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뉴스 정보/IT 뉴스

G플렉스2 닮은 LG G4 디자인 스펙 공개

OCer 2015. 3. 15. 19:31
갤럭시노트4 G플렉스2 발열 성능 문제가 제품의 발열만큼(?) 뜨거워져 있는 가운데 삼성에서는 갤럭시S6 정식 공개하였고, 뒤를 이어 LG 에서 갤럭시S6 경쟁 모델인 LG G4 실물 사진을 슬금슬금 풀고 있습니다

   

   

그런데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어째 G플렉스2 랑 비슷해 보이네요. 약간 곡면이 적용된 듯.

   

삼성은 엣지 디스플레이를 특정 모델에만 탑재시키고 있는데 LG 완전 보급형 아닌 이상 플렉서블 디스 플레이를 넣으려는 것인지.

   

   

   

   

 후면 커버에는 이전과 동일하게 셀프 힐링 기능이 탑재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는 튀어 나와 있고(카툭튀) 양쪽에 LED 는 듀얼로 지원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후면 버튼에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될 것이라고 하니 국내 제조 스마트폰 중에서는 갤럭시S5 를 이어 LG 에서도 지문인식 센서가 탑재되겠군요.

   

   

지금까지 공개된 LG G4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810 3GB 램이 탑재되고 전면 500 화소, 후면 2000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LG G4 는 4~5월 중 정식 공개되며, 출시될 것이라고 하는데 특별하다고 생각되었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가 LG G4 에도 탑재된다는 것은 앞으로 나올 LG G 시리즈에는 모두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려는 의도가 담겨져 있습니다.

   

LG G4 의 크기는 LG G3 의 5.5 인치보다 작아진 5.3인치이며, 크기는 148.9x76.5x9.9mm 에서 커진 14.63x74.6x8.9mm 되었습니다.

   

   

LG G플렉스2 실제로 만져본 적도 없지만 재작년 G플렉스가 나왔을 때부터 진정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라는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부터 나오는 LG 스마트폰을 보고 있으면 만져보고 싶단 생각이 들게끔 만드는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 스마트폰만 써오고 있긴 하지만, 삼성에 비해 기능이나 UX 사용자 편의 중심으로 나오고 있는 같습니다.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닌 필요한 기능들로 말이죠.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삼성 아니면 애플만 좋아하는 같습니다. 언젠간 LG 삼성을 앞지르고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선두에 날이 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