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뷰 R2 룸미러 블랙박스 눈비 오는 날 영상 화질 비교(vs 에어트론 M7)

반응형

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3월 첫째날 전국적으로 눈비가 많이 왔습니다. 제가 사는 곳도 비가 오다가 급기야 폭설이 내렸습니다. 기상악화 속에서도 열일하는 두 블랙박스 영상을 비교해 봅니다. 상황별로 영상을 비교해보니 밝은 날엔 파인뷰 R2 가 밝은 편인데, 어두운 날엔 에어트론 M7 이 더 밝았습니다.

빨간색 신호가 들어와서 속도를 줄이면서 앞 차량에 붙고 있습니다.(정지상태X) 옆 차선, 그리고 바로 앞 차량의 번호판 모두 쉽게 식별이 가능했습니다.

이때 후방 영상인데요. 뒤에 농심 트럭과 YF 소나타 번호판이 찍혔네요. 보통은 밝은 날엔 파인뷰 R2 가 밝았는데 이번엔 반대로 비가 오느라 좀 어두워서 그런지, 어두운 날에는 오히려 에어트론 M7 이 밝은 느낌이었습니다.

이 캡쳐 이미지에서도 에어트론 M7 이 좀 더 밝습니다만, 번호판 식별은 파인뷰 R2 가 확실했습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에어트론 M7 은 채도가 빠져 보입니다. 파인뷰 R2 에서 보여지는 모닝이 레드 색상이라면, 에어트론 M7 에서는 다홍색 정도.

끝으로 폭설이 내리고 있는 상태에서 찍힌 후방 영상 입니다. 이상하게 이 영상에서는 파인뷰 R2 가 더 많이 어두워졌습니다. 후방 HDR 이 적용되었다는데 상황에 따라서는 좀 (많이) 어둡게 보일 때도 있네요. 

집에 가다 하나로마트에 장을 보려고 들렸습니다.

이때 파인뷰 r2 로 앞에 주차하고 있는 차량과 주차된 차량 모두 검거 완료. 이때 속도는 10km/h 입니다. 같은 상황의 에어트론 M7 은 이상하게 일반 녹화인데도 선명하게 잡지 못합니다. 참고로 파인뷰 R2 는 스마트 타임랩스로 촬영된 영상 입니다.

에어트론 M7 은 잘 찍히는 각도가 있는 듯 싶습니다. 파인뷰 R2랑 동일한 각도에서 포착하려니 제대로 잡지를 못하거나 촛점이 안맞습니다. 반면 바로 우측 렉서스 앞 차량 싼타페는 좀 더 멀리 있는데도 번호판이 선명하게 찍힙니다. 보통은 가까이에 있어야 더 잘 찍힐텐데 신기합니다.

집으로 오다가 또 동일한 현상을 겪었습니다. 앞서 가는 코나 차량을 쫓아 가는데, 파인뷰 R2 는 잘 보입니다.

근데 에어트론 M7 은 순간포착이 힘들 정도로 번호판 뿐 아니라 자동차도 많이 흔들리네요. 에어트론 M7 로도 포착을 해보려 노력했지만 힘듭니다.

집에 거의 다 와서 찍힌 영상 캡쳐 이미지 입니다. 첫번째가 파인뷰 R2 인데 몇번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요. 가끔씩 이렇게 많이 어둡게 찍힙니다. 어떤 상황에서 이러는지는 아직 감을 못잡았습니다. 하지만 번호판 식별은 에어트론 M7 보다 나은 모습을 보입니다. 위 캡쳐 이미지는 주행 중이 아닌 신호대기중 정지상태인데도 이렇습니다. 주간에는 괜찮았는데 눈비 오는 날 순간 포착 능력은 파인뷰 R2 가 한수위인 것 같습니다.

끝으로 아래는 같은 날 찍었던 영상 편집본 입니다.

여기까지 눈비 많이 오던 날 파인뷰 R2 와 에어트론 M7 영상 비교를 마칩니다. 이제 야간 영상 비교 남았네요.

사실 여기까지 비교해보면 화질에서 아주 큰 차이를 보인다고는 할 수 없는데, 순간 포착면에서는 파인뷰 R2 가 앞서는 경향을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야간 영상에서는 또 어떤 차이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 OCer 였습니다. :)

본 리뷰는 체험단에 선정되어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단, OCer 의 주관으로만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반응형

이미지 맵

OCer

파워 블로거가 아닌 파워 리뷰어가 되고 싶은 OCer 의 IT, 사진, 자동차 이야기 / review_ocer@naver.com

    '자동차/내비게이션 | 블랙박스 | 주변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