

   

   

어디서 제조했는지는 확실히 알 수 없고 일본 상하이 도매상에서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모델명은 DN-12356입니다.

   

 

   

스마트폰 이어폰 짹에 간단히 꼽아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꼽고 꼽고~ 충전은 USB 로 하는 것 같네요. 내장 배터리가 사용되었으며, 2시간 충전으로 12시간 구동가능하다고 하니 나쁘지 않네요.

   

크기는 45x16x11mm 이며 무게는 11g 입니다. 아이폰에 장착된 보면 장착 모습도 그리 나쁘지 않네요.

   

   

헤드폰 앰프 스펙은 임피던스는 16 ~ 150Ω, SN 비 96dB 게인 10dB. 입니다.

   

요정도 크기와 디자인이라면 최근 고음질 사운드 출력까지 되는 스마트폰에 사용되기에 부족함은 없을 것 같네요. 다만, 이러한 앰프에 따라서도 음색, 음질이 변할 수 있으니 그것은 직접 사용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