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ful Info

언제 어디서나, 전자결재부터 스마트 자금관리, 문서관리까지! 더존 그룹웨어, Bizbox Alpha

OCer 2022. 1. 24. 15:04

안녕하세요, ()도움이티에스입니다.

오늘은 더존 그룹웨어인 Bizbox Alpha! 그 중에서도 고객사분들의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 위주로 집중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해 볼까요? 

먼저 Bizbox Alpha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상적으로 그룹웨어란 협업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비즈니스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Bizbox Alpha는 거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가, 기업 내

조직 구성원의 모든 업무활동을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소통과 협업 솔루션으로, 완벽한 ERP연동과 멀티 디바이스 확장성을 통해 고도화된 업무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Bizbox Alpha의 기본적인 기능구성도를 살펴볼까요?

전자결재, 일정관리, 문서관리, 게시판 등 기업에서 업무를 실제로 수행하는 실무진이라면 꼭 필요한 기능들인데요! 더존 Bizbox Alpha는 이렇게 기업에 꼭 필요한 기능들로 구성된 통합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더존 ERP와 연동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사용한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난 협업 소통 서비스에 대한 Needs가 커지고 있는 요즘! Bizbox Alpha는 메신저 기능과 모바일 사용에도 최적화 되어 있어, 멀티 디바이스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를 통해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지원합니다.

 

이제 Bizbox Alpha에서 실무진이 자주 활용하는 기능 위주로 살펴볼까요?

첫 번째 기능은 바로 전자결재 시스템입니다.

전자결재는 종이 서류 대신 전산망을 이용하여 문서의 승인이나 신고 등의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Bizbox Alpha의 전자결재는 어떻게 정의할 수 있을까요? 더존 Bizbox Alpha의 전자결재는 고객맞춤형 전자결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승인, 반려, 후결 등 여러 결재 옵션을 지원하고 다양한 결재 양식 등록으로 빠른 전자결재가 가능합니다. 양식 편집기를 통해 고객사 자체 양식 제작도 지원하구요.

또한 실시간 알림 및 댓글을 통해 결재 진행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더존 ERP와 전자결재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더존 ERP의 회계, 인사 연동을 통해 기업의 자금관리와 직원 인사/근태 관리를 더 효과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기능은 스마트 자금관리 기능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지금은 많은 분들이 태블릿 등 멀티 디바이스를 활용하여 개인의 취미생활을 즐기기도 하고 업무용으로도 많이 쓰시죠. Bizbox Alpha에서도 더존 ERP와 연동이 되어 있다면 태블릿 PC 하나로 기업내 자금 현황을 한눈에 파악 가능하십니다!

위의 사진은 태블릿 PC를 통한 기업의 스마트 자금관리 화면입니다. 이렇게 의사결정권자의 실시간 자금 관리가 가능하고 법인카드 사용 현황 분석을 통해 정확한 지출 관리가 가능합니다.

자금 계획, 자금이체, 자금 일보와 결재 연동이 가능하고 전자 문서화에 따른 효율적인 결재 문서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기업에서 간편하게 자금 현황을 관리하실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기능은 문서관리 기능입니다.

요즘 같은 사회를 지식정보화사회라고 하죠. 간단하게 정보와 지식의 가치가 높아지는 사회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사회에서 기업의 문서들도 굉장히 소중한 기업의 자산이라고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문서관리를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 흐름에 알맞은 기능을 포함한 것이 Bizbox Alpha 문서관리 기능이라고 있는데요!

Bizbox Alpha의 문서관리는 지식정보자산화에 필요한 모든 것이 담긴 문서 중앙화 시스템입니다 Bizbox Alpha의 특장점을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정보의 자산화가 가능합니다. 업무에 필요한 모든 문서를 곳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멀티 분류체계를 지원하여, 문서의 체계적 공유를 지원합니다.

둘째, 체계적 문서관리가 가능합니다. 카테고리별 문서 분류로 문서 검색 활용도가 향상됩니다. 북마크를 통한 주요 문서 집중 관리도 지원합니다.

셋째, 안전한 문서관리가 가능합니다. 결재 문서 종결 PDF 변환 자동 이관 처리가 됩니다. 또한 문서열람 승인/취소 관리로 중요 문서 보안을 강화하였습니다.

 

 

오늘은 더존의 대표적인 그룹웨어 시스템 Bizbox Alpha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희 ()도움이티에스는 더존비즈온의 공식 대리점으로 그룹웨어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저희 ()도움이티에스로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더존전자결재/더존스마트자금관리/스마트자금관리/더존문서관리/더존그룹웨어/더존BizboxAlpha/더존비즈박스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