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인드라이브 AI2 스트리밍 스틱 네비게이션의 설치 전 / 후 비교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바로 설치 후 모습 부터 보여드립니다.
위 사진에서 파인드라이브 AI2 스트리밍 스틱 네비게이션을 찾아보세요. 찾으셨나요? 네 바로 센타 콘솔 제일 하단 안쪽에 숨어 있습니다. O자형의 푸른 LED 가 보이네요.
제 차량은 아반떼AD 디젤 2017년식인데, 센타콘솔 커버가 있어서 위 사진과 같이 커버를 닫아버리면 감쪽 같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살짝 커버와 간섭이 있어서 평상시에는 열고 사용 중이랍니다.
'사실 이게 네비게이션이에요~' 하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으실텐데요. 그만큼 디자인이나 설치 면에서는 USB 포트에 꽂기만 하면 되는지라,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초기 설정이 스마트 기기에 익숙한 유저가 아니라면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잘 따라하신다면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초기 설정 하기]
순정 상태 그대로 이질 감 없는 실내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예전 거치형 또는 매립형 네비게이션을 쓸 때는 어땠나요?
차량 실내 속살을 뜯어가며, 배선을 매립 해야 했습니다. 초보자에겐 이것 또한 복잡한 일이죠.
[파인드라이브 T 네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3S]
또는 시거잭 방식의 거치형 네비게이션이라면.. 거추장스러운 배선도 감당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전방 시야도 어느정도 가리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순정 네비 디스플레이를 쓰는 파인드라이브 AI 는 정말 깔끔하게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렇게 꽂고 초기 설정 한번만 제대로 해주면 불편함 없이 쓸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도 무선으로 가능하고, 모바일 핫스팟이 연결되어 있다면 최근 이슈되고 있는 스쿨존 회피 경로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작년 하반기 파인드라이브 AI 체험단 활동시 찍어놨던 스포티지QL 2016년식 차량에 장착해 본 모습 입니다. 디자인이나 장착 방법이 완전 동일하기 때문에 참고로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같이 소개합니다.
여기까지 파인드라이브 AI2 스트리밍 스틱 네비게이션의 장착 전/후 모습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현재 체험단으로 미리 사용해보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아직 최적화가 덜 된 모습이라 생각되고, 바로 디스플레이로 출력하는 것이 아닌, 안드로이드 오토 방식으로 뿌려주기 때문에 어느정도 버벅임과 딜레이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량이 설치된 USB 도 고작 USB 2.0 포트이기 때문에 좀 더 최신 규격이 사용되면 속도면에서는 완화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이것은 차량 제조사의 문제이고, 우리 체험단이나 제조사인 파인드라이브에서는 어떻게 해야 최적화 시켜서 쓸 수 있는지, 업데이트를 통해 어떻게 최적화 시켜줄 수 있는지를 고민해 봐야 할 것 입니다.
여기까지 OCer 였습니다. :)
본 리뷰는 파인드라이브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단, OCer 의 주관으로만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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