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6, 플러스 살펴보니 아이폰5s 에서 많은 변화가

지난 새벽, 아이폰6 정보가 드디어 베일에서 벗겨졌습니다. 예상했던대로 유출이라고 보기엔 어려웠던 아이폰6 루머와 크게 차이나지 않은 부분도 있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아이폰6 은 크기가 많이 커졌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큰 화면을 원하던 안드로이드 유저들이 아이폰6 한번 써볼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하였고, 반대로 아이폰 마니아들에게는 한손의 편리함을 잃어버리게 할 수 있는 양날의 검이 될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6 이 얼마나 커졌냐 하면, 기존 아이폰5S 는 4인치였는데,  아이폰6 은 4.7 인치의 일반형 모델과, 5.5인치의 아이폰 6 플러스 모델이 출시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한손에 최적화된 크기는 5인치 이하(성인 남성 기준) 라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4.7인치면 적당한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5.5 인치는 패블릿 크기죠.



이처럼 아이폰6 은 두가지 크기의 모델로 출시가 됩니다. 예상하신 분도 있겠지만 크기가 큰 녀석이 조금이나마 스펙이 좀 더 좋습니다. 먼저 디스플레이 크기가 크다 보니 더 시원한 해상도를 지원하게 되었는데, 아이폰6 일반 모델은 1334 x 750 해상도를 지원하지만, 5.5인치 크기의 아이폰6 플러스 모델은 일명  레티나 디스플레이라 불리는 풀HD 해상도인 1920 x 1080 해상도를 지원하게 됩니다. 아이폰 시리즈에서는 최초로 적용된 것이죠.



하지만 아이폰6 플러스 모델은 큰 화면과 넓은 해상도를 갖는 대신 불리한 점도 있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나 두께가 7.1mm 로 아이폰6 보다 0.2mm 더 두꺼워진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이폰6 과의 상대적인 비교인지라 조금 두꺼워지지만, 다른 5.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과 비교한다면 가장 얇은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두께는 정말 실제로 만져보지 않는 이상 얼마나 얇은지 느끼지 못할 정도가 될 것 같네요. 


위 이미지만 봐도.. 하~ 무지 얇다!



그리고 하드웨어 스펙을 좀 따져보면, 아이폰5s 와 큰 차이가 없을 줄 알았더니, A7 64비트 AP 에서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A8 프로세서가 탑재됐네요. 그리고 M7 모션 보조 프로세서도 M8 모션 보조프로세서고 업그레이드 되었구요. 아이폰5S 에 쓰인 하드웨어가 그대로 쓰일 줄 알았더니, 조금씩 성능 업그레이드를 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6 에 탑재된 카메라는 800만 화소 밖에 되지 않지만, 조리개 F2.2, 1.5µ 크기의 센서가 탑재됩니다. OIS 를 지원하고, 노 출조절과, 자동 흔들림 보정 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폰6 동영상 촬영은 풀HD 1080P 해상도에서 최대 60 FPS 로 촬영이 가능해졌으며, 슬로모션 촬영시 240FPS 촬영이 가능합니다.



아이폰6 은 광대역 LTE와 LTE-A 를 지원하며, 광대역 LTE-A 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존 아이폰과 다른 점이 있다면 VoLTE 까지 지원하여 LGU+ 에서도 아이폰6 를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3사 모두 아이폰6 경쟁이 시작될 것이라는 것..



보다 강력해진 터치ID 지문인식 기능.



그리고 이 터치ID 를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신용카드 없이 NFC 를 활용하여 카드 결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iOS8 로 인한 인터페이스와 성능 변화.




아이폰6 은 32GB 용량의 모델이 없어지고 대신 128GB 가 추가되었습니다. 내장 스토리지 용량은 16GB, 64GB, 128GB 이며 색상은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가 있습니다.



가격은 16GB 기준으로 아이폰6은 199 달러부터, 아이폰6 플러스는 299 달러부터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아이폰6 출시 가격은 저렴하다고 생각되는데, 국내에 들여오게 되면 또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겠죠.



쭉 살펴보니, 생각보단 아이폰6 이 현식이라고 볼 순 없지만, 기존 아이폰5s 에 비해 변화는 하고 있단 생각은 듭니다.


OCer

파워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이미지 맵

    관심 뉴스 & 정보/애플 아이폰X | 애플워치 | 애플기기 다른 글

    댓글 8

      • 사진들을 애플홈페이지에서 퍼왔는데 왜 마치 본인 저작권이 있는것처럼 표시를 해놓으셨죠? 출처가 적혀있는것도 아니구요.

      • 그게 리사이징을 한다는게 평소 리뷰 사진처럼 낙관을 넣어 버렸네요..ㅎㅎ 별다른 의미는 없었습니다~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