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뷰 R2 룸미러 블랙박스 주간 영상 화질 비교(vs 에어트론 M7)

반응형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파인뷰 R2 룸미러 블랙박스의 화질을 살펴 봤습니다. 모든 상황별 화질 비교는 동급 스펙인 에어트론 M7 블랙박스와 비교하였습니다. 전후방 썬팅 정보는 5년차 전방 영맨표 썬가드 30% 15% 정도 됩니다. 영맨표라 열차단도 안되고 시인성도 별로 입니다.

추가적으로 파인뷰 R2 는 스마트 타임랩스 촬영을 캡쳐한 것이고, 에어트론 M7 은 일반 녹화 입니다. 그리고 모두다 정지영상이 아닌 주행 중 영상 입니다. 순간 포착은 당연히 일반 녹화가 더 낫겠죠?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것도 화질에 따라 차이가 심하네요. 경험해보니, 스마트타임랩스로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우선 맑은 날 전방 카메라 화질 입니다. 첫번째가 파인뷰 R2, 두번째가 에어트론 M7 인데 밝기는 둘다 밝은 편이고, 대비가 좀 더 에어트론이 높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밝기는 비슷하게 보여도 좀 더 어두운 느낌을 주는 것이 에어트론 M7 입니다. 클릭해 보면, 옆 차선의 말리뷰 차량 번호판 식별이 두 블랙박스 모두 가능합니다. 참 두 블랙박스 모두 정지 상태가 아닌 주행 상태의 영상을 캡쳐한 것 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파인뷰 R2 와 기존 블박을 같이 활용하실 분은 기존 블박을 조수석 쪽으로 좀 더 치우치게 장착하는 것이 좋스빈다. 위 캡쳐 이미지에서 보듯, 기존 블랙박스가 우측 하단을 가려서 좀 아쉽습니다. 아마 안가렸더라면 말리뷰 옆 차선의 SM5 번호판도 식별 가능할 듯 합니다.

같은 날 국도로 집에 돌아오다가 전방 카메라에 옆 차선 스타렉스가 주행하는 것을 캡쳐하였는데, 두 블랙박스 모두 식별이 쉬웠습니다.

다음은 맑은 날 후방 영상 입니다.

첫번째가 파인뷰 R2, 두번째가 에어트론 M7 입니다. 주행 중 영상인데, 옆 차선의 QM3 번호판 식별이 가능합니다. 바로 뒤 삼각떼 차량이 좀 더 붙었다면 삼각떼 차량 번호판도 식별이 가능하겠죠.

그리고 비슷한 시각 신형 아반떼의 번호판도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전방과 동일하게 후방 역시 에어트론 M7 의 대비가 좀 더 높은 편 입니다. 그래서 검정색 차량이 좀 더 진하게 촬영되었죠.

오랜만에 SUV 차량으로 테스트 하니 세단보다는 확실히 시야가 좋은게 느껴지고, 후방 카메라는 농도가 짙어도 세단 보다는 나은 것 같습니다. 아래는 주간 영상을 편집한 동영상 입니다.

 

여기까지 맑은 날 파인뷰 R2 와 에어트론 M7 의 주간 영상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두 블랙박스 모두 주간에서는 해상도가 풀HD 밖에 안되어도 아주 훌륭한 화질을 보여줍니다. 파인뷰 R2 는 주행 영상 중 스마트 타임랩스에서도 충분히 번호판 순간 포착이 가능했습니다.

다음 화질 비교는 폭설 내리던 날 눈비가 오는 상황 속에서 찍은 영상을 가지고 비교해 보았습니다.

OCer 였지요. :)

본 리뷰는 체험단에 선정되어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단, OCer 의 주관으로만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반응형

이미지 맵

OCer

파워 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자동차/내비게이션 블랙박스 주변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