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아이폰6, 플러스 살펴보니 아이폰5s 에서 많은 변화가

OCer 2014. 9. 12. 22:15

지난 새벽, 아이폰6 정보가 드디어 베일에서 벗겨졌습니다. 예상했던대로 유출이라고 보기엔 어려웠던 아이폰6 루머와 크게 차이나지 않은 부분도 있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아이폰6 은 크기가 많이 커졌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큰 화면을 원하던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아이폰6 한번 써볼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하였고, 반대로 아이폰 마니아들에게는 한손의 편리함을 잃어버리게 할 수 있는 양날의 검이 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6 이 얼마나 커졌냐 하면, 기존 아이폰5S 는 4인치였는데,  아이폰6 은 4.7 인치의 일반형 모델과, 5.5인치의 아이폰 6 플러스 모델이 출시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한손에 최적화된 크기는 5인치 이하(성인 남성 기준) 라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4.7인치면 적당한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5.5 인치는 패블릿 크기죠.



이처럼 아이폰6 은 두가지 크기의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예상하신 분도 있겠지만 크기가 큰 녀석이 조금이나마 스펙이 좀 더 좋습니다. 먼저 디스플레이 크기가 크다 보니 더 시원한 해상도를 지원하게 되었는데, 아이폰6 일반 모델은 1334 x 750 해상도를 지원하지만, 5.5인치 크기의 아이폰6 플러스 모델은 일명  레티나 디스플레이라 불리는 풀HD 해상도인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게 됩니다. 아이폰 시리즈에서는 최초로 적용된 것이죠.



하지만 아이폰6 플러스 모델은 큰 화면과 넓은 해상도를 갖는 대신 불리한 점도 있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나 두께가 7.1mm 로 아이폰6 보다 0.2mm 더 두꺼워진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이폰6 과의 상대적인 비교인지라 조금 두꺼워지지만, 다른 5.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과 비교한다면 가장 얇은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두께는 정말 실제로 만져보지 않는 이상 얼마나 얇은지 느끼지 못할 정도가 될 것 같네요. 


위 이미지만 봐도.. 하~ 무지 얇다!



그리고 하드웨어 스펙을 좀 따져보면, 아이폰5s 와 큰 차이가 없을 줄 알았더니, A7 64비트 AP 에서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A8 프로세서가 탑재됐네요. 그리고 M7 모션 보조 프로세서도 M8 모션 보조프로세서고 업그레이드 되었구요. 아이폰5S 에 쓰인 하드웨어가 그대로 쓰일 줄 알았더니, 조금씩 성능 업그레이드를 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6 에 탑재된 카메라는 800만 화소 밖에 되지 않지만, 조리개 F2.2, 1.5µ 크기의 센서가 탑재됩니다. OIS 를 지원하고, 노 출조절과, 자동 흔들림 보정 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6 동영상 촬영은 풀HD 1080P 해상도에서 최대 60 FPS 로 촬영이 가능해졌으며, 슬로모션 촬영시 240FPS 촬영이 가능합니다.



아이폰6 은 광대역 LTE와 LTE-A 를 지원하며, 광대역 LTE-A 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존 아이폰과 다른 점이 있다면 VoLTE 까지 지원하여 LGU+ 에서도 아이폰6 를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3사 모두 아이폰6 경쟁이 시작될 것이라는 것..



보다 강력해진 터치ID 지문인식 기능.



그리고 이 터치ID 를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신용카드 없이 NFC 를 활용하여 카드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iOS8 로 인한 인터페이스와 성능 변화.




아이폰6 은 32GB 용량의 모델이 없어지고 대신 128GB 가 추가되었습니다. 내장 스토리지 용량은 16GB, 64GB, 128GB 이며 색상은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가 있습니다.



가격은 16GB 기준으로 아이폰6은 199 달러부터, 아이폰6 플러스는 299 달러부터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아이폰6 출시 가격은 저렴하다고 생각되는데, 국내에 들여오게 되면 또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겠죠.



쭉 살펴보니, 생각보단 아이폰6 이 현식이라고 볼 순 없지만, 기존 아이폰5s 에 비해 변화는 하고 있단 생각은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