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PC 하드웨어 | 스마트 디바이스)/디지털 액자 추천

화이트데이 기억에 남는 선물 카멜 디지털 액자 PF-6020V 어떨까

OCer 2015. 3. 12. 18:50

앞으로 얼마 안있으면 날짜가 3월 14일 이 되어 화이트데이가 다가옵니다. 화이트데이는 남자가 사랑하는 여자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발렌타인데이가 여자들이 돈을 쓰는 날이라면 남자가 돈을 쓰는 날 입니다.


곧 다가올 화이트데이에 기억에 남는 선물 고민들이 많으실텐데, 오늘은 사진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한번 생각해볼만한 화이트데이 선물로 디지털 액자 하나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은 카멜 제품으로 디지털 액자 염두해보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회사 입니다. 그 중에서도 6인치 세로 디자인으로 출시된 카멜 PF-6029V 디지털 액자 입니다.


세로형 모델이다 보니, 풍경보다는 세로 인물 사진에 최적화된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개봉기부터, 사용방법 등.. 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징 박스 앞뒤. 앞면엔 카멜 디지털 액자 PF-6020V 전면 이미지가, 후면엔 후면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개봉해 보겠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전원용 어댑터 케이블, 메뉴얼, 카멜 디지털 액자 PF-6020V, SD 메모리카드(옵션) 가 있습니다.



전원 어댑터는 5v 1000mA 0.35a 짜리가 사용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외형을 살펴 봅니다.



외형은 베젤이 좀 넓은 편이지만, 들어 보면 작은 태블릿처럼 생겼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사진상 우측 하단에는 전원 LED 도 있습니다.


제품 크기는 114mm x 174mm 이지만, 실제 화면 크기는 75mm x 130mm 로 9:16 비율의 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해상도는 부담 없는 480 x 800 을 지원합니다.



두께는 그리 두껍진 않네요. 디스플레이 부분의 두께는 4mm 이고,



아래쪽의 거치대 부분은 50mm 입니다. 미끄러지지 말라고 논슬립 패드도 붙어 있네요.



거치대는 단순 거치대가 아니라 버튼과 여러 포트들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버튼은 총 7개가 있습니다. 홈 버튼, 재생/일시정지, 앞, 뒤, 위, 아래, 뒤로가기 버튼. 홈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켜집니다.



아래부터는 좀 더 자세한 카멜 PF-6020V 디지털 액자 이미지.







거치대의 버튼 있는 쪽에는 버튼 말고도 달려 있는게 많습니다. 사진 입력을 위한 SD메모리카드 슬롯도 있구요. 그 옆에 AC 전원 단자, 500원짜리 크기의 수은 전지 배터리부도 있습니다. 근데 예전에도 제가 카멜 디지털 액자를 구입하여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 수은 전지가 방전이 됐는지.. 수은 전지만으로는 작동을 안하더라구요. 그래서 반드시 전원 어댑터를 연결해야 합니다.


이제 전원을 넣어 보겠습니다.



전원을 넣으면 기본적으로 저장된 이미지와 달력 모드로 실행이 됩니다. 이미지가 슬라이드 방식으로 재생되면서 하단에는 달력과 시계가 표시됩니다. 물론 설정으로 시계와 달력은 없앨 수 있습니다.



달력을 끄거나 켤 수 있고, 재생순서를 순서대로, 혹은 랜덤, 슬라이드쇼 효과도 넣을 수 있고, 화면전환 간격, 이미지 스케일(원본 비율로 할 것인지 꽉 차게 보이게 할 것인지) 이미지 자동 회전과 줌 등도 가능합니다.



좀 더 자세한 설정모드로 들어가면, 시간 설정과 날짜에 대한 설정과,



타이머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켜지는 시간, 꺼지는 시간 주기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항상 켜두는 것이 아니라 자고 있을 때는 꺼두거나(아예 전원 코드를 빼놓겠죠) 일어났을 때부터 켜지게 해둘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언어 선택과 테마색상을 변경 할  수 있고, 자동 밝기 모드를 통해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나이트모드를 켜면 불 끄고 어두울 땐 시계가 표시 됩니다.



여기까지 카멜 디지털 액자 PF-6020V 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요. 저는 싱글이라 화이트데이 선물로 줄 마음 속 그녀가 없지만.. 혹시라도 사진을 좋아하는 커플이라면. 그리고 그동안 모아둔 사진이 많이 있다면, 기억에 남을 선물로 디지털 액자 하나 선물로 주면 어떨까요?


6인치 짜리라 크기 부담도 없고 거실에 둘 것이 아니라, 책상 위에 바로 올려두고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카멜 PF-6020V 가격은 최저가 4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어서 그렇게 부담스러운 가격도 아닙니다. 


메모리 까지 구입해야 하는 분이라면 현재 위메프에서 4GB 메모리 증정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여기 [링크] 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구요. 따로 쓸 SD 메모리카드가 있어서 디지털 액자만 구입하시면 되는 분이라면 [여기] 최저가 링크 띄워드릴테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화이트데이 기억에 남는 선물 카멜 디지털 액자 PF-6020V 어떨까" 포스팅이었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화이트데이 보내시기 바랍니다.(전 눈물이나 닦겠습니다.)


아 혹시 더 큰 디지털액자가 필요하시다면, 몇년 전 돈 주고 구입하여 작성한 카멜 PF-8030 8인치 디지털 액자 리뷰가 있습니다. [링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 사용기는 제품을 업체로부터 무상 지급받아 작성되었지만, 업체 개입 없이 OCer의 솔직한 후기로만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